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한국문화기획꾼 문현우의 책. 저자는 중국의 동북공정에 맞서 아리랑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아리랑 세계일주를 떠나기로 마음먹었다. 어찌 보면 허무맹랑해 보이기까지 한 이 기획을 현실로 옳기는 것은 결코 쉽지 않았다. 유랑단으로서 다양한 한국문화를 보여 줄 단원들을 모아야 했고, 그들을 교육시켜야 했다. 무엇보다 1억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비용을 마련하는 것이 가장 큰 산이었다.

그러나 꿈꾸고 노력하는 자에게 세상은 기회를 준다고 하지 않던가. 끊임없는 노력과 도전 끝에 ‘아리랑 유랑단’은 117일간의 일정으로 전 세계를 누비며 아리랑과 한국문화를 전파했다. 저자는 ‘아리랑 유랑단’의 여정을 통해 지금을 살아가는 젊은 청년들에게 우리의 문화를 사랑하고 꿈을 위해 도전해야 하는 이유를 들려준다. ‘나처럼 해 봐.’가 아니라 ‘너도 해 보면 돼.’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 준다.

김선권 (카페베네 및 블랙스미스 대표)
: 문화 융성은 작은 행동에서부터 시작된다. 전 세계에 아리랑을 알리고 이를 통해 소통하려는 저자의 끊임없는 도전이 우리 문화의 미래를 밝게 만들어 줄 것이다.
: 해외 봉사지에서 함께 활동하며 본 저자의 땀방울을 기억한다. 이제는 한국문화를 위해 부지런히 땀방울을 흘리는 그의 모습에서 우리 모두의 가슴을 뜨겁게 만들어 줄 열정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손미나 (작가, 前 KBS 아나운서)
: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라는 옛말이 있지 않은가. 온갖 어려움을 마다하지 않고 우리 문화를 전파하며 세계일주의 꿈을 이룬 아리랑 청년! 그의 열정이 독자들의 가슴에 뜨겁게 새겨질 것이다.
박기태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 단장)
: 현재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가장 필요한 책! 이 책은 세계 에 한국을 알리고자 노력하는 모든 청년들에게 용기와 도전을 줄 것이다.

최근작 :<[큰글자도서] 청춘의 기술>,<청춘의 기술>,<아리랑 청년, 세계를 달리다>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