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신내점] 서가 단면도
(0)

미국의 수많은 작가 지망생에게 필독서이자 위로와 용기를 북돋는 인생 책으로 꼽힌다. ‘대중의 작가’로 불리며 널리 사랑받는 작가 앤 라모트의 대표작이 된 이 책은, 오랫동안 글쓰기 수업을 진행하며 학생들에게 들려준 이야기와 자전적 이야기를 토대로 쓴 “글쓰기와 삶에 관한 일종의 도움말”이다. 저자는 글쓰기에 관해 경험으로 터득한 모든 노하우와 함께 작가로 살아간다는 것의 실체를 신랄하지만 유머러스하게 펼쳐 놓는다.

미국에서 창작 워크숍이나 학교 수업에서 교재로 널리 활용되는 글쓰기 고전이자, 1994년 출간된 이래 25년째 변함없이 아마존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전 세계 16개국에 번역 출간되었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좋았던 책들을 다시 찾아 읽고 싶고, 밖으로 나가 산책하고 싶고, 사람과 만나 수다 떨고 싶고, 그리고 무엇보다 뭐라도 쓰지 않고는 못 배긴다. 이토록 오래 사랑받는 책이 될 수 있었던 까닭은, 저자가 책과 글쓰기와 삶에 관한 사랑을(또는 애증을) 너무도 격하게 고백함으로써 독자도 그럴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게 만들기 때문 아닐까. 당장 써먹을 작문 기술이나 요령을 기대했다면, 이 책은 그런 책이 아니다. 하지만 우리가 글을 ‘이토록 쓰고 싶은 이유’와 ‘그럼에도 써야만 하는 이유’에 관해서, 평생 호주머니에 간직하고 때때로 꺼내봄 직한 메시지를 넘치도록 담고 있다.

첫문장
내가 새로운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하는 이야기가 있다.

요조 (Yozoh) (『실패를 사랑하는 직업』 저자, 음악인)
: 글쓰기를 가르치는 책을 좋아한다. 읽을 때마다 몸과 마음에서 기운이 솟는다. 그것은 내가 곡을 쓰는, 말하자면 창작자라는 동종의 입장이라서가 아니다. 글은 정말이지 삶이기 때문이다. 누구든지 글쓰기 책을 읽고 나면 ‘잘 써야 한다’가 아니라 ‘잘 살아야 한다’고 더 깊이 다짐하게 되는 것이 그 증거다. 그런데 앤 라모트의 『쓰기의 감각』을 읽고 나면 좀 다른 결론이 도출된다. ‘잘 써야 한다’도 아니고 ‘잘 살아야 한다’도 아니고 그저 ‘앤 라모트처럼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는 것이다.
이다혜 (씨네21 기자, 에세이스트, 북칼럼니스트)
: 읽기를 사랑해서 쓰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앤 라모트는 좋은 친구가 되어 준다. 다른 누구도 대신해 줄 수 없는 글쓰기, 혹은 인생살이를 헤쳐 가는 법을 먼저 고민하고 오래 가르쳐 온 사람의 노하우를 담은 이 책은 특히 글쓰기 인생에서 길을 잃는 순간들에 집중한다. 원고를 언제, 누구에게 보여 주면 좋을까 하는 고민부터, 상상력 고갈 증상을 일컫는 그 유명한 ‘작가의 장벽’ 대응 방법, 그리고 ‘그 자체로 보상이 되는 글쓰기’의 미덕을 전한다. ‘빈 문서’ 파일을 열어 놓고 사무치는 외로움을 느껴 본 당신에게, 앤 라모트의 글을 보낸다.
: 최상의 글쓰기 지침서!
시애틀 타임스
: 배꼽 잡게 웃기고, 기지고 번득이며, 괴팍한 듯 다정하다.
: 내 서가에 꽂힌 몇몇 책들은 내가 내 글 속에 빠져 죽어갈 때 구명 뗏목의 역할을 한다. 나는 거절당한 소설을 붙잡고 수년 동안 고군분투하고 있을 때 앤 라모트의 『쓰기의 감각(Bird by Bird)』 한 단원을 다시 읽었다.
: 내가 쓴 것이기를 가장 바라는 책은 앤 라모트의 『쓰기의 감각』이다. 사실을 말하자면, 나는 이 책의 뒤표지에 내 사진을 붙이고, 마치 내가 이 책을 쓴 것처럼 여기며 가지고 다닌다. 나는 이 책을 여러 차례 읽었다. 요즘도 목전에 닥친 글쓰기에 자신이 없을 때, 글쓰기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상기할 필요가 있을 때 이 책을 읽는다.
: “웬만한 작가들은 다 읽어본, 글쓰기의 고전.”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8년 9월 15일자

최근작 :<쓰기의 감각>,<나쁜 날들에 필요한 말들>,<가벼운 삶의 기쁨> … 총 14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서울리뷰오브북스 10호>,<新 여우의 기술>,<플레이어>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

웅진지식하우스   
최근작 :<인생은 파랑>,<사람을 변호하는 일>,<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등 총 291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237,345점), 심리학/정신분석학 2위 (브랜드 지수 463,527점), 리더십 5위 (브랜드 지수 73,34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