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신내점] 서가 단면도
(0)

저자와 아이들이 10여 일에 걸쳐 프랑스, 영국, 독일의 주요 유적을 답사하면서 대화를 나누는 형식의 역사.정치 교양서다. 각각의 장소와 유적에 얽힌 역사적 사건들을 이야기하면서, 그 사건들의 의미와 유산을 짚어준다. 하나같이 청소년들이 민주 시민으로 자라기 위해 마땅히 알아야 하지만, 정작 학교에서는 깊이 있게 배우기 어려운 내용이라 이 책은 더욱 값지게 다가온다.

누구나 민주주의를 최고의 가치로 꼽지만 그 역사적 맥락은 잘 모르는 것이 사실이다. 독자들은 아빠와 딸의 대화를 통해 특정 이념에 치우치지 않으면서 사회적으로 중요한 쟁점들을 이해하고 민주주의의 의미와 가치를 깨달을 수 있다. 나날이 사회적 갈등이 고조되고 민주주의라는 말이 남용되는 오늘날, 이 책은 정치제도를 넘어서 생활양식으로서 민주주의를 익히는 새로운 교양서가 될 것이다.

첫문장
딸 : 아빠, 베르사유궁전은 정말 멋져요.

: 민주주의의 근원이 무엇이고, 어떻게 성장하여 오늘날의 모습이 되었는지 아이들에게 가르쳐주기 힘들었던 일선 교사나 학부모들께도 소중한 책이 되리라 확신한다. 무엇보다 민주주의의 근원에 대한 자각은 청소년에게 꼭 필요한 교양이다. 세계사를 익히고, 면접과 논술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는 그 무엇보다 든든한 무기가 되리라 생각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9년 2월 2일자 '한줄읽기'
 - 경향신문 2019년 2월 15일자 '새책'
 - 문화일보 2019년 2월 22일자 '이 책'
 - 국민일보 2019년 2월 23일자 '200자 읽기'
 - 한겨레 신문 2019년 3월 1일 어린이.청소년 새책

최근작 :<우리는 왜 억울한가>,<청소년을 위한 민주주의 여행>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웅진지식하우스   
최근작 :<인생은 파랑>,<사람을 변호하는 일>,<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등 총 291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237,345점), 심리학/정신분석학 2위 (브랜드 지수 463,527점), 리더십 5위 (브랜드 지수 73,34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