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입학하자마자 맞닥뜨리는 어려운 고전물리학에 흥미를 잃어가는 학부생들을 위해 칼텍(California Institute of Technology, 캘리포니아 공과대학)이 기획하고, 리처드 파인만이 출연하여 만들어진 강의록. 파인만의 화려한 연출력과 탁월한 실력으로 물리학을 쉽고 간단하게 이해할 수 있다.

파인만은 양자전기역학으로 20세기 초반의 물리학을 한 단계 진일보시킨 물리학자. 그때까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 강의 만을 했던 파인만은, 이때 칼텍의 요청을 받아들여 처음으로 학부생을 위한 '쉬운' 강의를 시도한다.

1961년부터 1963년까지 계속된 강의는 훗날 <파인만의 물리학 강의(Feynman Lectures on Physics)라는 제목을 달고 3권의 책으로 출간되었다. 비록 1, 2학년 공과대 학부생을 대상으로 했지만 실상은 대학원생과 동료교수들이 더 많이 청강했다는 이 강의와 강의록은 '물리학계의 전설'로 통할 정도로 유명하다. 1999년 랜덤하우스 선정 20세기 최고 논픽션 100권에 선정된 것도 이를 뒷받침한다.

이 책은 전3권 중에서 제1권에 수록된 52개의 강의 중 가장 재밌고 뛰어난 여섯 편의 강의를 추린 미국판 <Six Easy Pieces>를 옮긴 것이다. 여섯 편의 강의는 일반인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만한 내용. 강의록 완역판은 <파인만의 물리학 강의 1, 2, 3>으로 곧 출간될 예정이다.

* 미국에서는 후속작 <파인만의 또 다른 물리이야기>(Six Not-So-Easy Pieces)가 출간되어 이 강의록과 함께 오래 인기를 끌었다. 이 책의 한국어판 역시 출간되었다. -> 책보기

이 책을 펴내면서
폴 데이비스의 서문
머리말
리처드 파인만의 머리말

제1강 움직이는 원자

제2강 기초 물리학

제3강 물리학과 다른 과학과의 관계

제4강 에너지의 보존

제5강 중력

제6강 양자적 행동

리처드 파인만에 대하여
찾아보기

첫문장
2년에 걸쳐 진행될 본 물리학 과정은 여러분, 그리고 이 글을 읽는 독자들이 장차 물리학자가 될 사람들이라는 가정 하에 진행될 것이다.

최근작 :<나의 첫 과학책 1~20 세트 - 전20권>,<미래 과학 :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뇌와 인공 지능 : 내 머릿속이 궁금해> … 총 156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카이스트에서 이론물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대학에서 30년 가까이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현재는 집필과 번역에 전념하고 있다. 2006년 제46회 한국출판문화상, 2016년 제34회 한국과학기술도서상 번역상을 받았다. 《시간의 기원》 《양자컴퓨터의 미래》 《프린키피아》 《모든 것의 기원》 《다정한 물리학》 《페르마의 마지막 정리》 《단 하나의 방정식》 《엔드 오브 타임》 《경이로운 우주》 등 다수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으며, ‘나의 첫 과학책’ 시리즈를 비롯해 어린이를 위한 과학 동화 집필에 힘쓰고 있다.
최근작 :<기계 속의 악마>,<무엇이 우주를 삼키고 있는가>,<침묵하는 우주> … 총 195종 (모두보기)
소개 :

승산   
최근작 :<프린키피아>,<실재란 무엇인가>,<대칭과 몬스터>등 총 137종
대표분야 :과학 10위 (브랜드 지수 313,55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