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동성로점] 서가 단면도
(0)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호랑이가 온다는 말에도 울음을 그치지 않은 아이는 '곶감이다, 곶감!'이라는 말에 울음을 뚝 그친다. 문 밖에서 입맛을 다시며 이야기를 듣고 있던 호랑이는 깜짝 놀라고 만다. 도대체 곶감이 어떤 녀석이기에 우는 녀석이 울음을 딱 그치는 걸까?

이야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곶감이 무서워 뒷걸음질을 치는 호랑이를 소로 오해한 소도둑이 호랑이 등 위에 올라타고, 호랑이는 소도둑을 곶감으로 오인해 꽁지가 빠지도록 도망을 친다. 호랑이 등에 탄 소도둑의 심정은 또 어떠할까? 여기에 토끼까지 가세하면서 이야기는 점점 더 흥미롭게 전개된다.

입에서 입으로 전해 내려온 구전자료를 꼼꼼히 모으고 다시 재구성하여 '호랑이와 곶감' 이야기의 마지막 부분까지 제대로 살려냈다. 호랑이가 곶감이 무서워 멀리멀리 달아난 이야기아, '토끼 꼬리가 짧아진 이유'에 대한 이야기가 덧붙여, 가장 널리 전해 내려온 우리 이야기의 원형을 제대로 살렸다.

맛깔스럽게 입에 착착 감기는 글도 글이지만, 책을 펼쳤을 때 제일 시선을 잡아 끄는 것은 목판화로 그려낸 그림. 민화 속 호랑이의 익살스러운 모습을 고스란히 살려냈다. 거칠지만 대담한 느낌이 드는 그림은 우는 아이와 호랑이, 곶감, 소도둑, 토끼로 이어지는 소동을 실감나게 살려낸다.

최근작 :<반갑다, 논리야>,<고맙다, 논리야>,<논리야, 놀자> … 총 5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꿈속의 꿈>,<따뜻해>,<날아라, 교실>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1959년 충남 예산에서 태어났고 홍익대학교에서 서양화를 공부했습니다.
1992년 첫 개인전 ‘벽+프로젝트’전을 열었고, 이후 어린이책 그림 작가로 활동하면서 동시를 쓰고 있습니다.
그림책 《호랑이와 곶감》과 동화책 《마당을 나온 암탉》, 《종이밥》, 《해를 삼킨 아이들》,《종달새 우는 아침》 등에 그림을 그렸고, 동시집 《깜장꽃》을 냈습니다.

국민서관   
최근작 :<봄 축제에서 만날까?>,<동시 백화점>,<타세요, 타!>등 총 338종
대표분야 :그림책 12위 (브랜드 지수 675,744점)
추천도서 :<길 아저씨 손 아저씨>
두 다리가 불편한 길 아저씨와 두 눈이 보이지 않는 손 아저씨가 서로 도와 어려움을 이겨내고 행복을 만들어 간다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다. &lt;훨훨 간다&gt; &lt;강아지 똥&gt;의 작가 고 권정생 선생님의 다정하고 따뜻한 글에 김용철 화가의 섬세하고 정성스런 석판화가 멋지게 어우러진 작품이다.

목선철 편집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