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인간의 세포부터 우주 깊숙한 곳에 숨은 블랙홀까지 과학이라는 이름으로 말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이야기를 다루지만, 어렵지 않다. 이 책의 화자에게 과학은 생활이다. 우리의 일상에서 볼 수 있는 현상을 예로 들면서 과학을 말하고 과학을 말하면서 우리의 삶을 돌아보게 한다.

전체 3부로 구성되는데, 1부에서는 천체물리학을, 2부에서는 과학사의 흥미 있는 발견과 일화를, 3부에서는 인체생리학을 설명한다. 저자는 천체물리학에서도 단순히 은하와 블랙홀과 상대성 이론을 설명하는 게 아니라 에라토스테네스의 지구 둘레 측정이나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 같은 익숙한 이야기에서 도플러 원리를 통해 유추할 수 있는 외계 문명의 존재 가능성까지 나아간다.

과학사 곳곳의 재미있는 일화와 그 속에 담긴 과학 원리가 이 책의 전체에서 보석처럼 빛난다. 또 한편으로 글 마무리에 이르러 과학 윤리를 무게 있게 짚고 넘어가는 모습에서는 저자의 깊은 공력이 엿보인다.
첫문장
우주와 천체의 현상에 대한 인류의 관심은 자연스러운 것이며 태초 이래로 끊임없이 이어져 왔다.

최근작 :<단단한 사회 공부>,<단단한 과학 공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번역의 말들>,<매우 혼자인 사람들의 일하기>,<번역가 K가 사는 법> … 총 119종 (모두보기)
소개 :중국 현대문학 박사이자 번역가. 중국 현대소설 시리즈 ‘묘보설림’을 기획했고 『논어를 읽다』를 포함하여 양자오 선생의 중국 고전 강의 시리즈 대부분을 번역했다. 『번역가 되는 법』과 『번역가 K가 사는 법』 『번역의 말들』을 썼고 『아Q정전』 『나 제왕의 생애』 등 60여 편의 문학 작품을 옮겼다.

유유   
최근작 :<교양으로서의 시>,<도서관에는 사람이 없는 편이 좋다>,<아이들은 어떻게 베스트셀러를 만들었을까>등 총 248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1위 (브랜드 지수 226,306점), 철학 일반 25위 (브랜드 지수 10,282점)
추천도서 :<내 문장이 그렇게 이상한가요?>
글 쓰고 만지는 사람들의 필독서.
어색한 문장을 살짝만 다듬어도 글이 훨씬 보기 좋고 우리말다운 문장이 되는 비결이 있다. 20년 넘도록 단행본 교정 교열 작업을 해 온 저자 김정선이 그 비결을 공개한다. 저자는 자신이 오래도록 작업해 온 숱한 원고에서 공통으로 발견되는 어색한 문장의 전형을 추려 뽑고, 문장을 이상하게 만드는 요소들을 간추린 뒤 어떻게 문장을 다듬어야 유려한 글이 되는지 요령 있게 정리했다. 글 쓸 때마다 이렇게 써도 괜찮은지, 이런 표현이 어색하지는 않은지 긴가민가 하는 이들에게 믿을 만한 길잡이가 되어 줄 책이다. 

유유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