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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미스터리 소설계의 주목할 만한 작가 다카무라 가오루의 데뷔작으로, 제3회 일본추리서스펜스대상을 수상했다. 은행 지하에 잠들어 있는 백억 엔 상당의 금괴를 강탈하겠다는 무모한 계획을 세우는 여섯 남자들의 치밀한 준비 과정, 그리고 당시 사회상과 결부된 인물간의 갈등을 예리한 시선으로 파고든 작품이다. 허무주의적 세계관을 기저에 깔고 인간의 본질을 집요하게 탐구하는, 힘 있는 문체의 소설.

대학 재학 시절부터 일 관계로 아는 사이였던 기타가와와 고다는 10년이 지난 후 다시 만나 오사카의 스미타은행 본점 지하에 잠들어 있는 금괴 6톤을 훔치기 위해 의기투합한다. 기타가와가 대기업 빌딩을 자유자재로 드나들 수 있는 컴퓨터 유지보수 업체 직원 노다를 끌어들이고, 고다는 폭탄 제조 전문가 모모를 설득해 팀에 합류시킨다.

엘리베이터 서비스 회사에 다니는 '영감'에게 침투에 대한 조언을 받기로 하고, 작전 계획을 엿들은 기타가와의 동생 하루키도 우여곡절 끝에 합류하면서 총 여섯 명의 금괴탈취작전 팀이 완성된다. 금괴를 탈취하기 위한 침입 루트와 퇴로 방법 연구는 물론, 경찰을 속이기 위한 위장 사고와 통신 회선 파괴 계획, 금괴 운반 계획 등이 착착 준비되지만, 한편으로 과거에 모모가 저지른 살인사건을 해결해야 하는 입장에 놓인 팀원들 사이에는 갈등이 시작된다.

: 머리 근처가 지끈지끈하다. 어쩐지 나른하고 뜨거운 공기가 근처를 감돈다. 땀과 시궁창과 피와 화약의 냄새가 충만한, 당장 폭발하기 직전인 남자들이 등장하는 이런 소설은, 견딜 수 없다. 이런 강경파 소설을 쓰는 작가가 일본에 있었다니. 그것도 여성작가가 이런 극단적으로 허무한 세계관으로 끝까지 써내다니.
- 일본 블로그 Clala-Flala
: 다카무라 가오루가 ‘남자들의 세계’를 자신 있게 그려낸 소설이다. 금괴 탈취 계획을 실행하는 준비 단계에서 벌어지는 등장인물들 간의 우정을 뛰어넘은 관계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다. 이런 뜨거운 세계에 듬뿍 빠져 눈물을 흘려보는 것도 좋은 일이 아닐까 생각되어 공감하게 되었다.
- 일본 BK1 Sakana
: 작품을 거듭할 때마다 차례차례 더 높은 평가를 받는 바람에 그 진가가 묻힌 감이 있지만, 이 작품에는 다카무라 가오루의 원점이 담겨 있다. 수상한 듯 매력적인 캐릭터는 물론이고, 세심한 디테일, 관찰력 풍부한 묘사, 그리고 스토리의 전개나 진행 역시 두말할 나위 없이 마음에 들었다. 몇 번이라도 다시 읽고 빠져들고 싶은 작품이다.
- 일본 아마존 ihug
일본 아마존 독자
: 다카무라 가오루의 책 가운데서 제일 좋아하는 작품입니다. 흔히 말해지듯 묘사가 꽤 장황해서 처음에는 읽다가 그만둘까 생각하기도 했지만 끝까지 읽으면서 작품에 대한 평가가 180도 바뀌었습니다. 마지막 5분의 1정도부터 끝까지 몇 번을 읽어도 계속 울면서 읽었을 정도로 슬픈 이야기입니다.

변전소 지하에서 검은 연기가 피어오르면 엘리베이터는 지하금고를 목표로 급강하!
‘인간이 없는 땅’을 찾아 헤매는 남자들의 대담무쌍한 금괴 탈취 작전이 시작된다!


