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상뻬의 77년작 작품집.

<꼬마 니콜라>가 상뻬의 대표작이긴 하지만, 그는 귀엽고 천진한 것만 포착하는 작가는 결코 아니다. <뉴욕 스케치>에서 봤듯이 중산층 보통 사람들의 허식과 겉치레를 날카롭게 지적하는 데도 능통하다.

<작은 차이>는 어른들의 삶에 대한 이야기다. 이런 식이다. 여러 상대와 함께 즐겁게 밤을 보내도 아침이면 자신이 한심하게만 느껴지는 어떤 남자와 여자가 있다. 둘은 어릴적 냇가와 들판에서 함께 놀던 첫사랑을 추억할 때만 입가에 웃음이 맴돈다.

어느 날 둘은 우연히 마주치고, 어릴적처럼 오랫만에 밝게 즐긴다. 하지만 어둠이 내린 도시로 돌아와 술을 마시고, 춤을 추고, 함께 밤을 보내고 난 뒤, 아침이 되자 아무 것도 다를 게 없다. 둘은 여전히 찌푸린 인상으로 '한심해...'하는 생각만 하고 앉아 있다.

'작은 차이'란 '작지만 큰 차이'를 뜻하는 것일 수도, '어차피 모두 작은 차이일 뿐'임을 말하는 것일 수도 있다. 그건 보는 사람의 마음에 달려 있다.

최근작 :<뉴욕의 상페>,<미국의 상페>,<상페의 스케치북> … 총 30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를 졸업하고 프랑스 프로방스대에서 공부하여 “아폴리네르의 시어에 관한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고려대 등에서 강의하고, “빛의 시적 변용: Mal- Aime 신화” 등의 논문과 《미테랑 평전》, 《메두사호의 조난》 등의 책을 쓰고 번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