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신내점] 서가 단면도
(0)

세계 최고의 명문대학으로 꼽히는 곳에서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며 스스로 세운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하버드대 학생들. 그들의 뛰어난 재능과 놀라운 열정은 어떻게 길러진 것일까? 원래 타고난 영재였을까? 부모의 높은 지위와 부유한 가정환경의 영향일까? 아니면 어떤 특별한 교육을 받으며 자라서일까?

이 책은 자신의 삶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가는 ‘하버드대 학생들은 어떻게 자랐을까?’라는 물음에서 시작되었다. 하버드대 로널드 퍼거슨 교수와 언론인 타샤 로버트슨은 이 질문에 체계적으로 답하기 위해 15년간 하버드생들을 비롯해 큰 성공을 거둔 수백 명의 사람들의 성장 과정을 직접 인터뷰하고 그 데이터를 분석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분명한 사실을 발견했는데, 바로 부모로서 자녀의 성공을 돕는 ‘공식’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더욱더 놀라운 점은 이 성공의 공식이 부모의 학력이나 지위, 경제적 능력과는 무관하게 부모의 전략적 선택에 따라 좌우된다는 사실이다.

퍼거슨 교수와 로버트슨은 이 하버드 프로젝트가 찾아낸 전략적 교육을 ‘양육 공식(The Formula)’이라 부르며, 이 책을 통해 자녀를 성공적으로 키우는 부모의 8가지 결정적 역할을 알려준다. 수많은 실제 사례와 검증된 학습이론, 뇌 과학과 아동발달 등 최근 과학적 연구를 바탕으로 한 이 양육 공식은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가’에 대한 가장 분석적이고 전략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앤절라 더크워스 (펜실베니아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GRIT 척도의 공동 개발자, 《그릿》 저자)
: 지금 부모이거나 부모가 될 계획이라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아이가 진정한 의미에서 성공하도록 도울 의지가 있다면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아주 많다. 나무랄 데 없이 촘촘한 구성으로 흡인력 있게 써 내려간 이 책은 부모들에게 더할 나위 없는 만족감을 줄 것이다.
캐럴 드웩 (스탠퍼드대 심리학과 교수)
: 아이의 잠재력을 키워주기 위해 부모가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알찬 책이다. 하버드생들이 들려주는 생생한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자녀를 똑똑하고 행복하게 키우기 위해 부모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가 명확해진다.
브리제트 테리 롱 (하버드대 교육대학원 학장)
: 아이의 든든한 지지자이자 전략적 파트너가 되어주고 싶은가? 이 책을 통해 높은 학업 성취를 이룬 사람들과 그 부모들을 만나보라. 어디에서도 알려주지 않았지만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지식을 배우게 될 것이다.
: 40년 넘게 교육 세계를 접해오면서 아이의 성공이 오로지 성적이나 표준화 시험만으로 좌우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성공은 다른 무엇보다 가정에서 부모가 자녀에게 최대한의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도와줄 때 비로소 그 싹이 움튼다. 이 책은 최근의 과학적 연구결과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성공한 자녀를 키우기 위해 부모가 어떻게 가르치고, 동기와 자율을 길러줄지에 대한 명확한 공식을 제시해주고 있다.
윌리엄 줄리어스 윌슨 (하버드대학교 명예교수)
: 인종이나 계층, 국적을 막론하고, 인생에서 비범한 성공을 이루는 인물로 성장시키기 위해 부모가 펼쳐주는 공통적인 역할을 다루고 있다. 퍼거슨과 로버트슨은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는 인물들의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설득력 있게 분석해 놓았다.
제프리 캐나다 (할렘칠드런스존 회장)
: 자녀교육은 아이에게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자산이다. 교육이 빈곤층과 중산층 자녀 간의 학업적?사회적 격차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내 확고한 소신이기도 하다. 아이를 잘 키우기 위해 어떤 교육을 해야 하고, 또 그 근거가 무엇인가는 그동안 풀기 어려운 난제였다. 이 책에는 이 어려운 문제를 풀어나갈 답이 담겨 있다. 지금까지 내가 만난 그 어떤 책보다 자녀교육 문제를 분석적이며, 포괄적으로 다룬 책이다. 세상의 모든 부모, 더 나아도 빈곤층 아이들을 위해 성취도 격차를 종식시키는 문제에 관심 있는 이들이라면 꼭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조벽 (전 미시간공과대학교 교수, 현 동국대학교 석좌교수, HD행복연구소 공동소장)
: 이 책은 자녀가 성공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부모에게 반드시 필요한 지침서다. 예비 부모는 물론이고 이미 사춘기 자녀를 둔 부모에게도 도움이 될 연구 내용이 알차다. 하지만 아직 결혼하지 않은 청년과 사회 준비생들도 읽어보길 권한다. 비록 부모님께서 하버드 프로젝트가 밝히는 여덟 가지 법칙을 미처 몰랐다 한들 본인에게 아직 창창한 미래가 남아 있지 않은가.
이정숙 (에듀테이너그룹 대표. ‘언어 천재’ 조승연의 어머니)
: 드라마 에서 보았듯 우리나라 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열정과 희생은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그러나 만족할 만한 결실을 보는 경우는 드문 것 같다. 하지만 이 책이 알려주는 비결들을 이해한다면 훨씬 더 나은 결과를 얻을 것이 확실해 보인다. 자녀를 잘 키우고는 싶지만 뜻대로 되지 않아 속상해하고 안타까워하는 모든 부모에게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안성민 (하버드대학교 수학과 4학년 재학)
: 이 책은 단순히 ‘자녀를 명문대에 보내는 법’을 말하는 책이 아니다. 우리 부모님께서 나에게 해주신 것처럼 자녀에게 합리적인 원칙을 제시하고, 신뢰를 주며, 학습의욕을 고취시키는 방법들을 하나하나 짚어주는 부모들을 위한 안내서이다. 자녀가 스스로 정한 목표를 이루어가는 즐거움을 알도록 말이다.

