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점] 서가 단면도
(0)

전 세계에 ‘넛지’ 열풍을 불러일으킨 글로벌 밀리언셀러 『넛지』가 출간 13년 만에 더욱 강력해진 최종판 『넛지: 파이널 에디션(Nudge: The Final Edition)』으로 다시 태어났다. 2008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후 인간의 행동 방식과 선택에 대한 관점을 송두리째 뒤집으며 200만 독자들의 선택과 노벨경제학상으로 증명된 금세기 최고의 경제학 고전 『넛지』가, 더욱 강력한 선택 설계 아이디어와 최신 사례로 무장한 채 독자들을 찾아온 것이다. 서문에서 “낡은 것은 버리고 새로운 것들로 채워 넣었다”라고 밝힌 것처럼, 두 저자 리처드 탈러와 캐스 선스타인은 13년 동안 확연히 달라진 세상을 반영해 내용의 절반가량을 완전히 새로 썼다.

이번 파이널 에디션은 사회적 넛지를 생생하게 보여준 코로나19 팬데믹을 비롯해 국제사회에서 시급한 현안이 되어버린 기후변화 등 시대를 반영한 최신 사례를 넘나들며 한층 더 확장된 넛지의 세계로 독자들을 안내한다. 또 슬러지·큐레이션·스마트 공개·맞춤형 기본 설정 등 새롭게 등장한 선택 설계 아이디어들을 소개하고, 저축·보험·대출처럼 실생활에서 개인의 의사 결정과 밀접하게 연관된 주제들도 한층 더 날카롭게 파고든다. 이와 함께 퇴직연금과 의료보험, 장기 기증 등 공공 정책 설계에 있어서 적용된 넛지와 그 효과를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넛지를 고민한다.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대니얼 카너먼은 13년 만에 찾아온 이번 최종판에 대해 “『넛지』가 세상을 바꾸었다면, 『넛지: 파이널 에디션』은 그야말로 경이롭다!”라며 찬사를 보냈다.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신선하고 현대적으로 진화한 『넛지: 파이널 에디션』은 인간과 세상을 바라보는 우리의 관점을 다시 한 번 송두리째 바꿔놓을 것이다.

대니얼 카너먼 (심리학자,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 《생각에 관한 생각》 저자)
: “세상을 바꾸었다고 할 수 있는 책은 드물다. 『넛지』가 세상을 바꾸었다면, 『넛지: 파이널 에디션』은 그야말로 경이롭다!”
로버트 치알디니 (애리조나 대학 교수,《설득의 심리학》 저자)
: 『넛지』를 읽고 그 개념과 용도를 완전히 이해했다고 생각한다면 착각이다. 이 책이야말로 한층 깊은 깨달음을 안겨준다.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애덤 그랜트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스쿨 교수·《싱크 어게인》 저자)
: 초판을 뛰어넘는 걸작. 나라를 이끌거나, 회사를 운영하거나, 아이를 키우거나 혹은 어떤 선택을 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책이 필요하다.
에릭 슈미트 (공학박사, 前 구글 회장 겸 CEO, 이노베이션 인데버스(Innovation Endeavors) 창립자)
: 『넛지』는 기업과 사회가 맞닥뜨리는 여러 커다란 문제를 바라보는 우리의 생각을 완전히 바꿔놓았다. 심지어 파이널 에디션은 새로운 통찰로 가득 차 있다.
애덤 실버 (NBA 운영위원)
: 우리는 NBA 경기를 이어갈 로드맵을 설계할 때 『넛지』의 핵심 원리들을 구사했다. 『넛지: 파이널 에디션』은 영리를 추구하는 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실용적인 개념과 전략을 제공한다.
플래닛 머니 (미국 공영 라디오방송국 NPR)
: 팬데믹이 시작된 뒤로 전 세계 정부와 기업은 사람들이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백신을 맞도록 넛지할 방법을 생각해내야만 했다. 그리고 지금, 우리는 『넛지』가 소개한 전략을 채택한 수많은 창의적 방법을 목격하고 있다.
: 탈러와 선스타인은 사람들이 온갖 편견과 ‘확률론적 해로움’을 극복하고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치열한 주장을 펼친다. 정치, 경제, 그리고 다른 많은 분야의 학생들이라면 이 도발적인 토론에 기쁜 마음으로 빠져들 것이다.
최정규 (경북대학교 경제통상학부 교수)
: 의사 결정자로서의 인간의 불완전함에 대한 논의는 오래전부터 있어왔으며, 경제학 교과서의 한 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중요하게 다뤄지기 시작했다. 문제는 “그래서 어떻게 하자는 건가?”라는 질문에 답하는 것이다. 『넛지』는 바로 이에 대한 답이다. 인간의 불완전함을 치유하려고 노력하는 게 아니라, 그 불완전함이 어쩔 수 없는 것이라면 이를 이용해 세상을 더 좋게 만들어보자는 착한 시도다. 이번 『넛지: 파이널 에디션』 에서는 초판이 출간된 이래 여러 분야에서 시도되어온 넛지를 기반으로 한 공공 정책을 되짚어본다. 넛지를 둘러싼 오해에 하나하나 답변하고, 그간의 시도들을 평가하면서 환경문제 같은 새로운 분야로 넛지의 적용 범위를 넓혀나갈 방도를 모색하고 있다. 책을 읽으며 나도 모르게 인간에 대해 깊이 생각하게 되고, 더 나은 세상을 그려보게 된다.
최승주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교수)
: 선택의 자유를 존중하면서도 행동 변화를 부드럽게 유도하고자 한다면 『넛지: 파이널 에디션』은 필독서다. 시간이 지나도 이 책의 생명력은 퇴색하지 않고 무한할 것이며 넛지에 대한 상상력은 독자의 몫이다.
한수희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
: 기업을 경영하며 넛지가 불러오는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곤 한다. 이 책이 들려주는 조언은 기업의 성장은 물론 정부와 공공 기관의 정책 추진에도 큰 도움이 되며, 우리 삶을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끄는 데 기여할 것이다. 많은 독자들이 넛지의 새로운 매력에 빠져보길 바란다.
정김경숙(로이스김) (전 구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영어, 이번에는 끝까지 가봅시다』 저자)
: 인간은 다른 인간에게 쉽게 넛지된다. 자신과 닮았거나 자신이 신뢰하는 사람을 보며 그 사람처럼 행동하게 된다. 이 책은 넛지가 우리의 의사 결정 과정은 물론, 사회 전체를 바람직한 방향으로 바꿔나갈 수 있음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김현진 (《DBR》 편집장)
: 몇 해 전 서울에서 만난 탈러 교수는 “인간은 스스로 도움이 되지 않는 행동을 하도록 기본 설정이 돼 있을지 모른다”고 했다. 뉴노멀의 시대, 넛지도 진화했다. 쉽게 또는 어렵게 설계함으로서 달라진 제품과 서비스, 정책의 운명을 다시 한번 목격할 시간이다. 유쾌한 통찰과 풍부한 사례로 지루할 틈이 없는 이 책에서 ‘선한 넛지(Nudge for good)’를 바라는 필자들의 소망에 귀 기울여보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국민일보 2022년 6월 23일자 '책과 길'
 - 경향신문 2022년 6월 24일자 '새책'

