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다니엘 아이젠버그는 30여 년간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창업 사례를 생생하게 지켜본 창업 전문가다. 그는 11년간 하버드 경영대학원 ‘창업가정신’ 과목을 맡으며 방대한 사례를 모아 이론화시키는 작업을 시작했고, 그중 최고의 사례만을 모아 이 책에 담아냈다.

저자가 이 책에서 소개하는 창업가들은 대부분 평범한 사람들이다.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그의 강의를 듣고 감동했고, 실제로 그에게 배운 많은 학생들이 창업에 성공했다. 창업은 매뉴얼을 통달한다고 해서 성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현실에는 너무나 예측할 수 없는 장벽이 많고 역경이 많기 때문이다.

이 책에는 매뉴얼이 담겨 있지 않다. 대신 전 세계 창업가들의 이야기를 통해 모험, 흥분의 순간, 성취감 등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영감을 불러일으키고 동시에 꼭 필요한 지식을 알려준다. 이 책에 담긴 깊은 통찰은 다양한 역경 때문에 도전하지 못하고 꿈만 꾸고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용기와 희망을 전달할 것이다.

들어가는 말: 왜 당신은 이 책을 읽어야 하는가
프롤로그: 어떻게 평범한 사람이 성공한 창업가가 되는가?

1부. 창업가에 대한 잘못된 환상 세 가지
나는 미신에 가까운 실리콘 밸리의 위상이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의 의지를 오히려 꺾는다고 생각한다. 창업가는 ‘쌈박한’ 무언가를 발명해내는 ‘천재 소년’이란 고정관념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의 영역에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젊은이만 창업할 수 있다고 생각해왔다.

1장. 그들은 ‘혁신가여야’ 하는가?
2장. 그들은 ‘전문가여야’ 하는가?
3장. 그들은 ‘젊어야’ 하는가?

2부. 그들의 공통점은 ‘역발상’
“모든 사람들은 예외 없이 저 보고 제정신이 아니라고 말하더군요. 아무도 이 일이 멋진 아이디어라고 말하지 않았죠. 제 아내도 마찬가지였습니다”라고 제이 로저스는 말했다. 그런 경고성 조언을 들으니 로저스의 마음속에서는 더욱 그 일을 하고 싶다는 오기가 발동했다. “모든 사람들이 좋은 아이디어라고 말한다면, 다른 길로 달려가라.”

4장. 최고의 창업가는 미치광이 같다
5장. 최고의 벤처기업은 불가능해 보인다

3부. 역경이 빛을 발하는 순간
베테랑 벤처 캐피탈리스트 토드 데이거스는 2011년 6월 밥슨 칼리지에서 개최된 ‘엑스코노미 창업가 정신 회의’에서 이렇게 말했다. “새로운 ‘모험’을 시작하는 것은 반드시 어려워야만 한다.” ‘역경’은 창업가를 강하게 만들고, 창업가 정신의 필수요건인 ‘패기’가 없는 자들을 시장에서 제거해낸다.

6장. 왜 모든 창업가들은 역경에 직면하는가?

비즈니스 다이제스트
: “다니엘 아이젠버그는 이 책에서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잘못된 신화를 산산조각 낸다. 첫 번째는 재능에 대한 신화고, 두 번째는 전문가에 대한 신화다. 이 책은 초보자의 신선한 관점이 어떻게 장벽을 극복하고 전문가들이 보지 못할 수 있는 기회를 발견할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올해 가장 주목할 만한 책이다.”
파이낸셜 타임즈 도이칠란트
: “이 책에는 정말로 위대한 회사를 만드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에 대한 솔직한 고백과 더불어 창업에 매우 유용하고 꼭 필요한 지식을 알려준다. 이런 종류의 지식이라면 무가치하거나 불가능하거나 어리석지 않다.”
: “매우 매력적인 책이다. 이 책은 대부분이 성공적인 창업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들에 반기를 들고 실제로 어떻게 성공했는지에 대해 뛰어난 통찰력을 제공한다. 성공적인 창업가가 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궁금하다면 다니엘 아이젠버그가 쓴 이 책을 추천한다.”
에스더 다이슨 (에드벤처 홀딩스 EDventure Holdings의 회장)
: 이 책은 고정관념을 흔들어놓는다. 이 책은 창업가들이 모두 스티브 잡스, 마크 주커버그, 세르게이 브린과 같은 모습이 아님을 확실하게 보여준다. 창업가들이라고 해서 모두 실리콘 밸리에 사는 건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스타트업 기업을 설립하여 새로운 제품을 만들거나 문제를 해결하는 것 이상의 일을 창업가들이 해낸다는 점이다. 그들은 영속적인 가치를 창조하는 기업을 만든다.
요시 바르디 (인터넷 분야의 ‘연쇄 창업자’)
: 다니엘 아이젠버그의 책은 창업가 정신, 창업가, 비즈니스 기회의 특성들을 완전히 새롭게 조명한다. 독창적인 내용으로 생각을 자극하면서도 재미있게 읽힌다. 창업가 정신이라는 중요한 주제에 관한 수많은 ‘뻔한 소리’들을 일시에 날려버리면서 말이다.
그레고이레 센틸레스 (넥스트스테이지 NextStage의 CEO, ‘G20 청년 창업가 연대’의 공동창립자)
: 스티브 잡스, 제프 베조스, 프란시스 피놀트, 디에고 델라 발레 등 수많은 창업가들처럼 다니엘 아이젠버그는 역발상자이고 도발적인 사상가다. 이 책은 뛰어난 창업가가 되는 데에 비전, 용기, 사고방식이 중요하지 나이, 전문성, 논리적 근거는 아무런 상관없다는 점을 실사례를 통해 정확하게 보여준다.
: “이 책은 많은 창업가들의 반골적 성향에 대해 시사하는 바가 많다. 저자는 전 세계 모든 곳에서 수집한 여러 사례들로 창업가정신에 대한 기존의 정의에 이의를 제기한다. 스타트업 커뮤니티 구축을 위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조나단 오트만스 (글로벌 엔트리프리너쉽 위크Global Entrepreneurship Week의 사장이자 어윙 마리온 카우프만 재단Ewing Marion Kauffman 선임연구원)
: “다니엘 아이젠버그의 친절하고 상세한 통찰력이 담긴 이 책은 회사를 시작하고 규모를 늘리기 위해, 그리고 더 현명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는 전 세계 정책 결정자들의 필독서다.”
마리아 피넬리 (언스트 & 영Ernst & Young 부회장)
: “창업가정신은 업을 창출하고 공동체를 지원하며 더 잘 작동하는 세계를 구축하기 때문에 건강한 경제를 위해 매우 중요하다. 이 책은 이런 중요한 주제들을 복잡하고 도발적인 이야기로 보여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북스 2014년 8월 30일자 '한줄읽기'
 - 동아일보 2014년 8월 30일자 '책의 향기'
 - 중앙일보 2014년 8월 30일자 '클릭! 이 한 줄'

최근작 :<미세 스트레스>,<알럽 스페셜박스 : 자기계발>,<하버드 창업가 바이블>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하버드 창업가 바이블>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일이 끊겨서 글을 씁니다>,<빌게이츠는 왜 과학책을 읽을까>,<당신들은 늘 착각 속에 산다> … 총 47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in_future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