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일본인들의 정서적 키워드를 다양한 각도에서 찾아낸 책. '하얀 빤스와 도덕적 마조히즘', '라부호테루와 옥시덴탈리즘' 과 같은 흥미로운 주제로 일본의 특질을 잡아낸다. 문화란 '정서 공유의 리추얼'이라는 지은이의 견해가 잘 드러나는 일본 문화론 책이다.

일본을 방문하는 모든 외국인이 감탄해 마지않는 섬세한 배려의 깊은 이면에는 어머니에 대한 끊임없는 사랑을 갈구하는 응석부림과 주체적 자아로 서지 못하는 자의식의 결핍이 깔려 있다는 것, 주체적 자아의 결핍은 근대의 중심플롯인 ‘친부살해’의 핵심 플롯이 생략되어 있기에 자의식이 결핍되어 있고, 그것이 문화적인 자학으로 이루어진다는 지은이의 견해는 그 사실여부를 떠나 독특하고, 흥미롭다.

지은이는 일본에 관한 책이 보다 많아지고 더욱 다양해져야 한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출간했으며, 일본 문화를 현상적으로 일별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그것을 나름대로 재구성해 보여주고 있으니 한번쯤 지은이를 따라 일본을 다시 보는 것도 그리 나쁜 경험은 아닐 것이다.

최근작 :<창조적 시선>,<노는 만큼 성공한다>,<목사 김선도 1~2 세트 - 전2권> … 총 40종 (모두보기)
인터뷰 :인생, 좀 재미있게 삽시다! - 2009.06.26
소개 :

김정운 (지은이)의 말
생각은 걸으면서 하는 거다. 앉아서는 잡생각만 하게 되어 있다. 걸으면서도 손에는 수첩을 놓지 않았다. 생각이 떠오를 때마다 남의 집 담벼락에 기대서서 수첩에 휘갈겼다. 나중에 보니 해독이 어려운 글씨도 많았다. 전혀 연관될 것 같지 않은 생각의 조각들이 서로 맞물리면 너무 기뻤다. 지나가는 이들에게 웃으며 인사했다. 나이든 이들은 내 눈길을 피했고 착한 여자들은 수줍어하며 웃었다. 내 의식의 한구석에 갇혀 있던, 아주 오랫동안 잊고 있던 삶의 기쁨이 충만하게 나를 채웠다. 참으로 오랜만에 찾아온 행복감, 그래서 '일본 열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