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800원 I 최고가 : 8,4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C51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베스트셀러 <대통령의 글쓰기>저자 강원국의 책. 약은 입에 쓰다. 페이스북에서 ‘망가지는’ 유머로 이름 꽤나 날리는 저자. 이번 책도 에피소드가 곳곳에 숨어있지만, 시각은 훨씬 더 뾰족하다. “좀 까칠하고 냉정하다. 솔직히 위악적이기까지 하다.”고 서문에 썼다. 회사란 태생적으로 이익을 추구한다. 냉철한 지혜가 필요한 순간이 많다. 저자는 상사 심리부터 소통을 위한 말과 글까지 세세하게 챙긴다.

비판도 겉모양새는 회장과 회사를 향한 충정으로 포장되어야 한다. 아니, 실제로 충성과 애사심의 발로에서 비판해야 한다. 그래야만 목마 안에 감춰 둔 비판의 칼로 회사와 회장을 바른길로 이끌고 함께 성공할 수 있다. 이처럼 책에는 상생하는 회사 생활을 위한 90가지 계책이 구체적으로 소개되고 있다.

저자는 서양의 계약 문화를 추종하지 말고, 한국의 ‘보자기 문화’를 개선하자고 말한다. 소통 지수를 높여서, 무슨 말이나 통하는 ‘라포르’를 형성한다면 길이 보인다. 직장 글쓰기가 ‘글쓰기 경진대회’가 아니라는 사실을 인식하는 순간, 처세가 달라진다.

첫문장
회장이 그러신다. 자신은 소탈한 사람이라고.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북스 2014년 12월 6일자 '한줄읽기'
 - 한겨레 신문 2014년 12월 4일자 새책

최근작 :<대통령의 글쓰기>,<강원국X김민식 말하기의 태도>,<강원국의 인생 공부> … 총 26종 (모두보기)
소개 :

메디치미디어   
최근작 :<조국 오디세이>,<뚜벅 터벅 지구별 여행기>,<대통령의 글쓰기>등 총 252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5위 (브랜드 지수 106,01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