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5회 브런치북 프로젝트에서 금상을 수상한, 마케터의 유럽 마트 관찰기. 저자는 파리에서 생활하며 유럽 마트와 슈퍼마켓에서 얻을 수 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차곡차곡 기록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마케터의 여행법’은 다양한 마케팅 사례를 직접 경험함으로써, 남들과 같은 것을 보고도 다르게 해석하는 감각과 기업의 가치를 알아보는 눈을 키우는 힘이다.

유럽은 ‘브랜드’라는 개념이 탄생한 곳이다. 럭셔리 브랜드의 본고장 파리, 각종 빈티지 브랜드로 가득한 런던, 미니멀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의 도시 코펜하겐… 마케터라면 방문해야 하는 브랜드의 교본 같은 도시들이 유럽에 즐비하다. 유럽 기업들이 유서 깊은 브랜드를 관리하는 법,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고 키워내는 법, 브랜드를 매각하거나 외부 브랜드를 인수함으로써 기업 전체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가는 법 등을 눈앞에서 관찰할 수 있다.

또한 저자는 유럽의 여러 도시를 마케터뿐 아니라 투자자 관점에서 풀어낸다. 투자감각이란 결국 투입되는 자본, 시간, 노력 대비 높은 성과를 이끌어내는 역량일 것이다. 작은 국가들로 이뤄진 유럽은 미국이나 중국과 달리 거대한 내수시장도 없고 노동력, 지하자원, 자본력 등도 풍부하지 않다. 유럽에서는 막대한 자본을 쏟아붓는 블록버스터급 브랜딩 대신 저비용 고효율의 창의적인 브랜딩 전략이 선호된다.

첫문장
어쩌다 보니 계획에 없던 유럽 생활이 시작되었다.

최근작 :<마케터의 투자법>,<외로움을 씁니다>,<마케터의 여행법> … 총 7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kimtoomong
소개 :관찰이 좋아서 마케터가 되었고 마케팅을 하면서 투자를 시작했다. 투자 관점에서 콘텐츠를 소비한다.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을 전공했고 마케팅으로 프랑스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게임을 비롯한 콘텐츠 업계에서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다.
글을 쓸 때에는 ‘김투몽’이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며, 저서로는 《마케터의 여행법》, 《외로움을 씁니다》, 《마케터의 투자법》이 있다.

북스톤   
최근작 :<완벽에 관하여>,<팀이 일하게 하라>,<내일을 예고합니다>등 총 114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3위 (브랜드 지수 87,185점), 경영전략/혁신 13위 (브랜드 지수 48,875점), 리더십 16위 (브랜드 지수 14,952점)
추천도서 :<정해진 미래>
우연한 기회에 저자의 강의를 듣고 깜짝 놀랐다. 인구학이 사회의 현재와 미래를 이렇게 풍부하게 설명할 수 있다니, 그리고 심지어 재미있기까지 하다니! 인구학자가 말하는 우리나라의 ‘정해진 미래는’ 어떤 모습일까? 그 안에서 우리는 어떤 미래를 정해갈 수 있을까? 경제가 가장 싫어하는 게 미래의 불확실성이라고 한다. 그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이 책에서 많은 힌트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권정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