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세상을 살다보면 내 삶에 불쑥 끼어들어 일상을 마구 뒤흔들어놓는 일들이 비일비재하다. <서른의 철학>은 사랑과 섹스부터 취업과 이사의 문제까지, 일상의 골치 아픈 문제를 해결할 철학자들의 대답을 들려준다. 고리타분한 아버지에게 진저리를 치는 친구, 아이를 갖는 문제로 다투는 부부는 물론이고 자살을 위한 수백 가지 방법을 고민하는 동료 등 저자 마크 버논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이들을 이 책의 주인공으로 삼았다. 그들에게 저자는 소크라테스부터 하이데거까지 인생을 논한 관록 있는 거장들의 재치 있는 통찰을 소개한다.

그런데 왜 철학인가? 철학은 언제나 삶에 대한 질문이었기 때문이다. 니체의 ‘서로를 만족시켜주지 못하는 친구보다는 차라리 적이 낫다’라는 말이 가슴 아픈 진실이듯 철학은 우리의 문제를 에둘러 표현하지 않는다. 오히려 인간 존재에 대해 깊이 있는 성찰을 제공하는 거의 유일한 학문이다. 2500여 년 전 소크라테스가 아테네의 젊은이들에게 했던 ‘너 자신을 알라’라는 말은 현대인에게도 여전히 유용하다. 문득 서툰 내가 싫어진다면, 날카로운 통찰력으로 문제의 근원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철학으로 인생을 돌아볼 때다.

김혜남 (정신분석 전문의, <서른 살이 심리학에게 묻다> 저자)
: 이상과 현실이 부딪치며 삶이란 불가해한 것임을 몸으로 배우기 시작하는 나이, 서른. 이 시기에 사람들은 새로운 질문과 마주하게 된다. 이 책은 직접적인 답 대신 우리에게 어디로 가면 답을 찾을 수 있을지 표지판을 세워준다. 짧지만 깊은 철학자들의 말을 인용하면서 우리 자신의 생각도 철학자들의 생각에 닿아있음을 발견하게 해준다. 그리고 알고 보면 우리 자신이 바로 철학자였음을 발견하는 기쁨을 준다. 그리고 삶을 껴안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삶의 진리를 찾는 모든 사람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안광복 (중동고등학교 철학교사, 《열일곱 살의 인생론》저자)
: 나는 이 책을 영국 옥스퍼드 대학가의 한 서점에서 만났다. 철학 코너에 꽂혀 있던 이 책을 펼쳐든 순간, 나는 시간을 잊어버렸다. 책장에 코를 박은 채 내용을 허겁지겁 들이켰다. 서른의 끄트머리, 나는 가슴 먹먹하지만 차마 뭐라 말하기도 어려웠던 ‘문제’들로 힘겨워했다. 책에는 해법과 충고가 친절하게 담겨 있었다. 그것도 철학의 깊이를 담아서 말이다! 삶이 버거운 서른 즈음에 절절하게 다가올 책이다.

최근작 :<서른의 철학>,<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42가지 생각>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95종 (모두보기)
소개 :삼육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번역 테솔대학원에서 번역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한성디지털대학교 실용외국어학과 외래 교수로 활동했으며, 현재 출판 번역 에이전시 베네트랜스에서 전속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고대 그리스에서 1년 살기》, 《폐허 속의 신》, 《삐끗한 인생 되돌리기》, 《뉴맵》 등이 있다.

웅진지식하우스   
최근작 :<인생은 파랑>,<사람을 변호하는 일>,<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등 총 290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237,425점), 심리학/정신분석학 2위 (브랜드 지수 464,335점), 리더십 5위 (브랜드 지수 73,58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