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적 로맨스 심리 사전 - 사랑과 연애에 관한 모든 것의 심리학 문제적 심리 사전
박성미.유지현.한민 지음 / 시크릿하우스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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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성격에 따른 사랑의 유형에 대해 자세히 다루고 있다. 사랑이면 그저 다 같은 사랑이 아니냐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개인의 성격이 천차만별이듯 그에 따라 사랑의 유형도 천차만별로 다양하다. 누군가는 성숙하고 어른스러운 사랑을 하는가 하면 누군가는 아이처럼 미숙한 사랑을 하기도 한다. 그리고 누군가는 편안한 사랑을 하는가 하면 누군가는 힘들고 어려운 사랑을 하기도 한다. 이 책은 성격만큼이나 다양한 사랑의 심리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요즘 성격 유형을 네 가지로 구분하는 MBTI가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한 사람의 성격을 네 가지 유형으로 단순하게 구분할 수 없고 MBTI 검사 자체가 신뢰도가 낮음에도 사람들 사이에서 성격 유형을 이해하는 척도로 유행한다는 것은 그만큼 각 개인의 성격에 관심이 많다는 의미이기도 할 것이다. 그리고 이 성격 유형의 구분은 자신을 이해할 뿐 아니라 상대방 특히 연인을 이해하는 척도로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한 사람의 성격은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고 어떻게 사랑하느냐의 방식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요소로 작용하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은 우리가 어떻게 사랑하는지 그 유형에 대해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 여섯가지의 사랑의 스타일은 개인이 어떻게 사랑을 이해하고 실천하려 하는지 자세히 보여주고 있다. 먼저, 열정형이 있다. 불꽃처럼 뜨겁게 타오르는 사랑을 추구한다. 두번째는, 게임형이 있다. 유혹하고 매혹하는 사랑을 한다. 세번째는, 우정형이 있다. 친한 친구와 같은 편한 사랑을 추구한다. 네번째는 실용형이 있다. 합리적이고 논리적이며 이성적인 사랑을 하려 한다. 다섯번째는 집착형이 있다. 상대방을 완전히 소유하려고 하는 유형이다. 여섯번째는 헌신형이 있다. 이 유형은 무조건적으로 희생하고 헌신하는 사랑을 한다.

인생에서 사랑을 필수불가결한 부분이다. 내가 사랑을 하고 싶지 않아도 찾아오는 것이 사랑의 감정이고 사람의 마음이다. 그런데 그 사랑을 누군가는 건강하고 편안하고 성숙하게 하는 반면에 누군가는 너무나 힘들고 불안하고 미숙하게 하기도 한다. 이는 성격에서 기인하기도 하면서도 단순히 성격 탓만이 아니라 내면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해소되지 않아 성인이 된 후에도 자신을 비롯한 타인에게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이러한 내용들을 전달하면서 우리는 어떤 사랑을 해야 하는지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사랑의 내적인 이야기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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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 분석 바이블 - 치과아저씨의 투자 스케일링과 함께하는
치과아저씨(팀 연세덴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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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차트를 분석하는 방법을 자세히 다루고 있다. 주식, 외환, 선물, 가상자산을 할 때 차트를 확인하며 투자를 하는 경우가 많다. 차트만 참고해서 투자를 결정하지는 않지만 향후 매매의 방향성을 모색할 때 중요한 참고 자료가 되는 것은 부인할 수가 없다. 어떤 사람들은 차트 무용론을 이야기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차트를 중점으로 투자의 향방을 고민하고 선택한다는 점에서 누가 뭐래도 유의미한 투자의 기반이라 말할 수 있다.


책에서는 기술적 분석을 기반으로 투자를 하는 방법론을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기술적 분석은 기본적 분석과 비교하여 방법론적으로 대비되는 투자 기법이다. 기본적 분석은 투자 대상의 내재 가치를 보면서 미래의 성장 가능성을 기대하며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라면 기술적 분석은 차트를 기반으로 그 움직임과 흐름에 따라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두 기법 중 하나가 우선적으로 중요한 것이 아니라 두 기법 모두 중요하다는 사실을 설명하며, 다만 이 책에서는 차트 중심의 기술적 분석을 설명하고 있음을 이야기한다.


책의 구성에 따라 그 내용을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책에서는 전반부인 1장에서 5장까지는 캔들과 추세선, 채널, 패턴, 보조지표 등 가장 기본적인 기술적 분석의 토대를 설명하고 있다. 그래서 조금은 지루하게 느껴져도 심화된 내용을 설명하기 전에는 제대로 학습하기를 권하고 있다. 이후에는 와이코프의 투자 관점과 피보나치의 이해, ABCD 하모닉 패턴을 이해하는 순서로 구성하였고, 9장에서 다루는 Price Action의 경우 전체적인 기초 이론을 토대로 실제 차트에 나타나는 다양한 상황을 이해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후반에 학습하면 좋을 것이다.


