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가로수길점] 서가 단면도
(0)

“천재적인 경제 스토리텔러!”라는 말콤 글래드웰의 극찬이 조금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일상 속 경제학의 원리를 쉽고 위트 있게 풀어내온 경제학자 팀 하포드의 『경제학 콘서트1(The Undercover Economist)』이 국내 50만 부 판매를 기념해 새로운 표지를 입고 출간되었다.

2006년 출간된 초판 『경제학 콘서트1』은 이전까지 ‘상식 알기’에 머물러 있던 경제학 교양서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준 책으로 평가받았고, 그해 ‘올해의 책’에 선정될 만큼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베스트셀러로 당당히 자리매김해왔다.

단순히 경제학 지식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복잡하고 긴밀하게 연결된 우리의 일상에 경제학이 어떻게 숨어 있는지를 명쾌하게 밝히며 ‘경제학적 사고방식으로 세상을 보는 법’을 알려준 이 책은 “전 국민의 경제 교과서”라는 찬사를 받았다. 나아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30개 이상의 언어로 소개되며 세계적인 밀리언셀러로 지금까지 ‘경제학 공부의 바이블’로서의 자리를 여전히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추천의 글
프롤로그
당신이 경제학자처럼 세상을 볼 수 있다면

CHAPTER 1 당신만 모르는 스타벅스의 경영 전략 _차액지대론
무엇이 커피 가격을 결정하는가/ 비싸도 잘 팔리는 이유/ 리카도의 비즈니스 모델/ 높은 임대료의 요인/ 우리는 바가지 쓰고 있지 않을까?/ 규제를 환영하는 사람들/ 마피아의 비즈니스 원칙/ 경쟁을 차단하는 교묘한 방법/ 희소성이 임금을 결정한다/ 경제학자의 눈으로 세상 보기

CHAPTER 2 슈퍼마켓이 감추고 싶어 하는 비밀 _가격차별화
단골, 속이거나 우대하거나/ 가격에 둔감한 고객들/ 저렴한 제품을 숨겨라/ 유기농 제품의 속임수/ 저렴한 슈퍼마켓은 없다/ 가격을 혼동시켜라/ 가격과 희소성/ 싼 게 비지떡인 이유/ 모든 고객의 지갑을 열게 하는 법/ 떠나는 고객을 붙잡아라

CHAPTER 3 경제학자가 꿈꾸는 완벽한 시장 _완전시장
가격이 말해주는 것/ 완전경쟁시장의 특징/ 비시장 시스템/ 가격 신호등/ 효율성 vs 공정성/ 유리한 출발 이론/ 세금이 불공정해지는 이유/ 독거 노인의 난방비

CHAPTER 4 출퇴근의 경제학 _외부효과
출퇴근의 괴로움/ 뻔뻔한 운전자/ 왜 교통 체증이 발생할까/ 즐거움과 불편함의 갈등/ 혼잡세가 교통 체증을 막을 수 있을까/ 외부효과 측정하기/ 우리가 모르는 사실/ 뉴올리언스 효과/ 대기오염 허가 티켓/ 경제가 대기오염을 줄인다/ 즐거운 외부효과/ 외부효과 보조금/ 숫자를 벗어난 경제

CHAPTER 5 좋은 중고차는 중고차 시장에 없는 까닭 _정보의 비대칭성
중고차 매매 게임/ 정보 선점 싸움/ 왜곡된 선택/ 보험료 인상의 원인/ 보험이 사고를 만든다?/ 사회보험의 문제점/ 열쇠구멍 경제학

CHAPTER 6 주식 부자들이 알고 있는 것들 _주가와 희소성
증권시장과 머피의 법칙/ 무엇이 주가를 움직이는가/ 펀드 매니저의 이기심/ 주가 그래프의 진실/ 거품 골라내기/ ‘최초’가 아닌 ‘최고’를 찾아라

