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9세기 평민전기를 통해 엿보는 조선시대 평민들의 삶. 110여 명의 인물을 주로 직업에 따라 열여섯 가지 범주로 분류해 실었다. 특히 이번 개정판에서는 최근 연구에서 <대동여지도>를 제작한 김정호가 방각본 출판업자로 인정된 점을 반영해, 서당 교재를 출판했던 장혼, 책장수 조신선과 함께 '출판'이라는 항목을 새로 설정해 넣었다.

평민서당 교재를 출판하고 인왕산 서당에서 오랫동안 많은 제자를 가르쳤던 장혼, 서른 살 무렵에 <청구도> 필사본을 제작하기 시작해서 환갑 무렵에 <대동여지도> 목판본을 간행해 국가기관만이 아니라 일반인들도 누구나 쉽게 길을 알아볼 수 있도록 대량으로 지도를 찍어낸 김정호, 한양의 골목골목을 돌아다니며 주인이 더이상 읽지 않는 책을 구해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팔아 지식유통망을 넓혔던 조신선 등이 바로 조선 후기에 평민문화를 확산시켰던 주역들이다.

편역자 허경진은 "남다르게 살았던 평민들은 이들 외에도 무척 많았을 것이다. 종이책이라는 한계 속에서 가능하면 많은 분야, 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이 책에 담으려 했다"라고 말하면서 조선시대 평민들의 삶을 엿보는 역사 기록으로서 <조선평민열전>이 꽤 의미 있는 책이라고 이야기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북스 2014년 8월 8일자 '한줄읽기'
 - 한겨레 신문 2014년 8월 10일자

최근작 :<인천과 소남 윤동규>,<왕인박사>,<인천의 잊혀진 실학자 소남 윤동규> … 총 262종 (모두보기)
소개 :1974년 연세대학교 국문과를 졸업하고, 1984년 같은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목원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를 거쳐 연세대학교 국문과 교수를 역임했다.
주요 저서로 <조선위항문학사>, <대전지역 누정문학연구> , <허균평전> 등이 있고
역서로는 <다산 정약용 산문집>, <연암 박지원 소설집>, <매천야록>, <서유견문>, <삼국유사>, <택리지>, <한국역대한시시화>, <허균의 시화>가 있다.

알마   
최근작 :<햄릿 스쿨>,<요정 + 요괴, 찐따>,<용사 야노시>등 총 215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11위 (브랜드 지수 111,088점), 과학 11위 (브랜드 지수 297,071점)
추천도서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우리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던 신경학자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였던 올리버 색스의 대표 도서. 그는 우리와는 다른 사람들의 임상 기록을 보여주며 그것을 따뜻하게 풀어내며 우리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게다가 올리버 색스의 글은 매우 전문적이기도 하나 문학적으로도 가치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것은 많은 예술가들의 인터뷰로도 증명된 사실이다. 과학적인 면과 문학적인 측면에 모두 다 관심있는 독자들에게는 반드시 읽어야할 필독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