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좋아하는
사람의 편지

1
volume

만화 좋아하는
사람의 편지

1
volume
안녕하세요.
알라딘 만화 MD 입니다.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의 연말 연초는 어떠셨나요? 저는 정말 집에서 한 발자국도 나가지 않았습니다. 딱히 연말과 새해에 크게 감흥이 없는 것도 있지만 황금같은 휴일엔 아무래도 휴식이 제맛이죠. 그리고 잔뜩 쌓여있는 만화책까지 있다면? 더 없이 행복한 나날이 아닐까 싶습니다. 여러분의 일상에 포근히 깃들고 싶은, 만화 뉴스레터 시작합니다.

2026년 1월 9일
part1
이 만화가 궁금하다
정신건강 관련한 도서가 많이 나오는 가운데 요즘 주요 화두는 번아웃과 ADHD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정신건강 이슈에 워낙 관심이 많은 편이라 주요 서적도 두루 살펴보고 있는데요, 최근 관련 만화책이 나왔습니다.

가벼운 ADHD(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 진단을 받은 만화가와 담당 편집자가 자신들의 경험을 통해 발달장애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논픽션이야기인 <발달장애 우리들>.이 바로 그 책입니다. 유명 만화가인 카멘토츠 선생님부터, ASD(자폐 스펙트럼 장애) 당사자들의 경험담까지 두루 담고 있다고 합니다. "어딘가 짚이는 것이 있는 당신에게 도움이 될 지도 모르는 「성인 발달장애」의 입문서"라는 카피가 쿵 와 닿았달까요. 쉽게 읽을 수 있는 만화라니 더욱 기대가 큽니다.
part2
1분기 애니 기대작
분기가 바뀔 때마다 기대하게 되는 것은 바로바로 애니 라인업입니다. 1분기 관심 애니를 소개해드릴까 해요. 먼저 지난 번 뉴스레터에서도 다룬 <위국일기> 입니다. 아 진짜 다들 보셨으면 좋겠는데... 마침 또 애니로도 나왔네요? 애니로 꼭 봐주시고 단행본으로도 봐주시기를 요청 또 요청드립니다. 저는 이 만화가 왜그리 좋았는지 한 번 더 정주행 해보려고 해요.

라이트노벨 원작, 만화로도 출간 중인 <사망 유희로 밥을 먹는다.>도 애니 릴리즈 입니다. 작화가 이쁘긴 한데 내용은 어떨지? 순전히 그림만 보고 고른 이번 시즌 애니입니다.

<샹피뇽의 마녀>는 히구치 타치바나 작가의 최신작입니다. 버섯과 마녀라니... 이건 못 참지라는 마음인데요, 애니를 보고 재밌으면? 만화도 챙겨볼 요량입니다. 지극히 주관적으로 고른 1분기 애니. 여러분들의 선택은 어떠실지 궁급하네요!
event1
나와 다시 한 번, 첫사랑 1
아크릴 쉐이커 키링
사카모토 데이즈 24
자세히보기
event2
천공의 성 라퓨타
예매권 증정 (추첨)
모모세 아키라의 첫사랑은 파탄중 3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