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이 있는
만화 추천 뉴스레터

25
volume

취향이 있는
만화 추천
뉴스레터

25
volume
안녕하세요.
알라딘 만화 MD 입니다.
여러분 모두 2025년 수고 많으셨습니다. 아무 것도 아닌 하루로 가득한 날 같았지만 하루하루 들여다보면 작가가 숨겨놓은 숨은 그림 찾기 처럼 즐거운 일이 가득하셨기를 바라요. 그리고 그 쉼의 날에 책 한 권, 만화책 한 권이 곁에 있으셨기를 바래봅니다. 2026년에도 만화 MD는 탐나는 굿즈와 오타쿠의 마음으로 열심히 홍보해도록 하겠습니다. 내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2025년 12월 26일
part1
사심 가득, 올해의 만화
올해 만화 분야를 맡게 되면서 원하든 원치 않든 만화를 많이 보게 되었어요. 언젠가 말씀드린 것 같기도 하지만 가정교사 히트맨, 치즈인더트랩 이후로 만화와 웹툰이 제 삶에서 멀어졌었는데 말이죠... 그래도 올 한해 정리를 해야하기에 사심 가득 담아 올해의 만화를 꼽아 보았습니다.

현재 1권, 22 완결권이 품절인... 비운의 만화 바로 <BEASTARS 비스타즈> 입니다. 이 만화가 왜 그렇게 좋았냐구요...?

<비스타즈>는 주토피아처럼 육식동물, 채식동물이 같이 살아가는 걸 배경으로 합니다. 그 안에서 늑대인 레고시가 토끼인 하루를 사랑하게 되는 이야기가 주 스토리라인입니다. 그 와중에 벌어지는 우정과 성장, 붉은사슴 루이와의 관계를 잘 보여주는 육식-채식동물 사이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도 비중있게 다뤄지지요.

제가 생각하기에 비스타즈는 모든 소외된 존재들에 대한 은유라 느꼈습니다. 다르다는 건 무엇인지 그리고 다른 존재를 이해하게 될 때 따라오는 애정에 대한 깊은 고민, 던전밥처럼 식욕과 성욕을 아우르는 본능에 대한 것을 너무나 흡입력 있게 그려낸 수작입니다. 언젠가 기회가 되실 때 꼭 한 번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part2
최고의 완결 만화
연말을 맞아 준비한 완결 만화 다시 보기 이벤트가 절찬리에 진행 중입니다. 신간 만화를 따라가는 것도 즐겁지만 뭐니뭐니 해도 고전을 다시 읽는 즐거움도 놓칠 수 없겠지요.

2026년이면 데뷔 30주년을 맞이하시는 천계영 작가님의 <오디션>이 다시 나오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 만화를 읽었을 땐 이런 대규모 오디션이 가능할까? 싶었는데 오디션 프로그램이 흔해진 지금 생각해보니 작가님은 예언가가 아닐까 싶습니다. <좋아하면 울리는> 그런 어플이 생기겠어? 싶었지만 생겼죠. 작가님의 혜안을 어찌 따라잡을 수 있을까요? 속히 건강을 회복하시어 왕성한 작품활동을 이어나가시기를 기대해봅니다.

<강철의 연금술사> 안 읽으신 분 없으시죠? 혹시 모르니까 명작 완결 만화 추천 코너에 넣고 갑니다. 진짜 후회 안 하실 거예요. (그래서 말인데 유튜브 '스토리 x프' 이x범 작가님 저도 어떻게 출연 안 되나요? 하하)

또 제가 추천하는 완결만화는 바로 <위국일기> 입니다. 26년에 애니 방영 예정이니 미리 정주행 하시는 것도 좋겠지요? 이 만화에 대한 먹먹문은 이벤트 페이지에 있으니 한 번 살펴봐주시고 겸사겸사 투표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vent1
사카모토 데이즈 24
DIY 아크릴 키링
사카모토 데이즈 24
자세히보기
event2
모모세 아키라의 첫사랑 파탄 중 3
아크릴 카라비너
모모세 아키라의 첫사랑은 파탄중 3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