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10,300원 I 최고가 : 11,500원
  • 재고 : 7부 I 도서 위치 : G46 [위에서부터 0번째칸], G39 [위에서부터 4번째칸], G40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7)

'세상을 탓하기 전에 방부터 정리하라' '어깨를 펴고 똑바로 서라' 등 명징한 조언을 담은 『12가지 인생의 법칙』으로 전 세계 500만 부 판매고를 올린 전 하버드대 심리학 교수 조던 피터슨이 3년 만에 신작 『질서 너머』로 돌아왔다.

왜 '질서 너머' 인가? 당신은 자신이 누구일 수 있는지, 최고의 모습을 상상하고 추구해야 마땅하다(법칙2). 그것이 진짜 인생이니까. 질서는 혼돈의 해독제가 될 수 있지만 완벽하지 않다. 끝없이 변화하는 세상에서 자신이 이미 아는 것 얻은 것에 안주한다면 아무리 어렵게 얻었던들 그 질서는 딱딱하게 굳어버린다. 본래 질서와 혼돈은 어느 것이 더 좋다 말할 수 없고, 만물은 그 사이를 끝없이 오간다. 당신은 한 발을 질서의 영역에 두고, 다른 한 발로 그 밖에 있는 미지의 세계를 디뎌야 한다. 혼돈 속에는 위험이 도사리지만, 더 나아질 기회와 가능성도 거기에 있다.

『질서 너머』는 혼돈을 잠재우는 것에서 한발 나아가 혼돈과 그 안의 가능성을 기꺼이 껴안도록, 냉소와 두려움의 껍질을 깨는 더 강력한 12가지 법칙을 제시함으로써 독자들의 가슴을 다시 한번 뜨겁게 달군다.

법칙 1. 기존 제도나 창의적 변화를 함부로 깎아내리지 마라
법칙 2. 내가 누구일 수 있는지 상상하고, 그것을 목표로 삼아라
법칙 3. 원치 않는 것을 안개 속에 묻어두지 마라
법칙 4. 남들이 책임을 방치한 곳에 기회가 숨어 있음을 인식하라
법칙 5. 하고 싶지 않은 것을 하지 마라
법칙 6. 이데올로기를 버려라
법칙 7. 최소한 한 가지 일에 최대한 파고들고, 그 결과를 지켜보라
법칙 8. 방 하나를 할 수 있는 한 아름답게 꾸며보라
법칙 9. 여전히 나를 괴롭히는 기억이 있다면 아주 자세하게 글로 써보라
법칙 10. 관계의 낭만을 유지하기 위해 성실히 계획하고 관리하라
법칙 11. 분개하거나 거짓되거나 교만하지 마라
법칙 12. 고통스러울지라도 감사하라

첫문장
나는 혼자 사는 어느 내담자를 여러 해 동안 상담했다(환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일부 내용을 수정했다).

: “지금 세상은 조던 피터슨을 필요로 한다.”
타일러 코웬 (조지메이슨 대학교 경제학 교수, 『거대한 침체』 저자)
: “조던 피터슨보다 유명하고 영향력 있고 인기 있는 지식인은 지금 이 세계에 없다. 그리고 그보다 용기 있고 솔직한 학자도 없다.”
데이비드 브룩스 (《보보스》 《소셜 애니멀》 저자, 《뉴욕타임스》 칼럼니스트)
: “우리 사회 어른들은 젊은이들에게 이 시대를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현실적이고 유용한 지혜를 가르치는 것에 실패했다. 피터슨은 그 틈을 메우고 있다.”
말콤 글래드웰 (『아웃라이어Outliers』, 『티핑포인트』『다윗과 골리앗』 저자)
: “대단한 심리학자. 그에게서 인간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 “인터넷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동시에 가장 공격받는 지식인.”
내셔널 포스트
: “21세기 들어 가장 큰 신드롬을 일으킨 학자.”
: “현재 그 어떤 사상가의 추종도 불허하는… 우리 시대를 대변하는 예지자.”
: “다시 돌아온 조던 피터슨은 여전히 최고다. 인간적이고 현명한 조언들이 담긴 이 책은 그의 가치를 분명하게 보여준다.”
토론토 스타 (캐나다 신문)
: “조던 피터슨의 신작은 더 많은 분노와 논쟁 그리고 교훈을 선사할 것이다.”
: “조던 피터슨은 심리학, 철학, 문학, 생물학, 신화, 종교의 방대한 지식을 한 상 차림으로 펼쳐놓았다. 그는 마법사처럼 생각들을 가지고 논다.”
: “조던 피터슨은 방향을 잃은 사람들에게 실용적이면서 한층 더 높은 차원의 길을 제시한다.”
: “비평가들은 피터슨이 그의 모순과 약점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들은 틀렸다. 피터슨은 바로 그 때문에 인기가 있다. 빨리 부자가 되는 법을 알려주는 세상에서, 그는 궁극적으로 가치 있는 인생을 찾기 위한 투쟁 정신을 말한다.”
메리언웨스트
: “피터슨은 타협이 가득한 이 세상에서 확실성에 목마른 사람들에게 오아시스 같은 존재다. 정치적 올바름을 주장하는 사람들은 혼란을 최소화하기를 원하지만, 피터슨은 우리 삶이 본질적으로 혼란스럽다는 점을 상기한다.”
: “우리 문화는 인간의 능력과 본성에 대한 과도한 신뢰에 기반을 두고 있다. 피터슨은 우리가 본질적으로 유한하고 불완전하다는 귀중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우리는 모든 상황을 통제할 수 없다. 우리는 고통을 피할 수 없다. 우리의 유일한 희망은 뚫고 나가는 것뿐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문화일보 2021년 4월 2일자
 - 한국일보 2021년 4월 2일자 '새책'
 - 국민일보 2021년 4월 1일자 '책과 길'
 - 조선일보 2021년 4월 17일자

최근작 :<12가지 인생의 법칙 (4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의미의 지도>,<질서 너머> … 총 6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33종 (모두보기)
소개 :강원도 원주에서 태어나 서울 대학교 미학과를 졸업했고, 서울 예술 대학교에서 문예 창작을 공부했다. 오랫동안 번역에 종사하며 문학과 예술의 곁자리를 지키고 있다. 대표적인 옮긴 책으로는 《미를 욕보이다》 《무엇이 예술인가》 《빈 서판》 《언어본능》 《아이작 뉴턴》 《건축의 경험》 《빈센트가 사랑한 책》 《지금 다시 계몽》 《생각은 어떻게 행동이 되는가》 《건축과 기후윤리》 등이 있다. 제45회 백상출판문화상 번역 부문을 수상했다.

웅진지식하우스   
최근작 :<인생은 파랑>,<사람을 변호하는 일>,<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등 총 291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237,383점), 심리학/정신분석학 2위 (브랜드 지수 464,067점), 리더십 5위 (브랜드 지수 73,51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