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대럴 W. 레이는 이 책에서 인간의 성을 중심에 놓고 성을 억압하고 통제하는 모든 종교를 신랄하게 비판한다. 종교가 인간의 성을 억압해온 역사, 그 억압을 통하여 죄책감과 수치심을 불러일으켜 종교가 자신의 존재를 유지, 확장하는 과정, 종교의 금기에도 불구하고 종교 내 성범죄가 증가하는 아이러니 등 종교와 성의 왜곡된 관계를 낱낱이 파헤치고 있다.

기독교를 떠나게 된 저자 자신의 솔직한 고백으로부터 이야기는 시작된다. 근본주의 기독교 집안에서 성장한 저자는 10대 시절, 자연스럽게 성적인 호기심을 가지게 되지만 번번이 접근의 기회를 차단당하게 된다. 결국 교회를 떠나 성에 대하여 자유롭게 토론하고 대화하는 수많은 지성인들과 교유하면서 새로운 성의 세계에 눈을 뜬 저자는 이런 의문을 품게 되었다.

“만약 성에서 종교를 배제한다면?” “종교는 왜 이토록 성과 복잡하게 얽히게 된 걸까?” “어떤 경로를 거쳐서 지금과 같은 상황이 만들어졌으며, 이것이 교회에 어떤 이득을 가져다주는가?” “우리의 성생활에 종교가 끼어드는 것이 우리에게 이득이 되는가?” 저자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학문을 섭렵하고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말한다.

: 성을 억압하는 종교에 대한 도발 (출판평론가 장동석)
: [책과 삶]종교는 섹스를 억압하는 것… 종교를 떠나 마음껏 즐겨라
: 종교는 왜 性을 억압했을까
: 우리의 성을 왜곡하는 종교의 잣대
: 종교는 인간의 성을 어떻게 왜곡하는가
: [책과 지식] 수치심과 죄책감 … 종교가 살아남은 이유 (2013년11월9일자)
: 성을 혐오하고 억압하는 종교에 대한 도발 (2013년11월2일자)
: 인간의 성 왜곡한 종교의 꼼수 (2013년11월6일자)
: 섹스 혐오하는 신에게, 종교비판서 ‘침대위의 신’ (2013년11월6일자)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북스 2013년 11월 2일자 '화제의 신간'
 - 한겨레 신문 2013년 11월 3일자
 - 중앙일보 2012년 11월 9일자 '책과 지식'

최근작 :<침대위의 신>,<신들의 생존법>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78종 (모두보기)
소개 :성균관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했다. 뉴욕시립대학교 대학원에서 여성학 과정을 수료하고 〈동아일보〉 문화부 기자로 근무했으며,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스토너》, 《니클의 소년들》, 《분노의 포도》, 《동물농장》, 《1984》, 《나보코프 문학 강의》, 《스파이와 배신자》, 《히카르두 헤이스가 죽은 해》, 《대담한 작전》, 《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