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웅진 세계그림책 185권. 2016년 미국 텍사스의 베일러 대학교에서 어느 흑인 학생이 집단 따돌림을 당했다. 이에 300여 명의 학생들이 그 친구의 등굣길을 함께 걸어 주었다. <혼자가 아니야 바네사>는 실제 사건을 모티프 삼아 만들어졌다. 출간 즉시 전 세계 11여 개 언어권에 수출된 이 작품은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인종 차별, 학교 따돌림 문제를 쉽고 명료하게 담아낸 글 없는 그림책이다.

또래 집단에서 벌어지는 따돌림은 우리나라에서도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가 되고 있다. 더욱이 가해자들이 말하는 따돌림의 이유가 단순히 외모가 싫어서, 장난으로, 힘을 과시하기 위해서였다는 점에서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차이를 인정하지 않고 공감할 줄 모르는 마음이 이러한 행동의 원인일지도 모른다. 누군가가 상처받는 것을 보고도 어떤 말이나 행동도 하지 않는 방관자의 태도도 책임에서 자유로울 수는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나와 다른 사람을 바라보며 관계를 맺고 살아가야 할까? 아주 작은 행동 하나가 친구에게 상처를 입힐 수도 있고 용기와 힘을 줄 수도 있다. <혼자가 아니야 바네사>는 이렇게 작은 관심에서 피어나는 따뜻한 우정, 작은 행동으로 바꿀 수 있는 새로운 내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스쿨 라이브러리 저널
: 간결하고 아름다운 이야기, 힘 있는 주제가 모든 어린이들의 행동을 이끌어 낸다.
: 따뜻한 주제와 섬세한 일러스트가 깊은 감동을 주는 그림책.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글 없는 그림책이 그려 내는 바네사와 친구들의 이야기가 더욱 강력하게 다가온다.
: 한 사람의 친절한 행동이 어떻게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 보여 주는 사랑스러운 이야기!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8년 9월 1일자 '책꽂이'

최근작 :<혼자가 아니야 바네사>,<아름다운 어둠> … 총 48종 (모두보기)
소개 :마리 폼퓌, 세바스티엥 코세가 함께하는 프랑스의 부부 일러스트레이터 팀이다. 만화, 광고, 그림책 등 여러 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린 작품으로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말랄라의 마술 연필》과 페어런츠 매거진 선정 ‘베스트 픽쳐북 챔피언상(2018)’을 받은 《혼자가 아니야 바네사》 등이 있다.

웅진주니어   
최근작 :<어린이 게으름 탈출 위원회>,<벌거벗은 한국사 1 미노타 월드의 시작 : 깨어난 영웅들>,<강림, 봉인된 기억>등 총 1,336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3위 (브랜드 지수 99,435점), 그림책 4위 (브랜드 지수 2,675,714점), 국내창작동화 5위 (브랜드 지수 998,40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