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프랑스 작가 기 드 모파상의 1885년 작. 노르망디 시골 출신으로 파리 사교계에 들어와서 '미남 친구'라는 뜻의 별명 '벨아미'로 불리게 된 청년 조르주 뒤루아. 전체 2부로 나뉜 <벨아미>는 조르주 뒤루아가 잘생긴 얼굴을 무기로 여인들의 마음을 얻고, 그것을 밑천 삼아 한 계단씩 계급의 사다리를 올라가는 3 년간의 여정을 따라간다.

1부는 자본을 힘으로 하는 부르주아와 관료, 언론인 계급이 사회를 장악하던 시대에 가진 것이라고는 매력적인 외모와 야심, 본능적 생존력밖에 없는 가난한 농부의 아들 '뒤루아'가 파리 사교계라는 정글 속에 뛰어드는 과정을 그린다.

2부는 본격적으로 파리 사교계에 들어간 '뒤루아'가 여러 계층의 여성들의 마음을 이용하여, 귀족 '뒤 루아'가 되고, 마침내 '뒤 루아 드 캉텔 남작'으로 변모하며 성공에 이르는 이야기이다. 뒤루아는 벼락출세한 평민이 족보를 사듯이 스스로 이름 앞에 '드'를 붙여 신분을 꾸며내고, 귀부인을 미끼로 신분 상승을 꾀한다.

<벨아미>는 타락한 방식으로 타락한 가치를 추구하여 물질적으로 성공하되 정신적으로는 패배에 이르는 문제적이지 못한 인물을 내세움으로써 19세기 프랑스 사실주의 문학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펭귄클래식' 108권.

1부
2부

작품해설 / 『벨아미』, 타락한 시대의 교양소설
옮긴이 주

최근작 :<비곗덩어리>,<모파상 단편선>,<달빛> … 총 46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카뮈와 위고 선독 (워크북, CD 포함)> … 총 87종 (모두보기)
소개 :아주대학교와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프랑스 문학을 공부했고, 프랑스 파리 3대학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옮긴 책으로 『태평양을 막는 제방』(뒤라스), 『밤의 가스파르』(베르트랑), 『아소무아르』(졸라)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