이 책은 방대한 분량을 통해 차트 분석, 기술적 분석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있다. 굉장히 심도 깊은 내용을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초보자도 되지 못하는 문외한인 나로써는 온통 어렵고 난해한 용어와 이론이 많았다. 하지만 초반부에서부터 입문자도 이해하기 쉽게 차트를 이해하는 지식과 관점, 방향과 방법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어 기술적 분석이란 무엇인지 그 본질을 배워가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차트 분석을 하는 과정과 기법을 자세히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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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학원 인스타 - 딱 21일, 인스타로 신규 문의 받기까지
그래서노벰버(윤민옥).제이달(조아라) 지음 / 대경북스 / 2024년 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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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개인 및 자영업자의 홍보 활동이 활발하다. 블로그는 전통적인 미디어로 텍스트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유튜브는 영상을 통해 운영하기에 적합한 미디어이다. 반면에 인스타는 이미지와 짧은 영상 등 위주여서 업종에 적합한 자영업자들이 활용하면 마케팅에 매우 적절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 책은 특히 학원을 홍보할 때 인스타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한다.

인스타그램은 개인이 자신의 일상을 다수와 공유하는 용도로 사용되기도 하지만 다양한 업종에서 마케팅을 위해 사용하는 사례가 많다. 커피숍, 식당 등과 같은 자영업을 하는 곳에서도 원활하게 사용되고 있는데 특히 학원에서도 인스타를 통해 마케팅을 할 수 있다. 이 책은 다른 업종도 아닌 왜 학원을 마케팅할 때 인스타를 사용해야 하는지, 또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해시태그를 통해 유입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해시태그는 다른 소셜미디어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지만 특히 인스타에서는 고객이 나의 업장에 유입하게 하는 데 유의미하게 이용되는 수단이기도 하다. 이 책은 해시태그를 사용할 때 기존의 잘못 사용되는 사례들을 바로 잡아주며 어떻게 사용하는 것이 올바르게 사용되는 것이며 고객을 유입시킬 수 있는지 자세히 알려준다.

인스타그램 등장 초반에는 단일 이미지를 통해 개인 또는 업체를 알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릴스의 등장으로 조금 긴 영상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자신이 이야기하고 싶은 부분을 알릴 수 있게 됐다. 릴스를 만들어 많은 조회수가 터지게 하면 마케팅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데 영상을 만들 땐 어떤 방식으로 만드는지 알려주며 어떻게 만든 릴스가 많은 조회수를 불러일으키는지 자세히 알려준다.

이 책은 인스타그램을 통한 학원 마케팅에 대해 알려주고 있다. 어떤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든 그 학원 마케팅의 목적은 얼마나 많은 원생을 불러오느냐에 있다.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이 있지만 이 책에서는 인스타를 통한 방법을 알려주며 이 플랫폼에선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 것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며, 새로운 원생을 유입하게 하는지 알려주고 있어 단순히 인스타 사용법만이 아니라 보다 본질적인 홍보의 기술을 알려주고 있어 매우 유용하다. 이 책이 학원 인스타를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 생각해 권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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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그림자에 빛이 들어오기 시작했다 - 어느 정신분석학자의 꿈 일기
김서영 지음 / 생각속의집 / 202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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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꿈의 세계를 이야기하고 있다. 정신분석학을 기반으로 우리가 꾸는 꿈이 어떤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이야기한다. 저자의 실제 꿈 이야기를 통해 무의식에 숨겨져 있던 존재와 인생의 뒷면을 올바르게 바라볼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우리는 일상속에서 수많은 사건을 경험하지만 그 가운데 정작 나 자신을 제대로 이해하고 인식하는 시간은 거의 없는 것 같다. 우리 인생의 열쇠는 자기를 얼마나 제대로 알고 있느냐에 있는데 다른 사건과 사물에는 집중하고 몰입하면서 정작 자기 자신은 외면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이 든다. 이 책은 평소 제대로 알지 못하는 자신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는 꿈과 무의식의 세계를 이야기하고 있다.


꿈은 무의식을 반영한다. 꿈은 무의식이 나에게 하는 이야기라는 생각이 든다. 평소 스스로 깨닫지 못하고 이해하지 못하던 나 자신의 내면을 깨닫고 이해할 수 있도록 보내는 메시지라는 생각이 든다. 정신분석학은 우리 의식이 있는 그대로 직면하지 못하는 일은 무의식으로 억압된다고 이야기한다. 프로이트는 꿈을 통해 우리의 무의식에 숨겨진 우리 안의 진실하고 솔직한 내면을 들여다볼 수 있게 된다고 말했다. 이 책은 정신분석학을 공부하고 연구하는 전문가가 자신의 꿈을 분석해고 해석함으로 어떻게 자신 안의 진솔한 이야기를 발견하게 되었는지 보여준다.


책에서 저자는 평소 의식으로 드러나지 않았던 자신의 내면을 꿈을 통해 이해하게 되었음을 고백한다. 책은 저자가 꾸었던 꿈의 내용을 모아 기록한 일기라고 생각하면 좋다. 책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저자의 꿈의 내용을 기록되어 있는데 그안에서 저자가 길어올린 자신의 무의식 속 이야기가 한가득 담겨 있다. 상당한 기간의 꿈 해석을 읽으면서 다른 이의 꿈과 해석이지만 나의 꿈을 이해하고 나의 내면을 이해하는 데에도 많은 시사점을 주었다.


