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3,600원 I 최고가 : 3,6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55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전7권 세트를 구입하시려면 여기를 누르세요.

판타지 문학의 영원한 고전, <The Lord of the Rings>가 씨앗을뿌리는사람들에서 다시 출간됐다. <반지의 제왕>이 국내에 번역.출간되는 건 이번이 네 번째.(예문판-황금가지판-동서문화사판-씨앗판) 하나의 '세계'를 창조해낸 톨킨의 신화적 상상력은, 지금 보아도 여전히 놀랍고 위대하다.

씨앗판에서 제일 먼저 눈에 띄는 점은, 1991년 우리 나라에 최초로 이 책을 선보였던 번역자 3명이 다시 뭉쳤다는 것. 그때 대학원 동기생이었던 세 번역자는, 당시 번역하면서 누락/오역했던 부분을 바로잡을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말한다. 전반적으로 유연한 번역상태를 보여준다.

또한 고유명사의 번역에 있어 톨킨 자신이 지정한 번역 지침을 문자 그대로 충실히 따른 점이 눈에 띈다. 톨킨은 모든 고유명사들을 가능한한 자국어로 풀어서 번역하기를 원했다. 'baggins'를 '골목쟁이', 'strider'를 '성큼걸이', 'middle earth'를 '가운데땅'이라고 표기한 것이 한 예이다.

번역 텍스트로 2001년도 하퍼콜린스판을 채택했으며, 6권으로 본 이야기는 모두 종결된다. 7권에는 연대기, 가계도, 책력, 연표, 인덱스 등의 부록을 수록했다.

1권

빌보의 111번째 생일날, 그는 드디어 은퇴를 결심하고 생일잔치에 모인 손님들 앞에서 절대반지를 끼고 사라진다. 간달프의 조언으로 빌보는 반지를 프로도에게 남기고 깊은골로 홀로 여행을 떠난다.

회색의 간달프는 빌보가 프로도에게 물려 준 반지가, 힘의 반지들의 지배자인 '절대반지'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프로도에게 절대반지에 얽힌 엄청난 사실을 말해 준다. 간달프의 명령으로 프로도와 동료들은 조용한 샤이어의 집을 떠난다. 그들은 모르도르 암흑기사들에게 쫓기다가 에리아도르의 순찰자 아라고른의 도움을 받는다. 바람산에서 나즈굴의 검에 찔려 부상당한 프로도는 깊은골에 있는 엘론드의 집을 향해 글로르핀델의 백마를 타고 떠난다.

2권

반지를 파괴하기로 결정한 엘론드의 회의에서 프로도는 반지사자로 임명된다. 그리고 프로도를 도와 여행을 떠날 반지 원정대가 정해지는데, 그들은 반지를 파괴하기 위해 적지인 모르도르의 화산으로 떠난다.

원정대는 깊은골을 출발하여 카라드라스의 높은고개를 넘으려다 실패하고 안개산맥의 아래로 통하는 길을 찾으러 간달프의 인도로 비밀문을 지나 모리아의 거대한 광산에 들어간다. 그 곳에서 간달프는 지옥의 무시무시한 악령과 싸우다가 검은 심연으로 떨어진다. 이에 서부 고대 왕들의 숨겨진 자손으로 밝혀진 아라고른이 원정대를 이끌게 된다. 원정대는 모리아의 동문으로 나와 로리엔의 요정 나라를 지나서 안두인대하를 타고 내려간 뒤 라우로스 폭포에 도착한다.

동쪽으로 기수를 돌려 모르도르로 들어갈 것인지 보로미르와 함께 전운이 감도는 곤도르의 수도인 미나스 티리스를 도우러 갈 것인지, 아니면 각자의 길을 가야 할지 결정해야 할 때가 온다. 반지사자가 적진을 향하여 절망적인 여행을 계속하기로 결정하자, 보로미르는 힘으로 반지를 빼앗으려 한다. 보로미르의 타락, 프로도와 샘와이즈의 탈출과 실종이라는 위기 속에 모르도르의 암흑 왕과 아이센가드의 배신자 사루만의 오르크 병사들의 갑작스런 공격까지 겹쳐 남은 원정대원은 뿔뿔이 흩어진다.

3권

타락한 보로미르는 죽기 전에 참회를 한다. 아라고른과 김리, 레골라스는 그의 시신을 배에 실어 라우로스로 떠내려보내며 장사를 치른다.

메리와 피핀은 오르크 군대에 잡혀 아이센가드를 향해 로한의 동부 평야를 횡단한다. 그리고 아라고른과 레골라스, 김리는 메리와 피핀을 찾아 그들의 흔적을 좇는다. 호빗들은 숲으로 도망쳐 팡고른 숲의 신비한 주인, 엔트족의 나무수염을 만난다. 호빗들은 그와 동행하여 엔트들의 회의에 참석하고 아이센가드로의 진군에 함께 한다.

한편 아라고른과 그의 동료들은 전투를 마치고 돌아가던 에오메르와 만난다. 아라고른의 무리는 에오메르에게 말을 빌려 숲을 향해 달려간다. 그 곳에서 호빗들을 찾고 있던 무리는 백색의 마법사로 부활한 간달프를 다시 만난...

최근작 :<가운데땅의 위대한 이야기들 세트 - 전3권>,<후린의 아이들 + 박스>,<후린의 아이들> … 총 90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18세기 영국소설 연구로 동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림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옮긴 책으로 『반지의 제왕』, 『위대한 책들과의 만남』, 『미국 대통령 취임사』 등이 있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영국소설의 이해 (워크북 포함)>,<[큰글자도서] 영문법의 기초 (워크북 포함)>,<영미단편소설 (2학기, 워크북 포함)> … 총 61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명예교수. 서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문학박사 학위를 받은 뒤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문학과 교수로 재직하였다. 역서로 J.R.R. 톨킨의 『반지의 제왕』 『실마릴리온』 『끝나지 않은 이야기』 『후린의 아이들』 『곤돌린의 몰락』과 데이빗 데이의 연구서 『톨킨 백과사전』, 토머스 하디의 장편소설 『더버빌가의 테스』가 있고, 저서로 『번역 문장 만들기』 『영국소설의 이해』 『영어권 국가의 이해』 『영미단편소설』 등이 있다.
최근작 :<현대 영미 소설의 이해> … 총 107종 (모두보기)
소개 :영국 소설 전공으로 서울대학교 영문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고 동 대학교에서 강사와 연구원으로 활동했다. 조지프 콘래드, 존 파울즈, 제인 오스틴, 카리브 지역의 영어권 작가들에 대한 논문을 썼다. 옮긴 책으로는 《미들마치》 《밸런트레이 귀공자》 《노스트로모》 《올랜도》 《자기만의 방》 《등대로》 《엠마》 《설득》 《호빗》 《J.R.R. 톨킨 : 가운데땅의 창조자》 등이 있다. 《반지의 제왕》을 공역했다.

씨앗을뿌리는사람   
최근작 :<소통불능자들의 5가지 습관>,<씨앗 클래식 1 : 어린 왕자>,<성공수업>등 총 5종
대표분야 :인간관계 1위 (브랜드 지수 162,402점), 성공 18위 (브랜드 지수 254,422점), 과학소설(SF) 26위 (브랜드 지수 11,35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