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300원 I 최고가 : 8,7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C14 [위에서부터 6번째칸], C18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아인슈타인과 문워킹을> 개정판. 프리랜서 저널리스트인 저자 조슈아 포어가 1년간 세계적인 기억력 고수들로부터 고대의 기억법을 전수받고 기억력 챔피언이 되는 과정을 담고 있다. 저자는 2005년 초 과학 기자 신분으로 뉴욕에서 열리는 전미 메모리 챔피언십을 취재하러 갔다가 참가한 선수들로부터 누구나 기억력 천재가 될 수 있다는 말을 듣고 그 비법이 궁금해 뜻하지 않은 실험에 참여하게 된다. 바로 건망증이 있는 스스로를 대상으로 기억 훈련을 해 보기로 한 것이다.

252자리 무작위 숫자를 전화번호 외우듯 간단히 해치우지만 자신의 기억력은 보통 수준이라고 말하는 메모리 그랜드 마스터인 에드 쿡의 도움으로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하여, 키케로가 연설문을 암기하고 중세 학자들이 책을 통째로 암송하기 위해 사용했던 2,500년 된 기억법을 전수받는다. 그리고 2006년 기자가 아닌 선수로 전미 메모리 챔피언십에 참가, 우승 트로피를 거머쥠으로써 타고난 기억력이란 없으며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기억력을 높일 수 있다는 사실을 몸소 증명해낸다.

저자는 기억력 훈련을 받는 1년 동안 기억에 관해 풀리지 않는 의문들을 하나씩 풀어 나간다. 기억력 대회 챔피언이 된 흥미진진한 스토리뿐만 아니라 역사학, 심리학, 뇌 과학을 종횡무진 누비며 ‘인간의 기억에 관한 모든 것’을 담아내 기억에 관한 최고의 교양서라는 평가를 받으며 <뉴욕타임스>, <아마존>, <워싱턴포스트>에서 선정한 올해의 책으로 꼽혔고, 지금까지 전 세계 34개국에서 출간, 세계적으로 기억력 훈련 열풍을 불러 일으켰다.

첫문장
다른 생존자는 없었다. 기원전 5세기쯤 그리스에서 대연회장 한 곳이 붕괴하는 참사가 일어났다.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빌 & 멜린다 게이츠 재단 공동 의장)
: 최근 내가 읽은 책 중 가장 놀라운 책이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누구나 카드 52장의 순서를 외울 수 있다는 말에 ‘나는 절대 못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책을 읽고 나서는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든다.
대니얼 카너먼 (심리학자, 노벨경제학상 수상자 / 《생각에 관한 생각》 저자)
: 기억의 작동 과정을 파헤치는 훌륭한 인문서이지만 웬만한 소설보다 훨씬 재미있다.
: 그저 이 책을 읽었을 뿐인데도 내 기억력이 좋아졌다. 최소한 안경을 어디에 놓았는지는 확실히 기억할 수 있게 되었다.
댄 애리얼리 (듀크대학교 심리학 및 행동경제학과 교수, 《상식 밖의 경제학》 저자)
: 인간의 본질적인 측면, 즉 기억에 대해 정말 놀라울 정도로 뛰어난 성찰을 보여 주는 책이다.
: 말콤 글래드웰의 책보다 흥미진진하다. 그리고 올리버 색스의 책만큼이나 인간적이다.
워싱턴 포스트
: 문명의 토대이자, 지혜의 기반이며, 창의력의 원천인 기억이라는 마음의 근육에 바치는 헌사
: 조슈아 포어는 잘난 체하지 않으면서 지적인 내용을 흡인력 있게 풀어내는 천부적인 이야기꾼이다.
: 책에 소개된 기억법들을 익히면 ‘디지털 치매’에 시달리는 당신도 미스(미스터) 브레인으로 거듭날 것이다.
: 역사학, 심리학, 뇌 과학을 종횡무진 누비는 기억에 관한 최고의 교양서!

최근작 :<루틴의 힘 2>,<아틀라스 옵스큐라>,<1년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 남자>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아틀라스 옵스큐라(Atlas Obscura)와 쑤카 시티(Sukkah City)의 공동 설립자이자 과학 저널리스트. 예일대학교를 졸업한 후 프리랜서 과학 저널리스트로 일하면서 기이한 주제를 찾아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글을 쓴다.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내셔널지오그래픽》 《에스콰이어》 등 매체에 글을 쓴다. 저서로 《1년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 남자》 《아틀라스 옵스큐라》가 있다.
최근작 :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정치학을 전공하고 국제개발협력과 남북교류협력 분야에 종사했다. 옮긴 책으로 《페리클레스》 《마르크스 캐피탈 리딩 인트로》 《육식의 성정치》 《체 게바라, 혁명의 경제학》 《빈곤의 경제학》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