책에서는 우리의 어두운 내면을 그림자라 칭한다. 차마 인정하고 수용할 수 없는 내 안의 어두운 부분이기 때문에 있는 그대로 껴안을 수 없어 무의식 깊은 곳으로 밀어넣는다. 하지만 그것은 언젠가 고개를 들어 나를 바라보고 만다. 의식하지 못하고 있어도 일상에서 어떤 증상으로, 꿈에서 어떤 상징으로 나에게 이야기를 건넨다.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은 진정 자유롭고 싶다면 나의 이런 어두운 면인 그림자를 올바로 바라보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이다. 내가 나의 그림자를 수면 위로 끌어올리고 바라볼 때 진정 나는 어두움에서 해방되고 자유로워질 수 있다.


평소 꿈을 자주 꾸는 편이다. 한참 꿈속에서 헤매다가 잠에서 깨면 이것이 나에게 무엇을 의미하는 것인지 아리송할 때가 많았다. 어떤 초자연적인 의미가 숨겨져있는 것인지 궁금해 검색창에 꿈해몽을 찾아보기도 한적이 몇번 있기도 하다. 하지만 잠시의 궁금증을 해소해줄뿐 실소를 머금게 되는 내용이 많아 이내 잊고는 했다. 한편으로 평소 심리학 책을 자주 읽으면서 꿈해석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내가 꾸는 꿈이 무의식과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어렴풋하게 생각하기도 했다. 그러다 이 책을 읽게 되었고 나의 꿈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간밤에 꾸는 그저 그런 꿈이 아니라 그동안 외면해온 무의식이 보내는 편지라는 생각을 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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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설계자 - 누구나 할 수 있는 온라인 무자본 창업 설계
노마드크리스(박가람) 지음 / 아라크네 / 202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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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는 과정과 방법을 자세히 다루는 책이다. 몇 년전부터 온라인 사업, 무자본 창업 등에 대한 이야기가 많아졌다. 많은 사람들이 이 시장에 뛰어들었지만 누군가는 성공을 거둔 반면에 누군가는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한 경우도 많다. 왜 어떤 사람은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어떤 사람은 실패를 하게 된 것일까. 이 차이점은 자신이 하려던 사업에서 방향성과 방법론에서 남들과 다른 차별점을 가졌느냐에 따라 그 향방이 갈렸다고 생각이 든다. 이 책은 그 차별점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책이다.

온라인 무자본 창업은 겉으로는 창업의 모습을 띠고 있지만 사실 창업, 사업이라고 생각하는 거창한 스케일의 비즈니스는 아니다. 누구나 자본금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집에서 휴대폰과 컴퓨터, SNS 계정과 온라인 지식 등을 가지고 있다면 언제든 새롭게 시작할 수 있는 종류의 온라인 비즈니스이다. 그래서 누군가는 그것이 어떻게 진정한 의미의 사업이냐고 반문하며 이 비즈니스를 하는 사람들을 평가절하하기도 한다. 하지만 거창한 사업은 아니어도 기존의 방식과 다른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이기 때문에 다른 성과를 내며 유의미한 형태의 결과를 만들어내기도 한다.


이 책이 설명하는 온라인 무자본 창업은 한마디로 콘텐츠를 설계하고 제작하고 판매하는 사업이라고 할 수 있다. 내가 가진 지식을 토대로 콘텐츠를 생산하여 고객에게 팔 수 있다면 그것이 곧 온라인 창업의 시작이 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그리고 이 콘텐츠는 마케팅과 브랜딩과 세일즈를 통해 나에게서 고객에게 유통될 수 있다. 그저 콘텐츠만 있다고 해서 저절로 팔리는 것이 아니라 이와 같은 시스템을 만들고 운영해야 사람들이 나의 콘텐츠를 알아보고 선택해 소비하는 것이다.

이 책은 기존의 온라인 창업가들과는 다른 온라인 사업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기존의 온라인 창업 강사들은 자신이 가진 채널을 운영하며 수익화에 앞서 먼저 성장을 시켜야 나중에 수익화를 할 수 있는 토대가 만들어진다고 설명한다. 반면에 이 책의 저자는 처음부터 수익화를 목표로 하고 자신의 채널을 성장시켜야만 성장이 다소 더디다고 해도 참고 운영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를 하는 의미를 계속해서 경험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책에서는 콘텐츠가 팔리기 위한 과정으로 랜딩페이지의 제작과 퍼널의 설계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러한 판매 경로를 설계하고 제작하는 것은 단순히 콘텐츠를 팔기 위한 과정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나와 고객의 관계를 특별한 관계로 설정하고 연결해주는 의미 있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콘텐츠를 통해 온라인 무자본 창업을 한다는 것은 시작은 쉽지만 그 과정에서 여러 시행착오를 겪어야 하는 쉽지 않는 일이다. 이 책은 온라인 비즈니스를 하려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차별점을 알려준다. 온라인 사업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이 많은 시사점을 주는 책이라 생각해 권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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