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생물학 다음은 진화론이다! <아주 특별한 생물학 수업>은 2015년 출간되어 학생부터 아저씨까지 1만여 독자의 사랑을 받았다. 생물학 수업에서 자세히 다루기에 ‘진화’라는 개념은 너무 방대했다. 그래서 독자들을 위한 번외편이자 생물의 기원과 변화를 이해하기 위해 두 아저씨가 다시 뭉쳤다.

대학에서 생물학을 가르치는 장수철 교수는 오랫동안 대중에게 정확한 진화론을 설명하고자 고심해왔다. 그리고 그 해결 방법으로 <아주 명쾌한 진화론 수업>은 시작되었다. 이재성 교수는 일반인 아저씨의 입장을 대변해서 정말 궁금하고, 아주 기초적인 것부터 물었다. ‘왜 원숭이는 인간으로 진화하지 않는가’라는 일차원적 질문부터 ‘적자생존은 가장 센 놈만 살아남는 것이다.’라는, 누구나 쉽게 빠질 수 있는 오류까지. 진화에 대한 편견과 오해를 넘나드는 두 아저씨의 명료하고 유쾌한 1:1 수업을 거치면서 우리는 진화론을 ‘과학’으로서 ‘이해’하게 될 것이다.

최근작 :<아주 명쾌한 진화론 수업>,<아주 특별한 생물학 수업> … 총 11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학부대학 생물학 교수로, 생물학 교육을 연구하고 있다. 현재 연세대학교 교양교육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연세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식물학으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농업과학기술연구원, 미국 미시간대학에서 박사후 과정을 수련했다. 박사 이후 현재까지 식물학과 생물학 교육 관련한 논문 55편을 발표했고, 《아주 특별한 생물학 수업》 《아주 명쾌한 진화론 수업》 등의 저서가 있다.
최근작 :<5천만의 국어책>,<아주 명쾌한 진화론 수업>,<아주 특별한 생물학 수업>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우리말과 우리글을 가르치고 있는 국어학 교수이자 누구나 쉽게 자기 생각을 글로 쓸 수 있기를 바라는 글쓰기 선생님이기도 하다. 2008년까지 연세대학교에서 글쓰기를 가르쳤으며 그 이후 지금까지 서울여자대학교 국어국문학과에서 국어학을 가르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최고의 베스트셀러 《글쓰기의 전략》(공저)이 유명하다. 그 밖에 생물학자 장수철 교수와 함께 쓴 아주 특별한 생물학 수업》과 《아주 명쾌한 진화론 수업》이 있다.

장수철 (지은이)의 말
전작 《아주 특별한 생물학 수업》에서 내뱉은 말이 있습니다. “분자, 세포, 개체 등 여러 수준에서 생물을 볼 수 있는 눈을 통해 다음에는 진화론에 대해 이야기해 보는 기회를 만들 수 있을걸?” 이 농담은 결국 진담이 되어 허구한 날 바쁜 이재성 선생과 함께 진화론에 대한 이야기를 아홉 번에 걸쳐 나누게 되었습니다. 책을 읽고 ‘진화론’이란 용어를 보면 진화생물학이 떠오르는, 즉 진화론에는 뭔가 꽤 복잡한 과학의 과정이 함께 있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번 수업도 충분히 의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역사책만큼 재미있지는 않지만 과학을 통해 이미 지나간 생물의 역사를 재구성하는 현장을 보는 것 또한 흥미로운 일일 것입니다!
이재성 (지은이)의 말
이번에 또 장수철 선생님의 수업에 참여한 국어국문학과 교수 이재성입니다. 지난 수업에서는 선생님을 곤혹스럽게 만든 장난기 많은 학생이었는데, 이번 진화론 수업에서는 아는 것은 별로 없지만 나름 진지하게 수업에 참여하였습니다. 생물학 수업에 참여할 때 생명 현상과 물질대사를 공부하면서 생물과 더 가까워졌다면, 이번 진화론 수업을 통해서는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 하나하나가 아주 진지하게 최선을 다해서 살아가는 모습을 지켜보며 경외감을 느꼈습니다. 저는 이 책이 단순한 자연과학 서적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 안에 담긴 역사와 성찰을 생각해 본다면 과학을 얼마만큼 알고 이해하고 적용하는지는 인문학자에게도 매우 중요한 일입니다. 여러분도 ‘아주 명쾌한 진화론 수업’에 들어오셔서 위대한 패러다임의 변화인 진화를 제대로 파헤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휴머니스트   
최근작 :<선생님과 함께 읽는 날개>,<선생님과 함께 읽는 돌다리>,<학교에 비거니즘을>등 총 898종
대표분야 :역사 1위 (브랜드 지수 1,269,308점), 청소년 인문/사회 4위 (브랜드 지수 241,941점), 철학 일반 8위 (브랜드 지수 101,970점)
추천도서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 특별 세트 - 전20권>
성실한 고증과 탄탄한 구성, 독창적이고 명쾌한 시각을 통해 조선왕조 500년 역사를 생생하게 되살린 국민 역사서. 박시백 화백이 13년간 몰입하여 방대한 분량의 실록을 2만 5,000장의 컷으로 재구성하였다. 실록 완독의 힘으로 일궈낸 이 작품은 역사학계와 만화계 모두의 찬사를 받으며 한국 역사 만화의 새 장을 열었다. 우리의 소중한 역사 기록인 실록을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다시 나오기 힘든 탁월한 저작! (편집주간 황서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