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천안신불당점] 서가 단면도
(0)

우리 그림책 26권. 가영이와 친구들이 할머니의 생신상을 차리기 위해 ‘단자놀이’를 하는 이야기로, 놀이를 통해 음식을 나누어 먹었던 우리 조상들의 유쾌하고도 아름다운 풍속을 그려내고 있다. 숨바꼭질보다 재미있는 우리 전통 놀이 속에 숨겨진 아름다운 나눔 이야기다.

단자놀이는 제사가 있는 집에 음식 이름을 쓴 종이비행기를 날려서 음식을 나누던 옛 풍습이다. 보통, 제사를 지내는 집은 떡과 과일, 고기가 풍족하게 준비하고, 제사 음식을 함께 나누어 먹으면 복이 들어온다고 여겼다. 단자놀이는 음식을 주는 쪽과 받는 쪽 모두 함께 나눔을 실천하며 기분 좋게 즐겼던 아름다운 풍습이었다.

특히 장난꾸러기 아이들에게는 먹고 싶은 음식 이름을 가득 적은 종이를 비행기로 접고, 밤이 되길 기다려 들키지 않게 조심조심하며 단자 바구니를 던져 넣고 나서, 있는 힘껏 “단자요!”라고 외치는 순간순간이 더없이 아슬아슬하고 신나는 놀이이기도 했다.

따라서 <단자요!>의 독자들은 주인공들과 함께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나눔의 소중함과 즐거움을 배우게 된다. 아침부터 늦은 밤까지 음식을 만들고 상을 차리고 제사를 지내는 근우네 집 제삿날 풍경을 따라가면서 자연스럽게 전통 제례와 그 의미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최근작 :<긴급 구조작전, 허들링>,<지팡이새와 우주나무 정거장>,<한락궁이야, 네 집을 지어라>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전남 함평의 산골 외딴집에서 태어나 나무와 동물들을 벗 삼아 자랐습니다. 2011년 광주일보 신춘문예에 『귓속에 사는 무당거미』가 당선되면서 작품 활동을 시작하여, 2013년 『뿌사리』로 한국안데르센문학상, 2015년 『우주나무 정거장』으로 MBC창작동화대상, 『모해를 찾아라』로 송순문학상, 2016년 『얘야, 문을 열어다오』로 열린아동문학상을 받았습니다.
쓴 책으로는 『파랑게르치 날다』, 『모해를 찾아라』, 『단자요!』, 『느티나무 괴물들』, 『한락궁이야, 네 집을 지어라』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대단한 아침>,<가방을 열면>,<내 걱정은 하지 마> … 총 203종 (모두보기)
소개 :어릴 때부터 그림책을 좋아해 자연스럽게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국민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영국의 킹스턴대학교 예술디자인 대학원을 다녔어요.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대단한 아침》 《가방을 열면》 《내 걱정은 하지 마》 등이 있고 그린 책으로는 《열려라, 한양》 《아버님, 진지 드세요》 《최기봉을 찾아라!》 《댕기머리 탐정 김영서》 《용기란 뭘까?》 등이 있습니다.

국민서관   
최근작 :<옆집에 공룡이 산다>,<니나의 숨겨진 초능력>,<옹진골 옹고집>등 총 346종
대표분야 :그림책 12위 (브랜드 지수 678,969점)
추천도서 :<길 아저씨 손 아저씨>
두 다리가 불편한 길 아저씨와 두 눈이 보이지 않는 손 아저씨가 서로 도와 어려움을 이겨내고 행복을 만들어 간다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lt;훨훨 간다&gt; &lt;강아지 똥&gt;의 작가 고 권정생 선생님의 다정하고 따뜻한 글에 김용철 화가의 섬세하고 정성스런 석판화가 멋지게 어우러진 작품이다.

목선철 편집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