대학 재학 시절부터 일 관계로 아는 사이였던 기타가와와 고다는 10년이 지난 후 다시 만나 오사카의 스미타은행 본점 지하에 잠들어 있는 금괴 6톤을 훔치기 위해 의기투합한다. 기타가와가 대기업 빌딩을 자유자재로 드나들 수 있는 컴퓨터 유지보수 업체 직원 노다를 끌어들이고, 고다는 폭탄 제조 전문가 모모를 설득해 팀에 합류시킨다. 엘리베이터 서비스 회사에 다니는 ‘영감’에게 침투에 대한 조언을 받기로 하고, 작전 계획을 엿들은 기타가와의 동생 하루키도 우여곡절 끝에 합류하면서 총 여섯 명의 금괴탈취작전 팀이 완성된다.
금괴를 탈취하기 위한 침입 루트와 퇴로 방법 연구는 물론, 경찰을 속이기 위한 위장 사고와 통신 회선 파괴 계획, 금괴 운반 계획 등이 착착 준비되지만, 한편으로 과거에 모모가 저지른 살인사건을 해결해야 하는 입장에 놓인 팀원들 사이에는 갈등이 시작된다. 그러나 이미 한 배를 탄 멤버들은 작전이 끝날 때까지 보안 유지를 위해 멤버의 안전을 지켜야 한다. 복잡하게 얽혀 있는 멤버들의 과거가 조금씩 드러나면서 팀은 차츰 불안에 빠지고, 과연 금괴탈취계획이 실행될 수 있을 지 마지막까지 긴장하게 만든다. 이윽고 모든 준비가 끝나고 일 분 일 초 단위의 긴장감을 느끼게 하는 치밀한 금괴탈취작전의 막이 오른다. 예상치 못한 사건이 계속되며 위기에 빠지기도 하지만, 멤버들은 자신의 위치에서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하며 금괴가 들어있는 지하금고로 한발 한발 다가간다. 그들은 그곳에서 자신이 원하던 것을 찾을 수 있을까?

수상 :1993년 나오키상
최근작 :<레이디 조커 3>,<레이디 조커 2>,<레이디 조커 1> … 총 6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성공하는 사람들의 다이어리 활용법> … 총 155종 (모두보기)
소개 :

권일영 (옮긴이)의 말
사석에서 ‘일본 작가들 가운데 누굴 가장 좋아하느냐’는 질문을 받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대개는 거침없이 ‘다카무라 가오루’를 꼽습니다. 물론 좋아하는 작가가 너무 많아 일일이 꼽기는 힘들지만, 그래도 세 손가락 안에 꼽히는 작가가 다카무라 가오루 여사입니다. 흔히 계단으로 따지면 제 선호도의 최정상에 있는 작가입니다. 장르를 떠나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까닭을 깊이 생각해 본 적은 없습니다. 선호도야 사람마다 다르기 마련이니, 외형으로 드러나는 요소들로는 설명할 재주가 제게는 없습니다. 그저 작품을 읽고 난 뒤에 느끼는 ‘그 무엇’이 아마도 다른 작품들보다 더 절실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비루한 삶에도 나름의 화두는 하나씩 걸쳐져 있기 마련이라는 핑계를 내세우고 겉모습만 이야기하자면 제 관심사는 ‘인간, 그리고 소외와 증오’라고 생각하는 일이 많습니다. 이제는 장르의 구분을 떠나 그냥 소설을 쓰고 있는 다카무라 가오루 여사이고, 최근작인 『하루코 정가』나 『신 리어왕』에서는 그리스도교적 가치관에서 불교적 가치관으로의 변화를 보이고 있다는 평도 있지만 ‘인간, 그리고 소외와 증오’는 여전히 본질이 아닐까 하는 느낌입니다. 그 주제의 시초가 이 작품에 있고, 또 뒤이어 나올 『리비에라를 쏴라』에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