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이 책은 갈등의 본질, 다양한 유형, 유형별 특성과 갈등관리 전략에 대해 사례를 중심으로 기술한 갈등커뮤니케이션 입문서이다. 갈등상황별로 구분하여 각 장별로 특징적 사안과 문제점을 진단하고 관리방안을 언급하였다.

대인관계 차원의 갈등으로 연인과 부부간 갈등을 다루고, 이어서 사회차원에서 사회문제로 대두된 학교의 또래갈등, 도시이웃 간 갈등, 다문화사회로 진입하면서 나타난 다문화사회의 갈등, 직장에서의 갈등에 대해서 살펴본다.

특히 2020년을 맞아 새롭게 쓰인 이번 개정판에서는 코로나19 시대를 맞이하여 부딪친 새로운 유형의 공공갈등을 비롯해 디지털사회로 진입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시대갈등, 세대 간 갈등, 젠더갈등과 유튜브의 영향력 확대로 인해 날로 심화되는 정치갈등 문제를 더욱 심화해서 다루었다.

머리말 / 5
프롤로그: 왜 갈등과 소통인가 / 13

제1장 부부·연인 갈등 / 23
01 갈등을 부르는 커뮤니케이션 행동 / 02 남과 여, 서로 참 다르다 / 03 개인차를 만드는 성격 특성 Big 5 / 04 유토피아적 시각, 오히려 위험하다 / 05 갈등 수위가 상승하면 매개체를 이용하라 / 06 부부갈등 불똥, 자녀에게 고스란히 간다 / 07 소통능력은 길러지는 것: 마음 챙김이 중요하다

제2장 학교갈등 / 41
01 학교갈등 폭력성, 위험 수위를 넘었다 / 02 SNS폭력, 가장 많고 가장 심각하다 / 03 학교 ‘왕따’의 가해자와 피해자 / 04 열혈 부모 교육열, 자녀 미래를 위한 것? / 05 미디어중독을 경계하자

제3장 도시이웃갈등 / 69
01 메가시티의 신(新)‘도시종족’ / 02 층간소음갈등이 살인을 부른다 / 03 공동주택 ‘소셜믹스’ 정책, 갈 길이 멀다 / 04 갑질고객 ‘블랙컨슈머’로 감정노동자의 상처가 깊다 / 05 도시이웃의 갈등관리, 전투태세는 금물이다

제4장 다문화사회 갈등 / 87
01 한국사회, 다문화사회로 바뀌고 있다 / 02 다문화사회가 일자리갈등을 부추긴다? / 03 결혼이주여성이 겪는 삼중고(三重苦) / 04 자문화 중심주의는 반드시 버려야 / 05 다문화 통합정책과 국민의식 변화가 필요하다

제5장 직장갈등 / 113
01 한국직장, 근무시간은 길고 노동생산성은 하위권 / 02 돈보다 칼퇴근이 더 좋아 / 03 워킹맘이라 미안해 / 04 육아대디-남성육아휴직 / 05 ‘갑질’하는 직장상사 / 06 동료 간 갈등도 한몫한다

제6장 공공갈등 / 143
01 좋은 것은 우리 갖고 나쁜 것은 남 주자 / 02 환경갈등, 개발이냐 보전이냐 / 03 전기료 누진제, 소송으로 갔다 / 04 공공갈등이 미디어로 확산되다 / 05 공공갈등관리의 핵심은 커뮤니케이션 / 06 코로나19 시기 공공갈등

최근작 :<갈등과 소통>,<미디어와 스토리텔링 (워크북 포함)>,<방송의 이해 (워크북 포함)>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미디어영상학과 명예교수, 한국사회갈등해소센터 공동대표. 미국 미시건주립대에서 석사, 고려대에서 언론학 박사를 받았다. 커뮤니케이션과 사회갈등 연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스피치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과 인간』, 『미디어와 현대사회』 등의 저서와 『소통의 리더십』, 『더 넥스트 웨이브』 등의 역서가 있다.
최근작 :<여성, 스크린을 넘어 스토리가 되다>,<갈등과 소통>,<미디어와 스토리텔링 (워크북 포함)>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언론학 박사. 24년 간 대학에서 영상 제작, 미디어 이론, 스토리텔링 등을 강의했다. 대중문화연구에 관심을 갖고 드라마 연구자, 현장 연출자, 제작자들과 함께 공동연구를 진행한 후 공저로 『드라마의 모든 것』을 출간했다. 현재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조직위원, 한국갈등해소센터 이사로 있다. 저서 『미디어와 스토리텔링』(공저), 『미디어와 현대사회』(공저), 『갈등과 소통』(공저)
최근작 :<갈등과 소통>,<[큰글씨책] 감성 설득 전략 >,<감성 설득 전략>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상지대학교 언론광고학부 교수, 전 MBC 편성국 시청자연구소 전문연구위원. 고려대 신문방송학과에서 석사, 미국 앨라배마대에서 언론학 박사를 받았다. 설득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 연구방법론, 광고 효과론 연구에 관심이 있다. 『방송연구방법의 이해』, 『감성 설득 전략』 등의 저서와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의 역서가 있다.
최근작 :<갈등과 소통>,<커뮤니케이션과 인간 (워크북 포함)>,<사회과학통계분석 : SPSS PC+ Windows 23.0>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 전 한국언론학회 회장. 미국 아이오와대에서 석사와 박사를 받았다. 미디어통계방법, 광고와 소비문화 연구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사회과학통계분석』, 『커뮤니케이션과 인간』, 『미디어와 현대사회』 등의 저서와 『미디어정책개혁론』, 『정보화시대의 영화산업』, 『광고와 대중소비문화』 등의 역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