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800원 I 최고가 : 9,8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26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웅진 모두의 그림책 42권. <팥빙수의 전설>로 여름, 겨울 할 것 없이 팥빙수 열풍을 일으켰던 이지은 작가가 새로운 전설의 문을 열었다. 어느 날 갑자기 내 몸에 누군가가 붙어 버린다면? 원하든, 원하지 않든 무조건 둘이 모든 시간을 같이 보내야 한다면 어떤 기분일까? <친구의 전설>은 동네에서 성격 고약하기로 소문난 호랑이와 그 호랑이의 꼬리에 운명처럼 딱 붙어 버린 꼬리 꽃의 이야기다.

“맛있는 거 주면 안 잡아먹지!” 동네 구석구석을 돌며 괜한 위협으로 말썽을 일삼는 호랑이에게는 누구도 말을 걸지 않는다. 호랑이가 나타나면 이웃들은 으레 자리를 피했고, 호랑이는 늘 그들의 뒷모습을 아쉬운 표정으로 바라보곤 하는 게 일상이었다. 이런 호랑이에게 운명같이 붙어 버린 수다쟁이 꼬리 꽃의 존재는 그야말로 두 번 다시 일어나지 않을 인생의 충격 반전과도 같은 일이었을 것이다.

걸핏하면 ‘누렁이’를 연발하며 호랑이가 자기 몸에 붙었다고 세상 슬픈 척은 혼자 다 하질 않나, 만나는 이웃들마다 인사를 건네며 수다를 떨지 않나, 도움이 필요하다 하면 앞뒤 안 보고 나서질 않나, 꼬리 꽃은 몸에 붙은 것도 모자라 호랑이의 모든 것을 순식간에 바꿔 놓았다. 동네 말썽꾸러기 외톨이 호랑이와 오지랖으로는 누구에게도 지지 않을 꼬리 꽃은 아웅다웅 다툼을 뒤로 하고 사이 좋게 지낼 수 있을까?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경향신문 2021년 7월 9일자 '그림 책'
 - 한겨레 신문 2021년 7월 16일자

수상 :2021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수상작
최근작 :<웅진우리그림책 117권 A세트 - 전34권>,<팥빙수의 전설 (리커버)>,<[북토크] <울지 않는 달> 출간 기념 북토크> … 총 88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과 영국에서 디자인과 그림을 공부했습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는 <종이 아빠>, <할머니 엄마>, <빨간 열매>가 있습니다. 그 외 그림책 <이 닦기 대장이야>, <선이의 이불>, <난쟁이 범 사냥>, <감기책>과 동화책 <박씨전> <조선특별수사대> <숨은 신발 찾기> <어린이를 위한 비폭력 대화>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지은 (지은이)의 말
이 책을 짓는 중에 15년을 같이한 반려견 친구 무탈이가 떠났어요.
무탈이가 떠난 자리에 천천히 또 다른 세상이 시작되었어요.
이별은 다른 세상을 소개해 주나 봅니다.
“네가 만나게 해 준 친구들과 잘 지내 볼게.
우리 신나게 놀다 다시 만나.
무탈, 우리 진짜 친구였지?
고마워.”

웅진주니어   
최근작 :<만복이를 찾습니다>,<반짝반짝반짝이>,<안녕, 로렌스! 안녕, 소피아!>등 총 1,364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3위 (브랜드 지수 106,740점), 그림책 4위 (브랜드 지수 2,793,626점), 국내창작동화 5위 (브랜드 지수 1,014,42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