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왜 내 인생은 이렇게 꿀꿀할까? 돈 걱정 없이 살 수는 없을까? 신이 정말 있기는 할까? 이대로 평생 남 눈치나 보며 살아야 할까? 멘토가 넘쳐나는 시대. 이런 질문에 대답해 줄 사람은 많다. 그러나 친절한 상담의 끝은 결국 다 내가 잘해야 되고, 힘들어도 참아야 한다는 그 나물의 그 밥 같은 결론뿐, 가려운 곳을 속 시원히 긁어주진 못한다.

속세를 벗 삼은 괴짜 신부, 날라리 신부로 통하는 홍창진 신부는 이 책에서, 살면서 부딪치는 수많은 문제들에 대해 속 시원한 돌직구 답변을 풀어놓고 있다. 억울한 일을 당해 화가 난다면 평생 배운 욕을 다 써도 좋으니 일단 실컷 욕부터 해주라고 하고, 가족 때문에 희생하는 게 힘들다는 사람에겐 남 돌볼 시간에 내 몸부터 챙기라고 한다. 행복해지려면 남 눈치 말고 자기 눈치를 보라고 말하고, 미래가 불안하다는 청춘들에겐 골방에 틀어박혀 혼자 고민만 키우고 있는 게 아니냐고 되묻는다.

그가 이렇게 현실적인 조언을 거침없이 날릴 수 있는 이유는, 성직자이면서도 누구 못지않게 속세 한 가운데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 때문에 한때 '천주교계의 이단아'라는 소리를 듣기도 했지만, 그는 여전히 미사 때의 강론 못지않게 술자리에서의 진솔한 대화를 즐기며, 성당 밖에서 사람들과 함께하는 삶을 고집한다. '신부가 저래도 되나?' 싶을 만큼 거침없고 솔직한 조언이 담긴 책이다.

채수일 (경동교회 담임목사, 한신대학교 총장)
: 홍창진 신부님이 계신 곳에는 늘 유쾌한 웃음이 있습니다. 순발력 있는 말솜씨와 조폭(!) 얼굴을 한 날라리 신부라는 별명 때문이 아닙니다. 홍 신부님은 저잣거리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사람들의 애환을 전혀 다른 마음으로 대하기 때문입니다. 책으로 만나는 홍 신부님의 인생 탐구도 읽는 이들을 행복하게 할 거라 확신합니다.
: 홍 신부님에게는 지친 마음에 활력을 주는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만일 사는 게 재미없고 무의미하게 느껴진다면 꼭 이 책을 읽어보길 바랍니다. 보잘것없던 내 인생이 갑자기 기대할만한 것으로 느껴지고, 불안한 미래를 어떻게 살아야 할지 길을 찾게 될 겁니다.
: 아침 방송을 통해 만난 홍창진 신부님은 유쾌한 분이었습니다. 검은 사제복 대신 낡은 청바지가 어울릴 것 같았지요. 신부님의 글 역시 엄격한 훈계가 아니라 따스하면서도 냉철한 조언이었습니다. 읽다 보면 저절로 고개 끄덕이게 되고, 삶에 도움이 되는 글. 심지어 ‘독신 선배로서 말하는 혼자 사는 비법’까지! 신부님, 감사합니다.
: 홍창진 신부님을 알게 된 지도 벌써 15년이 되었습니다. 신부님스럽지(?) 않고, 옆집 형 같은 그분이 저는 참 좋습니다. 곁에 있으면 나도 모르게 즐거워지고,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게 뭔지, 어떻게 살아야 할지 깨닫곤 하지요. 제가 그랬듯 홍 신부님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살아갈 힘과 용기를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보미 (프로골퍼)
: 경기가 잘 되든 안 되든 선수로서 항상 걱정이 있는데, 저는 그럴 때마다 가까운 성당에 가서 조용히 기도를 드립니다. 이 책에 그동안 제가 기도 드린 고민들이 많아 정말 놀랐습니다. 언제든 이 책을 보며 위로받을 수 있을 것 같아 해외 투어 때도 항상 챙겨 다니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최근작 :<괜찮은 척 말고, 애쓰지도 말고>,<홍창진 신부의 유쾌한 인생 탐구>,<신들의 수다 1>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중앙books(중앙북스)   
최근작 :<평가보다 피드백>,<세상에서 가장 알기 쉬운 근육연결도감>,<프렌즈 하노이>등 총 378종
대표분야 :다이어트 1위 (브랜드 지수 167,615점), 여행 2위 (브랜드 지수 395,442점), 인터넷 연재 만화 6위 (브랜드 지수 257,8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