오건영 (신한은행 WM추진부 팀장)
: 경제 공부를 하다보면 구름 위를 걷는 듯한 내용들이 많다고 느끼게 되죠. 15년 전 저 역시 그런 초심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런 저에게 발이 땅에 닿는 느낌을 준 경제학 서적이 바로 『경제학 콘서트』였습니다. 지루해 보이는 이론적인 경제 담론들을 쉬운 사례로 하나하나 풀어낸 경제학 공부의 바이블 같은 책이죠. 경제 공부 초심자들이 꼭 읽어야 할 필독서로 추천합니다.
스티븐 레빗 (시카고대학교 경제학 교수, 《괴짜 경제학》 공동 저자)
: 이 책은 독자들을 사로잡는 보기 드문 역작이다.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 숨어 있는 경제적 논리들을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하고 있다. 누구나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이다.
: 하포드는 세대를 선도하는 뛰어난 경제 사상가 중 한 명이다. 나는 그의 책에서 스타벅스가 요소요소에 위치하고 있는 이유를 알게 되었고, 보브 겔도프가 자선사업을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더 나은 방법을 배워야 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으며, 경매에서 속지 않는 법을 배웠다. 이 책을 읽는 것은 투시 안경을 끼고 일상생활을 관찰하는 것과 같다.
자그디시 바그와티 (컬럼비아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 경제학이 우리 실생활에 얼마나 유용하고 매력적인 학문인지 확실히 알고 싶다면, 재치와 통찰력이 넘치는 이 책을 꼭 읽어보기 바란다. 재미있는 사례들을 통해, 이 책은 경제학이 우리를 둘러싼 세상을 이해하는 데 매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잘 보여준다. 난해하고 무미건조한 경제학이 팀 하포드의 손을 거치면서 재미있고 생생한 모습으로 바뀐다. 실로 눈부시게 뛰어난 책이 아닐 수 없다.
마틴 울프 (<파이낸셜 타임즈> 수석 경제 평론가)
: 경제학의 기초 개념들이 팀 하포드의 손을 거치면서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의 모든 측면을 조명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가지게 되었다.
존 케이 (런던경영대학원 교수)
: 사람들은 경제학이 따분하고, 자기주장이 강하며, 실생활에 맞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한다. 반면 팀 하포드의 이야기는 적절하고, 자기주장이 확실하지만, 절대 따분하지 않다. 그는 일상생활을 관찰하는 데 경제학이 얼마나 유용한지 알려주고 있다. 커피 한 잔의 가격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궁금하거나 제3세계가 가난한 이유를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기 바란다.
타일러 코웬 (조지메이슨 대학교 경제학 교수, 『거대한 침체』 저자)
: 이 책은 내가 알고 있는 모든 입문서 가운데 최고다. 또한 더할 나위 없이 독창적이기도 하다.
피터 뵈케 (오스트리아 경제학자)
: 이 책은 현재 나와 있는 비슷한 분야의 책 중에서 최고라고 생각한다. 『괴짜경제학』보다 더 많은 경제학적 직관력이 숨어 있는 이 책은 경제학적 사고방식으로 세상을 보는 법을 알려준다.
샌디에이고 유니온 트리뷴
: 빠르게 전개되는 재치 있고 매혹적인 이 책은 현대 경제학에 대한 분석과 여러 가지 이슈의 해석에 있어서 유용하고 통찰력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휴스턴 크로니클
: 하포드는 경제학의 기초 개념들이 세상의 모든 측면에 적용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또 그가 지닌 재치와 지혜를 자유자재로 이용하여 여러 가지 논의를 쉽게 풀어나가고 있다.

최근작 :<경제학 콘서트 2>,<경제학 콘서트 1>,<슈퍼 팩트> … 총 9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초급 번역 패턴 500 플러스>,<출판번역가로 먹고살기>,<북 배틀> … 총 90종 (모두보기)
소개 :출판·영상번역 에이전시 ㈜바른번역 대표. 저서로는 《초급 번역패턴 500 플러스》, 《출판번역가로 먹고살기》, 《북 배틀》이 있으며, 《위대한 기업은 다 어디로 갔을까?》, 《새로운 미래가 온다》, 《하워드의 선물》, 《파는 것이 인간이다》 등 1백 권에 가까운 책을 번역했다. 기업과 학교에서 독서모임을 주관하고 강연하고 있으며, 글밥아카데미를 통해 수많은 후배 번역가들을 양성해오고 있다.

웅진지식하우스   
최근작 :<불안 세대>,<들풀의 구원>,<해독 혁명>등 총 290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237,737점), 심리학/정신분석학 2위 (브랜드 지수 469,564점), 리더십 5위 (브랜드 지수 74,06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