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프로이트는 주일을 제외하고 52년 동안 하루 열 시간씩 환자들을 분석하고 방대한 저술을 남긴 지독한 일벌레였다. 프로이트 전집을 모두 읽어본 사람이라면 충실하고 치밀한 ‘케이스 스터디’에 경악하게 될지도 모른다. 하지만 일반인뿐만 아니라 전공자도 쉽게 접근하기 힘든 책이 바로 프로이트 전집이다. 이에 저자는 150가지 사례로 프로이트 전집을 분석했다.

물론 사례의 원문을 그대로 옮기지는 않았다. 저자는 각 사례에서 환자를 괴롭힌 증상을 그들의 목소리로 재구성한 후 이 증상을 해결하는 프로이트의 분석 과정을 흥미롭게 들려준다. 이 책은 전체 3부로 이루어져 있다. 1부와 3부에서는 각 주제별로 프로이트가 분석한 사례들을 모았고, 2부는 프로이트 정신분석을 융과 라캉의 시각에서 재조명했다.

프로이트가 왜 그렇게 성을 중요하게 생각했는지를 보여주는 사례들과 프로이트의 자기분석 사례, 히스테리, 강박증, 정신병과 공포증에 대한 가장 유명한 4개의 사례 등이 3부에 소개된다. 부록에서는 프로이트 전집 내용을 한번에 볼 수 있는 ‘프로이트 전집 기행’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한국어판, 영어판, 독어판 프로이트 전집을 비교해 각 판본의 구성과 수록 논문을 수록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0년 12월 10일자

최근작 :<내 그림자에 빛이 들어오기 시작했다>,<아주 사적인 신화 읽기>,<어린 왕자, 진짜 중요한 건 눈에 보이지 않아>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