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열두 명의 세계적인 작가가 미국의 저명한 문학잡지 「파리 리뷰」와 가진 인터뷰 모음집이다. 우리가 즐겨 읽고 익히 들어본 20, 21세기 대표 소설가들인 에코, 파묵, 하루키, 오스터, 매큐언, 로스, 쿤데라, 카버, 마르케스, 헤밍웨이, 포크너, 포스터. 대가의 반열에 오른 이들의 인터뷰가 수록되어 있다.

언제 어떻게 글을 쓰고 자신의 열정을 이어가는지, 또 어떤 이유로 작품에 성공하고 실패하는지, 문학에 조금이라도 관심을 둔 이들이라면 모두가 궁금해하지만 좀처럼 답을 듣기 어려운 이 질문들에 작가들은 60년 동안 세계 유수의 작가들을 만나온 저명한 문학잡지 「파리 리뷰」와 만나 한 인간이자 작가로 자신의 생각을 털어놓았다.

'작지만 세상에서 가장 강한 문학잡지'(타임)라는 격찬을 받은 「파리 리뷰」는 뉴욕에서 출판되는 문학잡지로, 1953년 창간된 이후 60년간 노벨 문학상, 퓰리처상, 부커상을 수상한 이미 더는 유명해질 수 없을 만큼 명성을 얻은 세계적 작가들과 인터뷰해왔다. 이 인터뷰는 신간이나 작가 홍보를 넘어선 소설 기법과 글쓰기 방식, 삶에 관한 진솔한 내용을 다루어 작가 인터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인터뷰를 하나의 문학 장르로 격상시켰다는 평을 듣기도 했다.

도서출판 다른에서는 국내 문예창작학과 대학생들과의 설문을 통해 「파리 리뷰」에서 인터뷰한 250여 명의 소설가들 중 '가장 인터뷰하고 싶은 작가 36인'을 선정했고, 이중 12인의 이야기를 <작가란 무엇인가>로 묶어냈다.

