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미국 소설가 E.헤밍웨이의 대표적 장편소설. 제1차 세계대전 때의 이탈리아와 스위스를 배경으로 전쟁과 사랑과 죽음을 묘사한 걸작으로 1929년에 간행됐다. 독일과 오스트리아를 상대로 고전하는 이탈리아군의 군의관으로 지원 입대한 미국 청년 프레더릭 헨리는 영국인 지원 간호사 캐서린 버클레이와 열렬한 사랑에 빠지게 된다.

유명한 <카포레트의 총퇴각>에 연루된 헨리는 불합리하고 비참한 전쟁, 그것을 떠받치는 공허한 대의명분에 대한 환멸을 느끼고 임신한 캐서린과 함께 스위스로 탈주하는데, 그곳에서의 행복한 나날은 캐서린의 사산과 돌연한 죽음으로 파국을 맞는다.

작자 자신의 전상과 실연으로 끝난 연애 체험을 바탕으로 한 현대 전쟁문학의 백미이며 현대판 <로미오와 줄리엣>으로 불려지고 있다.

세상의 허무와 비정을 '하드 보일드'라는, 감상을 배제한 문체로 묘사하고 있다. 긴장된 리듬, 굴곡된 여운을 전하는 무정한 회화와 심리를 배제함으로써 오히려 인물의 감정을 직접 알리게 하는 철저한 외면묘사의 수법 등 이른바 헤밍웨이 문체의 박력은 이 작품으로 정점에 달했다.

'조각상에 이별을 고하고 있는 듯했다. 한참 후에 병실을 나와 병원을 뒤로 하고 빗속을 걸어 호텔로 돌아왔다'로 끝나는 마지막 구절은 몇번이나 퇴고된 유명한 문장이다. 작자는 이 작품으로 부동의 명성을 얻었다.

이 책을 읽는 분에게

무기여 잘 있거라
해는 또다시 떠오른다

수상 :1954년 노벨문학상, 1954년 퓰리처상, 1953년 노벨문학상, 1953년 퓰리처상
최근작 :<살면서 꼭 읽어야 할 쇼펜하우어 노인과 바다 (큰글자)>,<노인과 바다>,<서툰 시절> … 총 118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세계문학번역서지목록총람 - 전2권>,<헤밍웨이 평전>,<한국현대번역문학사연구 -상 >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보성전문, 중국 국립중앙대학 대학원 졸업.
중앙대학교 영문과 명예교수, 문학박사.
제7회 한국번역문학상 ․ 대한민국 학술원상(저작상) 수상.
저서로 《헤밍웨이 문학의 연구》,《한국근대 번역문학사 연구》,
《서양문학 이입사 연구》, 《민국문학사》 등이 있으며,
역서로 《헤밍웨이 전집》, 《포 단편선》 외 다수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