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동인문학상, 현대문학상, 이효석문학상을 수상한 이순원이 6년만에 창작집을 출간하였다. 표제작 '첫눈'을 포함하여 모두 7편의 단편을 수록하였다. 이번 소설집에서 작가는 말의 아름다움이 흩뿌리는 잔잔한 서정 안에서 현실의 아픔과 사회적 비극을 그려내며 깊은 내면세계와 조응한다.

표제작 '첫눈'은 이별과 사별, 채워지지 않는 그리움을 마음속 깊이 담고 살아가던 세 사람의 남녀의 우연한 만남과 이뤄지지 못한 인연을 그려낸 작품이다. '미안해요, 호 아저씨'에서 작가는 도시화에 따른 이농 현상, 국제결혼이라는 허울 좋은 이면 아래 숨은 인간 존엄성의 추락에 대해 경고한다.

'거미의 집'은 암컷 거미가 새끼 거미들에게 자신의 몸을 하나하나 모두 먹을거리로 제공하고, 죽음을 맞이하는 현상을 빗대며 그린 작품이다. '멀리 있는 사람'은 우리의 토속적인 미신이자 신앙이었던 '명 어머니'를 소재로 유년 시절에 대한 짙은 향수와 어머니란 이름의 깊이를 알 수 없는 존재의 무게감을 그려내고 있다.

멀리 있는 사람
라인 강가에서
미안해요, 호 아저씨
카프카의 여인
푸른 모래의 시간
거미의 집
첫눈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Books 북Zine 2009년 1월 31일자 '북카페'

수상 :2016년 동리문학상, 2006년 남촌문학상, 2006년 허균문학작가상, 2000년 이효석문학상, 1999년 한무숙문학상, 1997년 현대문학상, 1996년 동인문학상
최근작 :<나는 사임당이다>,<희망등 선생님>,<[큰글자책] 19세> … 총 16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