: 십여 년 전, 나는 두어 권의 책을 펴낸 삼십 대 초반의 젊은 소설가였다. 그 즈음, 나는 재능이 모두 타버리고 난 뒤의 그을음을 보고 있었다. 하지만 서가를 다 뒤져도 그 그을음에 대해서 말해주는 책은 없었다. 그러다가 우연히 노란색 표지의 『파리 리뷰_인터뷰』라는 책을 발견했다. 거기에는 내가 열광했던 소설가들의 인터뷰가 실려 있었다. 그들은 육성으로 자기 직업에 대해, 스스로 터득한 기술에 대해 말하고 있었다. 그들에게서 허세라고는 조금도 찾아볼 수 없었다. 늘 실패한다는 사실을 운명처럼 받아들여야만 한다는 점만 다를 뿐, 그들은 마치 매일 아침 작업장으로 나가는 시계기술자들 같았다. 그제야 나는 내가 되고자 하는 소설가가 어떤 사람인지 알게 됐다. 단 한 번의 불꽃, 뒤이은 그을음과 어둠, 그리고 평생에 걸친 글쓰기라는 헌신만이 나를 소설가로 만든다는 것을. 그게 바로 소설가의 운명이라는 것을.
: “글쓰기에 대한 신념을 다시 얻을 수 있을까, 과연 제대로 길을 찾을 수 있을까?”
나는 이런 의문이 들 때마다 나는 『파리 리뷰』에서 인터뷰한 포크너, 나보코프, 도스 파소스, 헤밍웨이, 업다이크를 읽고 또 읽었다. …그 이상을 지켜나가는 과정에 대한 다른 작가들의 솔직하고 직접적인 표현은 나의 영혼을 한 차원 높이 끌어올렸다. 작가 생활 초반, 자신감도 없고 미래에 대한 전망도 희미할 때 용기를 갖게 된 것은 전적으로 이 인터뷰 덕분이다.
: 나는 『파리 리뷰』를 한 권도 빼놓지 않고 모두 가지고 있다.
여기에 게재된 인터뷰를 엮어 책으로 펴낸다면 더없이 훌륭한 책이 될 것이다.
: ‘왜 문학을 하는가.’와 그보다 훨씬 흥미로운 ‘어떻게 문학을 하는가.’에 대한 가장 세련되고 유용한 질문으로 가득 차 있는 책이다.
: 하지만 작가들에게 쓰는 것에 대한 보상과 기쁨, 환희의 순간은 분명히 있다. 그렇지 않으면 왜 그 일을 하겠는가? 그래서 이 인터뷰는 오랫동안 믿음이 흔들리는 젊은 신진 작가들의 등대 역할을 했다.
정이현 (소설가, 『달콤한 나의 도시』 저자)
: 뉴욕에서 출판되는 문학잡지 중에 <파리리뷰>라는 매체가 있다. 1953년 창간된 이후 지금껏 세계적인 작가들 수백 명과 심층 인터뷰를 해왔으며 그 생생한 인터뷰가 매호 실리고 있다. <파리리뷰>의 인터뷰는 작가들에게는 일종의 영예이고, 독자들에게는 흠모하는 작가와 작품의 숨겨진 뒷모습을 엿보게 해주는 흥미로운 창문 역할을 해왔다. 이 책 <작가란 무엇인가>는 파리리뷰의 첫 번째 한국어판인 동시에, 출판사와 대학 문예창작과 학생들이 함께 열 두 명의 ‘최고 작가’를 선별해 그들의 인터뷰를 모아 발간한 일종의 올스타전이라고 할 수 있겠다. (보도자료에서는 ‘소설가들의 소설가’라고 표현한다.)
그들의 면면은 이렇다. 움베르토 에코, 오르한 파묵, 무라카미 하루키, 폴 오스터, 이언 매큐언, 필립 로스, 밀란 쿤데라, 레이먼드 카버,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어니스트 헤밍웨이, 윌리엄 포크너, E.M 포스터. 이름을 나열하는 것만으로 숨이 막히는 거장들이다. 그들은, 쓰지 못했지만 썼으면 하고 열렬히 바란 책에 대해(움베르토 에코), 새 작품이 들어가기 전 얼마만큼 미리 구상하는가에 대해(필립 로스), 술을 끊은 지 얼마나 되었는지에 대해(레이먼드 카버), 작가의 고립에 대해(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케스), 작품이 폭력으로 점철되었다는 평이 대해(윌리엄 포크너) 각자의 언어로 대답한다. 그때 그들은 위대한 작가이지만 동시에 한 명의 약한 인간이기도 하다.
이 책은 인터뷰를 통해 만든 새로운 형태의 ‘작가론’이자 ‘창작론’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역시 작가로 구성된 인터뷰어들은 때론 냉철하고 때론 사려 깊게, 공들여 준비한 질문을 던지고 대가의 답을 경청함으로써, 독자에게 깊은 이해의 실마리를 제공한다. 곧 출간예정이라는 2권 역시 오에 겐자부로, 스티븐 킹, 살만 루시디 등 12명의 이야기가 실려 있다고 한다. 작가 선별은 어쩔 수 없는 일이었겠지만 <파리 리뷰>의 번역본을 제 1호부터 차근차근 읽고 싶은 마음에서는 그 점이 조금 아쉽기도 하다. 이런 책이라면 읽어도 읽어도 흥미롭기 때문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4년 1월 26일자
 - 동아일보 2014년 1월 25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레이먼드 카버의 말>,<대성당 (특별판)>,<사랑을 말할 때 우리가 이야기하는 것 (특별판)> … 총 229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10년 일본 서점대상, 2006년 프란츠 카프카상, 1994년 요미우리 문학상, 1985년 다니자키 준이치로상, 1982년 노마문예신인상, 1979년 군조신인문학상, 1944년 요미우리 문학상
최근작 :<1973년의 핀볼>,<신의 아이들은 모두 춤춘다>,<스푸트니크의 연인> … 총 101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리커버)>,<무의미의 축제>,<납치된 서유럽> … 총 409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1991년 이 미스터리가 대단하다
