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노벨상의 화려한 장막 뒤에 감춰진 노벨상 ‘논쟁의 역사’를 담고 있는 책. 지난 100년간 수많은 논쟁과 스캔들의 한가운데에 서 있었던 노벨상의 뒷이야기들이 소개되고 있다. 독가스 개발로 노벨화학상을 받은 하버, 동료의 연구결과를 훔친 DNA 발견자 왓슨 등 수많은 오류와 인간적 실수가 있었던 풍경을 고발한다.

하지만 이 책은 노벨상의 권위를 무너뜨리기 위한 책은 아니다. 지은이는 노벨상의 오류를 지적함으로써 노벨상이 더 위대한, 인류 최고의 지성을 가리는 상이 되기를 촉구한다고 주장한다. 세계 석학들의 상을 놓고 벌어진 배신과 음모, 열정이 담긴 이야기를 통해, 물리학부터 문학까지 세계 지성의 역사를 다르게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하고 있는 책이다.

최근작 :<과학을 훔친 29가지 이야기>,<신동>,<노벨상 스캔들> … 총 4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그리스 로마 신화 인물사전 1~10 세트 - 전10권>,<그리스 로마 신화 인물사전 10>,<그리스 로마 신화 인물사전 9> … 총 71종 (모두보기)
소개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서강대학교 독어독문학과를 졸업하였고, 독일 에어랑엔-뉘른베르크 대학에서 독문학, 철학, 연극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대표 역서로 「사람이 알아야 할 모든 것: 인간」, 「슈뢰딩거의 고양이」, 「슈바니츠의 햄릿」, 「에리히 프롬과 현대성」, 「유레카, 철학의 발견」, 「라이프니츠, 뉴턴 그리고 시간의 발명」, 「사랑스러운 푸른 잿빛 밤. 볼프강 보르헤르트 전집」 등이 있고 그 외 다수의 책을 번역하였다.

하인리히 찬클 (지은이)의 말
이 책의 일차적인 목적은 무엇보다도 노벨상의 영광스러운 광채 뒤에 감추어진 속이야기를 독자 여러분에게 흥미롭게 전달하는 것이다. 그 이야기가 간혹 노벨상의 명성에 맞지 않게 고상하지 않고 수준 높게 들리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는 오히려 노벨상 수상자나 고매한 심사위원들이 실수를 모르는 영웅이 아니라 우리와 다름없는 똑같은 인간이란 사실에 오히려 안도하게 만든다.

랜덤하우스코리아   
최근작 :<돈 버는 경제학>,<월요일의 그녀에게>,<스카페타>등 총 242종
대표분야 :경제학/경제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184,108점), 성공 15위 (브랜드 지수 337,176점), 추리/미스터리소설 18위 (브랜드 지수 115,31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