최근작 :<하버드 부모들은 어떻게 키웠을까>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하버드 부모들은 어떻게 키웠을까>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저널리스트로 《보스턴글로브》에서 여성 최초로 뉴욕 지국장을 역임했으며, 최근까지 《피플》 수석편집자로 근무했다. 오하이오 주립대학교에서 저널리즘 박사 학위를 취득했고, 2005년부터 뉴욕대학교에서 저널리즘학과 부교수를 맡고 있다. 10여 년간 대단한 성공을 이룬 사람들의 양육 과정을 분석하기 위해 사회 각층의 사람들을 직접 만나 취재했다. 현재 자신의 블로그와 다양한 매체에 활발히 기고하고 있으며,『미디어 서커스Media Circus』를 공동 집필했다. 남편 니코와 함께 뉴저지주 위호켄에서 살고 있다.
최근작 :<한국의 정원식물> … 총 141종 (모두보기)
소개 :출판사 편집부에서 오랫동안 근무했으며, 이 경험을 토대로 현재 번역 에이전시 하니브릿지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염소를 노려보는 사람들》, 《스티비 원더 이야기: 최악의 운명을 최강의 능력으로 바꾼》, 《인생학교 섹스: 섹스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보는 법》, 《인생학교 시간: 디지털 시대에 살아남는 법》, 《와인 바이블: 와인을 위한 단 하나의 책》, 《위대한 정치의 조건: 미국 유일 4선 대통령 프랭클린 루스벨트에게서 배우는》 등 다수가 있다.

웅진지식하우스   
최근작 :<인생은 파랑>,<사람을 변호하는 일>,<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등 총 291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237,345점), 심리학/정신분석학 2위 (브랜드 지수 463,527점), 리더십 5위 (브랜드 지수 73,34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