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프로젝트 수업, 거꾸로 교실, 하브루타 교육, 창의적 체험활동…. 몇 년 전만 해도 흠모해 마지않던 서구 선진국의 활기찬 교실 풍경이 어느덧 한국에서도 그럴듯하게 연출되고 있다. 모둠을 이루어 토론하고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어 발표도 하고 교과 외 체험활동에도 열심인 아이들을 보면 학력고사 세대의 부모들은 격세지감을 느낀다.

수십 년간 이어져 온 주입식 교육이 여러 가지 사회적 폐단의 원흉처럼 여겨지는 상황에서 이러한 변화는 얼핏 당연하고 바람직해 보인다. 그러나 저자인 사이토 다카시 교수는 이러한 열풍에 뜻밖에도 격려보다는 우려를 표하며 잠시 제동을 건다. 대학에서 수많은 교사를 양성하고 있는 교육학자로서, 스스로도 ‘슈퍼 액티브’한 강의를 선호한다는 그가 요즘의 교육 방식에 비판적 견해를 피력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뿐만 아니라 그는 새로운 교육이 목표로 하는 ‘새로운 학력’, 즉 사고력, 표현력, 창의력 따위에 대해서도 냉소적인 견해를 거침없이 드러내는데….

그가 생각하는 이 시대의 진정 의미 있는 학력은 무엇이며 어떻게 기를 수 있는가. 수십 권의 자기계발서로 국내 독자들을 감동시킨 사이토 다카시 교수가 이번에는 30년 경력의 교육학자로서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조금 더 진지하고 전문적인 대화를 시도한다.

최근작 :<요약이 힘이다 (리커버)>,<지적인 어른을 위한 최소한의 교양수업>,<일류의 조건> … 총 65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와 아오야마가쿠인대학교에서 일본어와 일본 문학을 공부했다.
기업에서 근무하다가 외국어를 우리말로 옮기는 일에 매료되어 번역가로 전향했으며, 현재 유익한 서적을 찾아 소개하는 일에 힘쓰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푸니쿨리 푸니쿨라》, 《이 거짓말이 들통나기 전에》, 《이제는 부모를 버려야 한다》, 《사이토 다카시의 진정한 학력》, 《빨간 모자와 늑대의 트라우마 케어》, 《하루 한 스푼 벌꿀의 기적》, 《대자연과 컬러풀한 거리, 아이슬란드》, 《생각하지 않는 부엌》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