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저자는 2005년부터 2013년까지 동화홀딩스(주)에서 일하면서 6년 3개월 만에 사장까지 5계급 초고속 승진을 했고 입사 5년 만에 한국, 말레이시아, 베트남, 뉴질랜드 4개 법인을 총괄 경영하는 CEO가 됐다. 소수의 후배 임원과 간부들에게 부분적으로만 가르쳤던 고성과 창출 패러다임을 정리하여 이 책을 집필했다.

이 책은 마치 전쟁터와 같은 기업 현장에서 당장 쓸 수 있는 실전 매뉴얼서다. 현장에 적용된 풍부한 사례가 빼곡히 담겨 있다. 경영서이면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알려주는 자기계발서이고 또 철학서이기도 하다.

이제 기업 경영에서 인간관은 바뀌어야 한다. 인간을 통제 대상으로 삼거나 경제적인 이익만을 쫓아가서는 높은 성과를 낼 수 없다. 이 책의 제목 부스터는 기업에서 직원들을 신장시키고 북돋우고 동력을 증가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프롤로그 성과를 내도록 이끄는 힘

1장 조직을 움직이는 힘
01 왜 힘의 흐름을 읽어야 하는가
더 좋은 방법/경영은 힘을 다루는 기술이다/인간은 통제받고 싶어하지 않는다/잘못된 인간관에 기초한 조직 운영 방법들/직원들 가슴속 용암을 끌어내는 법
02 인간의 욕구를 이해하라
인간의 마음은 숫자로 측정되지 않는다/인간은 끝없이 사랑을 갈구한다/인간은 자기를 알아봐주는 사람에게 충성한다/인간은 가치있는 일에 목숨을 건다/인간은 자신의 뜻대로 선택하고 싶어한다/얼마나 중요한 일을 하는지 알려줘라/인간은 대체할 수 있는 기계가 아니라
03 조직의 관습을 파괴하라
기업 조직의 현실/당근과 채찍의 한계/상벌의 왜곡된 효과/통제의 한계/스스로 움직이는 선순환 사이클을 만들어라
04 권한을 나눠줘라
사상 최대의 이익은 어떻게 만들어졌는가/전략목표가 분명하고 권한을 위임했을 때 기적이 일어난다
05 전략적 정렬
임무형 지휘체계/임무형 지휘체계 전제조건

2장 조직의 기본 다지기
01 인간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라
혁신은 존중과 경청에서 시작된다/개방적인 의사소통에서 경쟁력이 나온다/개방된 문화에서 임무형 지휘체계가 작동된다/마음껏 이야기하는 문화를 만들어라/조직이 지향하는 방향을 명확히 공유하라
02 직원들을 변화의 주역으로 세워라
불필요한 보고와 회의는 과감하게 정리하라/좋은 아이디어는 당장 실행하라
03 직원들은 답을 알고 있다

주우진 (서울대 경영학과 교수)
: 인간학과 경영학을 접목했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 계산기를 두드려대는 대신 인간의 마음을 깊이 이해하라고 한다. 또한 경영 성과는 당근과 채찍이 아닌 직원들의 본질적인 니즈를 충족시켰을 때 나온다는 것을 설득력 있게 검증하고 있다. 논리적 설명과 직관적인 에화들로 가득 차 있어서 한번 잡으면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책이다.
주완 (변호사)
: CEO로서의 실전경험을 해박한 경영학 이론에 접목한 경영철학서이다. 이 책의 밑바닥에 처절하게 흐르는 것은 인간에 대한 완벽한 긍정적 시각, 인간 자신도 모르는 인간 내면에 내재한 의지와 책임감을 끄집어내 개인과 조직의 발전과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내용은 자본주의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기업 조직의 효율화, 활성화에 당연히 이바지할 것이다. 하지만 더 나아가 인류가 궁극적으로 극복해야 할 자본주의의 모순 그리고 지향해야 할 그다음 단계에 대한 해결책까지 제시한다. ‘휴머니즘과 자본주의 합체’에 대한 새로운 발상이다.
이세정 (아시아경제신문 사장)
: 이 책은 휴먼 경영을 위한 경험과 구체적인 실천 방법이 가득 담겨 있다. 인간은 돈만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더더욱이 인간의 마음은 계산기로 측정될 수 없다. 그럼 인간을 움직이는 진짜 비밀은 무엇일까? 이 책 안에 그 답이 있다. 기업인과 직장인뿐 아니라 우리 사회 각 분야의 리더들에게 널리 읽히고 싶다.
장주옥 (한국동서발전(주) 사장)
: 경영의 실제는 실행이다. 실행은 경영 현장을 알아야 제대로 할 수 있다. 현장을 모르는 리더는 조직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없다. 탁월한 성과를 내는 방법을 구체적인 사례와 실제 경험을 통해 정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현장 경영을 제대로 하고 싶은 모든 조직의 리더와 성공적인 리더를 꿈꾸는 이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필독서이다.
이재훈 (SK가스 COO/전무)
: 인간 중심의 경영, 칭찬과 인정, 권한 위임, 전략적 정렬 등을 통해 구성원들이 어떻게 주인의식을 가지고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지를 생생한 사례를 통해 쉽게 잘 설명해주고 있다. 저자의 경영 현장에서의 체험이 해박한 경영이론과 탄탄한 인문학적 소양을 배경으로 잘 표현되어 있어 CEO나 CEO를 꿈꾸는 분들에게 꼭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강신우 (한화자산운용 대표이사 사장)
: 강한 조직과 이기는 조직을 만드는 방법을 담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여러 분야의 회사를 거치면서 조직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게 하여 눈부신 성과를 만들어왔다. 그 독창적인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그의 몰입과 열정의 산물인 이 책은 현재 곳곳에서 이기기 위해, 아니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치고 있는 모든 리더와 조직원에게 좋은 길잡이가 되어줄 것으로 믿는다.
김태영 ((주)와이엔텍 대표이사 겸 보성컨트리클럽 사장)
: 이 책은 읽는 것보다 읽고 나서 생각하는 시간을 더 많이 갖게 했다. 기업이나 조직의 최고경영자는 물론 두세 명이라도 부하를 둔 보스라면 꼭 한 번 읽어보기를 권한다. 이론이 아닌 현장 상황과 과정 그리고 달성한 성과에 바탕을 둔 진실하고 알찬 내용에 깊은 경의를 표한다.
서강석 (에이온휴잇 컨설팅 상무)
: 나는 수년간 함께 일하면서 저자의 리더십이 실제로 얼마나 사람들의 가슴을 뛰게 하는지를 직접 경험했다. 리더십에 따라서 직원들의 책임감과 몰입도가 달라지고 성과도 달라진다. 저자의 독특한 성과창출 방법이 이 책을 통해서 독자들에게 충분히 전달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최근작 :<부스터!>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클라우드나인   
최근작 :<로컬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다>,<결국 독서력이다>,<베터 댄 베스트>등 총 180종
대표분야 :경영전략/혁신 17위 (브랜드 지수 26,08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