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적정인문학의 개념을 제시하고 인문치료라는 적정인문학의 한 구체적인 예를 들어 적정인문학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한다. 세상의 변화와 흐름을 감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깊이 이해하고 그 기능적인 활용뿐만 아니라 철학적 가치까지도 생각해야 하는 인문학은 지금 강조되고 있는 학문의 융복합에 주춧돌과 대들보 역할을 하며 틀을 잡아주는 골조학문이 되어야 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21년 9월 11일자 '한줄읽기'

최근작 :<[큰글자책] 몰리에르의 삶과 연극>,<몰리에르의 삶과 연극>,<적정인문학으로서의 인문치료>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고려대학교와 파리 10대학에서 프랑스 문학을 전공했다. 몰리에르 연구로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고려대학교와 강원대학교 강사를 거쳐 현재 강원대학교 인문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몰리에르의 웃음에 관한 연구 및 문학을 활용한 마음 치유 실천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 저서로는 ≪적정인문학으로서의 인문치료≫, ≪프랑스 뮤지컬의 이해≫ 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아내들의 학교≫, ≪몰리에르 3부작≫, ≪예술치료의 모든 것≫ 등이 있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적정인문학의 개념을 제시하고 인문치료라는 적정인문학의 한 구체적인 예를 들어 적정인문학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한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차세대 산업혁명은 우리에게 많은 변화를 가져다 줄 것으로 예견되고 있다. 많은 미래학자들이 이 새로운 시대를 받쳐줄 3대 핵심 학문으로 인공지능학과 빅데이터학 그리고 인문학을 들고 있다. 오랫동안 대학에서 취업률이나 학생 이탈률 같은 비학문적 잣대 앞에서 왜소해짐을 느끼며 눈치를 볼 수밖에 없었던 인문학자로서는 너무나 반갑고 솔깃한 비전이지만 이 3대 학문으로서의 21세기 인문학은 20세기 내내 답보를 거듭해왔던 우물안의 아카데미 인문학을 이야기하는 것은 아닐 것이다. 세상의 변화와 흐름을 감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깊이 이해하고 그 기능적인 활용뿐만 아니라 철학적 가치까지도 생각해야 하는 인문학은 지금 강조되고 있는 학문의 융복합에 주춧돌과 대들보 역할을 하며 틀을 잡아주는 골조학문이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