최근작 :<넛지 : 파이널 에디션>,<행동경제학>,<승자의 저주> … 총 51종 (모두보기)
소개 :시카고대학교 부스경영대학원 행동과학 및 경제학 교수. 경제학과 심리학의 가교를 이어 비이성적 인간 행동의 비밀을 밝혀낸 공으로 2017년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했다. 이론 연구에만 그치지 않고 일상에서 넛지를 활용한 다양한 정책을 제시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크게 기여했다. 특히 탈러가 설계한 저축 플랜은 빚더미에 앉은 미국을 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2015년 미국경제학회 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미국 국립과학아카데미 및 미국 예술과학아카데미 회원이다. 다른 저서로 『행동경제학』, 『승자의 저주』 등이 있다.
최근작 :<동조하기>,<TMI : 정보가 너무 많아서>,<라이어스> … 총 2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유시민 스토리>,<치맥과 양아치>,<1960년생 이경식> … 총 23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경영학과와 경희대학교 대학원 국문학과를 졸업했다. 옮긴 책으로는 『두 번째 산』『넛지: 파이널 에디션』 『신호와 소음』 『댄 애리얼리 부의 감각』 『마케팅 설계자』 『싱크 어게인』 『플랫폼 제국의 미래』 『에고라는 적』 『우발적 충동』 『무엇이 옳은가』 『당신이 모르는 민주주의』 등 다수가 있다. 산문집 『치맥과 양아치』, 소설 『상인의 전쟁』, 평전 『유시민 스토리』 등의 책을 썼고, 영화 <개 같은 날의 오후>, 오페라 <가락국기> 등의 대본을 썼다.
최근작 :<대통령을 위한 뇌과학>,<이타주의자>,<예외>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경북대학교 경제통상학부 교수. 경제학·정치학·생물학·인류학 등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제도와 인간 행동, 진화를 규명하는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타적 인간의 출현』, 『게임이론과 진화 다이내믹스』, 『도덕경제학(공역)』 등의 책을 쓰고 옮겼다.

리더스북   
최근작 :<아이디어 물량공세>,<기술주 투자 절대 원칙>,<유목민의 투자의 정석>등 총 91종
대표분야 :인간관계 4위 (브랜드 지수 102,580점), 경제학/경제일반 4위 (브랜드 지수 327,489점), 마케팅/브랜드 9위 (브랜드 지수 43,43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