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재미만만 우리고전 시리즈 10권. ‘이전과 방식과 똑같아야 고전다운 것’이라는 틀을 깨고, 지금 우리 아이들에게 익숙한 현대 동화의 형식을 빌려 이야기를 새롭게 구성했다. 아이들의 눈높이를 가장 잘 이해하고, 동화의 형식과 화법을 능숙하게 구사하는 동화 작가들이 작품을 집필하였다.

공부하는 책이 아니라 고전의 즐거움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도록 딱딱한 작가의 말이나 작품 해설이 실려 있지 않다. 길고 장황하게 이어지는 묘사글이나 서술글에서 불필요한 문장은 생략하고, 또 어떤 부분은 대화로 바꾸어서 전체적으로 글의 호흡을 짧게 다듬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이 글을 조금 더 쉽고 속도감 있게 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하지만 더 많은 정보를 원하는 독자들, 또는 고전에 담긴 의미를 아이들에게 전해 주고자 하는 부모들을 위해 고전 작품 해설을 삽지 형식으로 넣었다. 한국고소설학회 회원이자 대학에서 고전을 가르치는 감수 위원들이 직접 해설을 쓰고 더 생각해 볼 만한 점들을 짚어 주어 원하는 독자들이 깊이 있는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1부 몸져누운 남해 용왕
- 고향에 못 가는 처량한 신세
- 꼴뚜기가 뛴다고 망둥이도 뛰네

2부 토끼 찾아 삼만 리
- 호생원이 아니라 토생원!
- 달에서 쫓겨난 토끼로다

3부 꾀돌이 토끼의 도주
- 소나무 가지에 토끼 간이 대롱대롱
- 토끼는 충신이요, 자라는 죄인이라

남해를 다스리는 광리왕은 영덕전이라는 궁을 짓고, 기뻐서 몇 날 며칠 동안 잔치판을 벌인 뒤에 그만 몸져눕고 만다. 광리왕의 병을 고치기 위해 바깥세상에 내로라하는 의원들이 찾아왔지만, 모두 광리왕의 얼굴을 보고 죽을병에 걸렸다며 고래를 내젓는다. 이때 지나가던 신선이 광리왕의 애달픈 울음소리를 듣고 용궁으로 내려와 토끼의 간을 먹으면 나을 수 있다고 일러 준다. 광리왕은 여러 신하들 가운데 별주부에게 바깥세상에 가서 토끼를 잡아 오라고 명한다. 막중한 임무를 안고 바깥세상으로 떠난 별주부는 어렵게 토끼를 발견하고 벼슬을 준다는 말로 토끼를 유인해 용궁까지 데려간다. 광리왕을 만난 토끼는 자신이 속았다는 사실을 알고 재빨리 꾀를 내어 산꼭대기 소나무에 간을 걸어 놓았다고 거짓말을 한다. 광리왕과 신하들은 고개를 갸웃하면서도 조금씩 토끼의 말을 믿게 되는데……. 과연 토끼는 무사히 바깥세상으로 도망칠 수 있을까?

수상 :2008년 사계절문학상
최근작 :<새로운 조선을 위하여>,<술술이 책방 1~5 세트 - 전5권>,<술술이 책방 1~4 세트 - 전4권> … 총 80종 (모두보기)
소개 :옛날 사람들은 과연 어떻게 살았을까? 그 호기심 때문에 역사를 좋아해요. 평범한 사람들이 살아 온 이야기를 글에 담아 전하고 싶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오월의 달리기》 《매호의 옷감》 《빼앗긴 나라의 위대한 영웅들》 《한지, 천년의 비밀을 밝혀라》 등이 있어요.
최근작 : … 총 24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 대학원 섬유미술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옷감, 실 등 여러 가지 재료를 이용하여 오리고 붙이는 콜라주 작업을 주로 하며, 대학에 출강하며 다양한 전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별주부전》《난 별이 참 좋아》《깜장 콩벌레》《빡빡머리 엄마》《어디어디 숨었나?》《옷을 입자 짠짠》《신기한 사과나무》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한국 고소설의 문화적 전변과 위상>,<고전소설의 소통과 교섭>,<다시 보는 고소설사> … 총 44종 (모두보기)
소개 :고소설 전공 연구자들이 모여, 우리나라 고소설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그것의 문학적 의미를 탐색하며 이론을 정립하는 고소설 분야의 대표 학회입니다.

웅진주니어   
최근작 :<꿀풍단의 비밀>,<보글보글 열 단어 한국사 라면 4>,<보글보글 열 단어 한국사 라면 3>등 총 1,341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3위 (브랜드 지수 102,480점), 그림책 4위 (브랜드 지수 2,718,192점), 국내창작동화 5위 (브랜드 지수 1,004,38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