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오리너구리를 처음 생물 분류할 때의 상황을 재구성하면서 이야기를 시작하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가 발견된 지 얼마 지나지 않은 유럽에 오리너구리가 담긴 상자가 배달된다. 생물학자들은 오리너구리를 처음 보았기 때문에 너무도 신기해 한다.

"털을 갖고 있으니, 파충류는 아니다." "알을 낳으니 조류나 파충류다." "젖샘을 가졌으니 포유류다." "갈고리발톱이 달린 포유류를 본 적이 있나?" 와 같은 많은 논란이 생겨난다. 하지만 그때 당시의 생물 분류에 따르면 오리너구리는 분류할 데가 없는 동물이었다.

그래서 무슨 동물과 어떤 부분이 닮았고, 생김새도 꼼꼼하게 뜯어보면서 차츰 새로운 생물 분류를 해 나가는 탐구 과정을 생생하게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다.

최근작 :<잠이 안 오니?>,<살아 있다는 것>,<왜? 하고 물으면 과학이 답해요 : 생명 과학> … 총 15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공룡 지구 대탈출>,<오리너구리의 정체를 밝히다>,<공룡들의 지구 대탈출>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도쿄에서 태어났으며 도쿄 농공대학 농학부를 졸업했고, 전공은 곤충 생리학입니다. 등산과 동식물의 관찰을 좋아해 아프리카, 몽골 등 세계 각지의 동식물을 관찰했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재미를 소개하는 책을 여러 권 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집요한 과학씨 오리너구리의 정체를 밝히다》, 《숲속의 포유류》, 《불가사의한 동물의 세계》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우리 학교 앞 전설의 컵볶이>,<내 친구 쫄리 신부님 2>,<사람 사는 이야기 2> … 총 60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건축을 공부했습니다. 어릴 적부터 만화를 좋아하고 꾸준히 그림을 그리다가 운명처럼 만화가의 길을 걷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만화와 전시로 세상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그림을 그린 책으로 《오밀조밀 세상을 만든 수학》, 《우리들의 주식클럽》, 《종이 한 장의 마법, 지도》, 《추리왕 강세리》 등이 있으며, 지은 책으로 《내 친구 쫄리 신부님》, 《드라큘라 모기라》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자연과 생물을 주제로 한 화풍으로 박물관이나 수족관 관련 작업을 많이 하고 있다. 일본 최대 규모의 수족관인 '요코하마 핫케지마 씨 파라다이스 아쿠아 뮤지엄'의 해양 생물화와 '우에노 동물공원'의 생물화 등을 그렸다.
최근작 :<외계인 X파일을 펼쳐보다> … 총 87종 (모두보기)
소개 :숙명여자대학교와 일본 도쿄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하고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바다가 좋아!》, 《곰이 된 피나》, 《폴짝 폴짝》, 《밤의 초등학교에서》, 《디즈니 프린세스 공주들의 행복한 결혼식》, 《빨강이 어때서》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고양이>,<우리 멍이 사춘기일까요?>,<우리 집에 냥이가 들어왔어요> … 총 64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로 근무하며 야생동물의학을 가르쳤습니다. 현재는 명예교수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동물원장과 에버랜드 동물원장을 지냈고, 한국야생동물의학회 회장과 문화재청 문화재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당신의 몸짓은 개에게 무엇을 말하는가?》, 감수한 책으로는 《동물과 친구가 되는 책》, 《동물원에서 생긴 일!》, 《정글의 동물》, 《나는 알아요 : 동물》 등이 있습니다.

웅진주니어   
최근작 :<하늘 배달부 모몽 씨와 쪽지 대소동>,<이렇게 생긴 열매는 처음이야!>,<타임 워프 역사 만화 벌거벗은 세계사 4>등 총 1,348종
대표분야 :어린이를 위한 고전 3위 (브랜드 지수 102,541점), 그림책 4위 (브랜드 지수 2,720,035점), 국내창작동화 5위 (브랜드 지수 1,004,930점)

<집요한 과학씨 오리너구리의 정체를 밝히다>는 오리너구리를 통해 생물 분류학을 접해볼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생물 분류에 대한 지식이 아니라, 생물 분류를 하는 탐구 과정을 느껴볼 수 있다는 점이다. "오리너구리는 단공목이야."라는 지식을 던져주는 것이 아니라, 오리너구리의 생김새, 생태, 여러 동물들과 비교를 해 보면서 오리너구리를 점차 알아가는 즐거움을 이 책은 준다. 특히 이 책은 이야기 구조로 되어 있어 생물 분류하는 과정을 쉽고 재미있게 따라가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