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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초로 MBA를 개설한 하버드. 그 하버드는 또한 MBA 최초로 ‘협상’을 필수과목으로 정했다. 하버드가 협상을 그토록 중시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또 그들이 배우는 협상법은 무엇이 다를까? 20년 동안 하버드케네디스쿨, 비즈니스스쿨, 로스쿨 협상 강의의 바탕이자, 세상을 바라보는 사고방식까지 바꿔놓는‘3차원 협상법’. 이 책은 바로 이 3차원 협상의 모든 것을 담은 책이다.

협상이란 무엇인가. 이 책에 따르면 협상이란 상대를 조종하고 가격을 흥정하는 자잘한 스킬이나 노하우가 아니다. 진짜 협상은 숨겨진 이익을 발견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해결하게 해주는 하나의 ‘사고법’이다. 이 책은 판에 박힌 성공 사례를 되짚거나 현장에서는 소용없는 역할극을 반복하지 않는다. ‘3차원 협상’이라는 특별한 사고법이 즉각 작동하도록 하는 훈련을 거듭하게 하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특히 저자 랙스와 세베니우스는 하버드 협상 교육의 핵심 연구가이자 세계적인 협상 전문가로서 지난 20세기, 21세기 세계의 정치·경제·외교의 주요 협상 전략을 세워 온 자신들의 귀한 사례를 체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옮긴이의 말 _ 협상의 메카는 무엇을 가르치는가
서론 _ 생각의 프레임을 바꾸는 협상의 과학

PART 1. 이것이 진짜 협상이다 : 3차원으로 생각하라
chapter 01. 당신은 어떤 협상가인가
이제 윈-윈은 잊어라 | 더 치밀하고 강력한 협상법을 찾아서 | 협상안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 승부는 판을 짜기 나름이다 | 처음부터 내게 유리한 판을 짜라 | 어떻게 파이를 키우고 내 몫을 차지할 것인가 | 3차원 협상가의 게임은 다르다
chapter 02. 실패하는 협상은 이미 정해져 있다
값싸고 질 좋은데도 안 팔린다고? | 협상판 자체의 문제를 발견하자 | 상대방이 정확한 협상 대상인가 | 그만둬야 할 일을 억지로 타결하지 않았는가 | 협상 순서가 어긋나지 않았는가 | 협상안은 모두에게 가치가 있는가 | 소통과 협상장 전술에 문제가 없었는가 | 협상의 목적지에 이르려면
chapter 03. 3차원의 시각으로 협상을 보라
3차원 협상 전략의 기초 | 유리한 협상판 설계하기 | 파이를 키우는 협상안 디자인하기 | 적절한 협상장 전술 활용하기 | 전체를 조망하는 눈을 가져라 | 많은 것을 한꺼번에 잘할 수 있다

PART 2. 협상판 설계 : 협상이 쉬워지는 구도를 만들 줄 아는가
chapter 04. 협상의 판에 들어올 사람들은 누구인가
진짜 당사자를 찾아내는 7가지 질문 | 첫 번째 질문, 최고 가치 행위자를 확인했는가 | 두 번째 질문, 협상에 영향을 줄 수도 있는 관계자들을 점검했는가 | 세 번째 질문, 의사결정과 관리를 담당하는 사람들을 포함했는가 | 네 번째 질문, 잘못된 동기를 지닌 세력은 없는가 | 다섯 번째 질문, 거래의 승인권자는 누구인가 | 여섯 번째 질문, 거래를 진행하는 실무자들을 고려했는가 | 일곱 번째 질문, 당사자들이 너무 많지는 않은가 | 당사자 파악의 중요성
chapter 05. 각자가 바라고 있는 이익은 무엇인가
이익을 언제나 검토 우선순위에 두라 | 무엇이 이익인지 파악할 때 실수하기 쉬운 것들 | 이익을 잘 파악하는 네 가지 방법 | 협상할 때 빠질 수 있는 심리적인 함정 | 이익은 협상의 시작과 끝이다
chapter 06. 협상하지 않는 것도 협상임을 기억하라
합의 가능 구간, ZOPA는 기본이다 | 당신은 협상을 파기할 수 있는 사람이다 | 내가 가진 대안을 보호하라 | 준비한 대안을 버릴 수도 있다 | 상대방이 준비한 협상 결렬 대안을 파악하라
chapter 07. 순서에 따라 결과가 달라진다
올바른 협상 순서 정하기 | 기본 프로세스에 신경 써라 | 협상안 디자인을 위한 두 가지 기본 프로세스 | 기본 프로세스를 짤 때 점검할 사항들 | 기본 프로세스로 좋은 협상 일구어내기

선대인 (선대인경제전략연구소 소장)
: 협상이 ‘당사자들 간에 이익을 나누기 위한 흥정’이라는 식의 단순한 통념에 빠져 있던 우리들에게 새로운 세상에 대한 눈이 확 뜨이는 인식과 경험을 선사해주었다.
윌리엄 유리 (《Yes를 이끌어내는 협상법》 저자, 하버드 로스쿨 협상 프로그램 창시자)
: 협상장 밖에서 두는 수가 협상 중에 둘 수 있는 수만큼 중요하다. 이 책만큼 이 사실을 훌륭하면서도 실용적으로 제시한 경우는 없었다. 이 책은 어떤 협상가에게든 소중하며 획기적이다. 저자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 가끔 오래된 주제를 완전히 새롭게 설명하는 책이 등장한다. 20년 전 ‘가치를 만들어 요구한다’는 표현을 처음으로 사용한 랙스와 세베니우스는 협상 분야에 변화의 바람을 일으켰다. 이 책도 그럴 것이다.
맥스 베이저만 (하버드 경영대학원 교수 겸 《협상 천재》와 《경영 의사결정에서의 판단》의 공저자)
: 랙스와 세베니우스는 너무나 자주 무시당하고 관심을 받지 못한 협상 과정의 일면들, 즉 가장 유리하게 협상을 준비할 때 필요한 ‘협상장 밖에서의 수’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그 결과물은 독창적인 동시에 강력하다.
로버트 누킨 (하버드 로스쿨 협상 프로그램 주임교수이며 《하버드 협상의 기술》 저자)
: 이 책은 실용적인 조언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혁신적인 분석틀을 제공하고 있다.
피터 G. 피터슨 (전 뉴욕 연방 준비 은행장, 『회색 여명』 저자)
: 창업 초기에 회사 역사상 가장 어려운 협상을 하던 우리에게 큰 도움을 준 제임스 세베니우스는 데이비드 랙스와 함께 이 복잡한 협상의 현실을 우아하게 분석해냈다. 하버드 MBA 세대나 기업 임원들은 물론, 힘든 협상에 직면한 사람들에게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한다.
스테판 프리드먼
: 이 책은 훌륭한 협상가들이 오랜 시간을 들여 완성한 비법을 정리했다. 화려한 언변과 술책은 부차적인 문제일 수 있다. 체스 대가들이 알고 있듯이, 협상 테이블에서의 승리는 사전 준비와 영향력을 최대화하기 위한 전략적인 노림수에서부터 시작된다.
윌리엄 P. 로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회장)
: 이 책이 소개하는 협상법은 에스티로더 그룹에서 활용되며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 3차원 협상법을 실행에 옮기는 데 도움이 되는 놀라운 사례들로 가득 찬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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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하고 외무고시에 합격하여 현재 외교부에서 근무 중이다. 하버드케네디스쿨에서 공공정책석사(MPP) 학위를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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