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문제 많은 두 명의 10대 아이를 키운 아빠이자 30년 넘게 수십만 명의 아이들과 그 부모를 상담해온 청소년 심리 전문가 앤서니 울프 박사가 알려주는 부모와 아이를 위한 힐링 대화법을 담은 책이다.

책은 딱딱한 교육학 이론과 양육실태조사 결과를 나열하는 대신 자녀와 부모가 나누는 실제 대화를 통해 부모가 어디까지 개입하고 어디까지 자유를 허락해야 하는지, 언제 말하고 언제 입을 다물어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려준다.

또한, 말문을 닫아버린 아이, 작은 일에도 심하게 화를 내거나 부모를 무시하는 아이 때문에 하루에도 몇 번씩 ‘욱’하는 마음을 다스려야 하는 세상 모든 부모들에게 현명한 대화법을 알려줄 것이다.

송형호 (교사 컨설턴트, 부모교육 전문가, 전직 중등교사, 서울시교육청 정책자문)
: 교직생활 29년 차에 접어들면서 우리 사회 최대 갈등 가운데 하나는 체벌 중심의 훈육 방식에서 벗어난 후 새로운 교육 모델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 학교폭력예방 역시 가정이나 학교에서 하는 기본적인 훈육이 가장 중요하다. 이 책은 부모가 엄격한 사랑으로 10대를 키우는 방법을 실제 사례들을 통해 잘 보여주고 있다. 역시 문제는 소통이다. 저자가 설명해주는 것처럼 부모나 교사가 아이들의 심리를 명확하게 이해한다면 더 이상 서로 상처받고 아파하지 않으리라는 생각이 절실하게 들었다. 학부모 양육서이지만 교사들에게도 감히 일독을 권한다.
어거스트 홍 (한국 카네기연구소 청소년 본부장)
: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다보면 가장 많이 받는 질문이 질풍노도의 시기를 겪는 우리 아이를 어떻게 다뤄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이다. 앤서니 울프 박사는 10대 자녀를 키우는 부모가 맞닥뜨릴 수 있는 거의 모든 갈등 상황에 대한 해법을 구체적인 대화를 통해 명쾌하게 가르쳐준다. 특히 ‘우리 아이는 왜 이렇게 매사에 부정적인지’ ‘남한테는 안 그러면서 왜 부모에게는 심한 말을 서슴지 않는지’ 등의 고민을 안고 있는 부모들에게 유용한 지침이 될 것이다.
조앤 커나드 (세인트 조셉 대학 사범대 교수)
: 이 책은 30년간 10대 청소년들을 상담해온 경험과 심리적 통찰을 바탕으로 부모가 알아야 할 대화법을 알려준다. 무뚝뚝하기만 한 자녀와 점차 대화가 늘어나는 놀라운 변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엘리자베스 에이어스 (가족치료 박사)
: 어긋나기만 하는 아이와의 관계를 바로잡을 조언들이 너무도 현실적이어서 오늘 당장 써먹을 수 있을 정도다. 아동심리와 임상심리학을 바탕으로 설명하면서도 어려운 용어가 하나도 나오지 않는다는 사실에 동료로서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울프 박사는 전문적인 지식을 부모들이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설명하는 놀라운 재주가 있다.
로잘린드 와이즈먼 (청소년행동전문가, 영화 <퀸카로 살아남는 법> 원작자)
: 아동심리 전문가로서 책을 읽다가 어느 순간 엄마의 입장으로 돌아갔다. 10대 아이와 부모라는 어렵고 힘든 주제를 이토록 재미있게 설명한 양육서는 이제껏 보지 못했다. 책을 읽자마자 나도 모르게 책의 대화법을 따라하고 있었다. 이 책은 10대 자녀를 둔 부모들이 느끼는 좌절감을 깊이 이해하면서 자녀와 머리를 맞대고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지침을 제공해준다.
산드라 샘 파비안 (킹스도우터 아동병원 매니저, 15세 딸을 둔 엄마)
: 10대 아이를 키우는 엄마로서 내 마음을 이토록 잘 이해해준 자녀교육서는 없었다. 이 책이 2년만 일찍 나왔더라면 딸아이와 좀 더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었을 것이다.
시오반 모건 (13세 남자아이의 부모)
: 13세 남자아이를 키우는 나에게 이 책은 감정에 치우치지 않고 아들의 말과 행동에 침착하게 반응하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나는 저자가 마치 우리 가족을 들여다보면서 이 책을 쓰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어 몇 번이나 큰소리로 웃었다. 10대 자녀를 키우고 있는 부모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산드라 자비스 (12세 여자아이의 부모)
: 코치들의 작전판 같은 책이다. 능력 있는 코치는 선수들이 뛰어야 할 때와 쉬어야 할 때, 다시 뛰어야 할 때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해시킨다. 울프 박사는 10대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부모가 어디까지 개입하고 어디까지 자유를 허락해야 하는지, 언제 말하고 언제 멈춰야 하는지 정확하게 알려준다. 이제야 부모 자신이 안심하기 위한 자녀교육이 아니라 진정 아이를 위한 교육이 무엇인지 깨닫게 되었다.

최근작 :<아이가 열 살이 넘으면 하지 말아야 할 말 해야 할 말>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기분대로 아이를 키우지 않겠습니다>,<아들의 뇌>,<공감했더니 아이의 태도가 달라졌어요>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소개 :서울대학교 유아교육전공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서울대학교 다문화생활교육센터 교사로 일했으며 현재 수원대학교에서 특수교육학개론을 가르치고 있다.

걷는나무   
최근작 :<너무 빨리 지나가버린, 너무 늦게 깨달아버린 1>,<너무 빨리 지나가버린, 너무 늦게 깨달아버린 2>,<버려야 할 것, 남겨야 할 것>등 총 32종
대표분야 :인간관계 5위 (브랜드 지수 67,819점), 심리학/정신분석학 7위 (브랜드 지수 141,452점), 한국시 8위 (브랜드 지수 141,91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