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대한민국이 탄생한 ‘상하이 서금이로’부터 우리 국군의 뿌리인 한국광복군이 창설된 ‘충칭 광복군 총사령부 터’ 같은 임시정부 유적지, 일본 육군대장을 단도 하나로 처단한 대만의 조명하 의거지, 윤봉길 의사의 생애 마지막 날 행적을 추적한 일본 내 유적지 그리고 효창원과 경교장 등 국내에 얼마 남지 않은 관련 유적지를 찾아 떠난다.

그 과정에서 우리가 잘 몰랐던 독립운동가와 역사적 사건을 주제로 한 13편의 스페셜 페이지를 통해 다른 여행서에서는 볼 수 없는 재미와 깊이를 더해준다. 또한 누구나 제대로 유적지를 찾아갈 수 있도록 실시간 지도를 QR코드로 첨부하여 여행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표창원 (범죄과학연구소 소장)
: 1919년 세워진 대한민국 임시정부는 우리 뿌리 중에서, 가장 가까이에 있으면서 가장 의미 있고, 가장 힘들었던, 그런 절박한 시기에 우리 스스로 세운 우리의 정부입니다.
차영조 (임시정부 국무위원회 차리석 선생 장남)
: 우리 부모 세대의 투쟁을 증언해줄 나와 같은 1세대 후손들도 머지않아 결국 역사 속으로 사라질 것입니다. 우리마저 떠나고 나면 과연 누가 우리 부모들의 이야기를 증언해줄 것인가 늘 걱정되지만, 《임정로드 4,000km》를 따라가는 청년들이 많다면 안심하고 맡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2019년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그 역사적 사명에 성실히 답하고자 임정의 자취를 좇은 젊은이들이 있습니다. 백범의 꿈을 우리 청년 세대가 기억한 다면 임정의 과거는 우리의 미래가 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9년 1월 4일 출판 새책
 - 서울신문 2019년 1월 3일자 '책꽂이'
 - 한국일보 2019년 1월 3일자 '새책'

최근작 :<한국사로드 1>,<항일과 친일의 역사 따라 현충원 한 바퀴>,<약산로드 7000km> … 총 6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jonghoon0605
소개 :오마이뉴스 기자. 하고 싶은 것, 옳다고 믿는 것을 행하면서 오늘도 애국기자로 살기 위해 노력 중이다. 《임정로드 4000km》와 《약산로드 7000km》, 《항일과 친일의 역사 따라 현충원 한 바퀴》, 《한국사로드》를 썼다. 2018년 이래 ‘참군인과 독립군 · 광복군을 찾아서’ 라는 주제로 ‘현충원 투어’를 진행 중이다. 매해 여러 시민과 함께 중국 충칭 연화지청사 백범의 계단에 서고자 ‘임정로드 투어’를 운용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