최근작 :<에코의 위대한 강연>,<작가란 무엇인가 1 (헤밍웨이 탄생 123주년 기념 리커버)>,<세상의 바보들에게 웃으면서 화내는 방법> … 총 772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1998년 부커상, 1976년 서머셋 모옴상
최근작 :<나 같은 기계들>,<견딜 수 없는 사랑>,<속죄> … 총 224종 (모두보기)
SNS ://www.facebook.com/305499726425
소개 :
최근작 :<바움가트너>,<4 3 2 1 세트 (무선, 박스 특별 한정판) - 전4권>,<4 3 2 1 (2) (양장)> … 총 636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1954년 노벨문학상, 1954년 퓰리처상, 1953년 노벨문학상, 1953년 퓰리처상
최근작 :<살면서 꼭 읽어야 할 쇼펜하우어 노인과 바다 (큰글자)>,<노인과 바다>,<서툰 시절> … 총 118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걷기의 즐거움>,<[큰글자도서] 전망 좋은 방>,<작가란 무엇인가 1 (헤밍웨이 탄생 123주년 기념 리커버)> … 총 681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1982년 노벨문학상
최근작 :<8월에 만나요>,<작가란 무엇인가 1 (헤밍웨이 탄생 123주년 기념 리커버)>,<동유럽 기행> … 총 739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06년 노벨문학상
최근작 :<먼 산의 기억>,<순수 박물관>,<고요한 집 2> … 총 323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1963년 퓰리처상, 1955년 퓰리처상, 1949년 노벨문학상
최근작 :<팔월의 빛 1>,<야생의 정열>,<나이츠 갬빗> … 총 412종 (모두보기)
소개 :
수상 :2001년 펜포크너상, 1998년 퓰리처상, 1995년 전미 도서상(National Book Awards), 1994년 펜포크너상, 1960년 전미 도서상(National Book Awards)
최근작 :<샤일록 작전>,<에브리맨 (리커버)>,<우리 패거리> … 총 66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쓰기라는 오만한 세계>,<작가란 무엇인가 3 (헤밍웨이 탄생 123주년 기념 리커버)>,<작가란 무엇인가 1 (헤밍웨이 탄생 123주년 기념 리커버)>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모비 딕>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문학 석사 학위, 미국 뉴욕주립대학교에서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충북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고 18세기 말 19세기 초의 영국 소설가인 제인 오스틴과 마리아 에지워스에 대한 논문을 발표하였다. 허먼 멜빌의 「뱃사람 빌리 버드」와 제임스 스콧 벨의 『소설쓰기의 모든 것 1』, 『작가란 무엇인가 1』을 번역하였다.
최근작 :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대학원에서 문학 석사 학위, 미국 뉴욕주립대학교에서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서울여자대학교 영어영문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고 현대영미시를 대표하는 작가 T. S. 엘리엇과 에즈라 파운드에 대한 논문을 발표하였다. 허먼 멜빌의 「뱃사람 빌리 버드」, 『작가란 무엇인가 1』을 번역하였다.

다른   
최근작 :<나쁜 유적지들>,<너의 모든 공이 좋아!>,<[큰글자도서] 어떤 불시착>등 총 323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4위 (브랜드 지수 126,723점), 청소년 인문/사회 17위 (브랜드 지수 67,035점), 청소년 소설 23위 (브랜드 지수 57,326점)
추천도서 :<10대를 위한 서양미술사 1>
청소년을 위한 처음 만나는 서양미술사

서양미술사는 재미가 없고 딱딱하다는 선입관을 갖고 있다. 대개의 책들이 고대 그리스미술에서 현대미술까지 예술 사조나 시대 순으로 서술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은 예술가의 삶과 작품이 함께 어우러진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하다. 저자가 생생하게 그려낸 화가의 삶에다가 바로 옆에서 들려주는 듯한 작품해설이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다. 알면 알수록 더 알고 싶어지는 화가들의 이야기를 읽다 보면 어느새 서양미술사의 전체 흐름이 뚜렷이 눈앞에 그려질 것이다. 

김한청(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