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9세기 인상파 작품들에서 시작된 현대미술 태동기부터 앤디 워홀의 「캠벨수프 깡통」, 데이미언 허스트의 「상어」로 이어지는 동시대미술을 아우르며, 걸작에 숨은 이야기들을 예술가들의 눈과 입을 통해 생생하게 들려준다. 서사적 흐름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윌 곰퍼츠의 미술사 강의는 난해하기만 하던 현대미술을 독자들이 한결 쉽게 이해하도록 돕는다.

저자 윌 곰퍼츠는 세계적인 현대미술관인 테이트 갤러리에서 관장을 역임하며 7년간 일하는 동안, 전시된 작품을 그저 멍하게 바라보거나 고개를 내저으며 뒤돌아서는 관람객들을 줄곧 봐왔다. 심지어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영국 테이트 갤러리의 관장 니컬러스 세로타 경조차 이따금 어쩔 줄 모르겠다고 할 때가 있을 정도다.

그는 현대미술에 대한 이 같은 반응은 당연한 것이라 말한다. 그렇다고 현대미술을 모두 사기로 치부하고 감상을 포기할 수는 없는 일이다. 윌 곰퍼츠는 현대미술이나 동시대미술을 이해하고 즐기려면 이것이 과연 작품으로서 가치가 있는지 평가하려 하기보다는, 우선 어떠한 과정에서 이러한 작품이 탄생했는지 그 경위를 이해해야 한다고 말한다.

또한, 현대미술은 일종의 게임과 같아서, 얼핏 보기에는 알 수 없는 대상이라도 기본적인 규칙과 규정을 알면 한결 쉽게 다가갈 수 있다고 말한다. 이때의 규칙과 규정은 바로 현대미술의 역사를 통해 추론할 수 있다. 이러한 연유로 그는 이 책을 통해 당시 문화.정치.사회적인 배경을 아우르며 150년에 걸친 현대미술사를 조명한다.

첫문장
1917년 4월 2일 월요일 워싱턴. 미국의 우드로 윌슨 대통령은 독일에 전쟁을 선포할 것을 의회 측에 촉구하는 중이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북스 2014년 10월 10일자 '한줄읽기'
 - 중앙일보 2014년 10월 11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발칙한 예술가들>,<발칙한 현대미술사>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영국 테이트 갤러리 관장을 지냈다. 현대 미술의 대중화를 위한 노력과 역량을 인정받아 현재는 BBC 아트 디렉터이자 예술 전문 저널리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미술가, 영화감독, 소설가, 음악가, 배우, 디자이너 등 전 세계의 수많은 예술가를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예술을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저서로는 《발칙한 현대미술사》가 있다.
최근작 :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 독어독문학과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공부하였다. 옮긴 책으로 『발칙한 현대미술사』 『아주 사적인 현대미술』 『모마 하이라이트』 『자존감의 여섯 기둥』 『집과 작업실』 그리고 모마 아티스트 시리즈에서 『앙리 마티스』 『폴 세잔』 『파블로 피카소』 『호안 미로』 등이 있다.

알에이치코리아(RHK)   
최근작 :<비이성적 암호화폐>,<몰입 확장판>,<엉덩이즘>등 총 1,177종
대표분야 :교육/학습 2위 (브랜드 지수 203,996점), 부동산/경매 4위 (브랜드 지수 171,907점), 과학소설(SF) 6위 (브랜드 지수 159,75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