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KAIST는 세계 대학 랭킹에서 상위를 차지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이공계 대학이다. 당연히 영재고와 과학고 학생들만 가는 학교로 보이기도 하지만, 일반고 출신이 꾸준히 늘어 2017년 일반고 입학생 비중이 30%이다. 또한 영재고와 과학고 출신이라도 KAIST와 맞지 않다면 아쉽게도 탈락하는 게 현실이다. 과연 그 철학과 기준은 무엇일까?

KAIST 입학처는 이 책에서 입학사정관들의 선발과정과 그 바탕에 깔린 교육철학을 담아냈다. KAIST에 호기심은 있지만 엄두를 내지 못했던 학부모와 학생에게, KAIST가 과연 어떤 측면을 중시해 선발하는지(1, 2장), 그리고 무학년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학생들을 어떻게 지원하는지(3장) 속속들이 알려 판단의 근거를 제공한다. 4장 ‘졸업생들의 미래’에서는 학생들이 KAIST 진학을 포함한 이공계 진로를 그리는 데 구체적인 도움을 준다. 한편, 부록에는 자기소개서 작성 팁과 구술 면접 문제를 실었다.

프롤로그
1장 대학은 어떤 학생을 원하는가
2장 앞으로 잘할 학생을 찾는 사람들 이야기
3장 KAIST는 학생을 어떻게 키우는가
4장 KAIST 졸업 그 이후
부록

한규일 (경기과학고 전 진학부장)
: 오래전부터 KAIST는 자연과학·공학 연구 뿐 아니라 교육에서도 창의적인 시도를 거듭하며 선도해왔다. 입학처장에 새내기학부장까지 거치며 이승섭 교수가 경험하고 느낀 것들을 정리한 글을 읽다 보니, KAIST가 우리 교육의 방향에 대해 얼마나 치열하게 고민해왔는지 고개가 저절로 숙여진다.
이기춘 (전남과학고 진학부장)
: “KAIST는 어떻게 해서 발전 가능성이 있는 학생들만 꼭 집어 선발해 갈까?” 4년 연속 과학고 진학부장으로 일하면서 가졌던 질문이다. 책 속에 담긴 KAIST 입학처와 입학사정관들의 치열한 고민을 따라가다 보니, 비로소 그 답이 보인다. 진학지도 교사들이 꼭 한번은 읽어야 할 필독서로 추천한다.
안태진 (창녕옥야고등학교 3학년 부장)
: 이 책은 KAIST 진학을 목표로 삼았거나 한 번쯤 고려해본 학생들 그리고 학부모에게 왜 KAIST여야 하는지 확신을 준다. 특히, KAIST만의 철학이 담긴 무(無)학과 새내기과정학부 프로그램은 다양한 활동으로 사회성과 리더십을 키워줄뿐더러 자신에게 맞는 전공을 선택하는 안목을 길러준다.

최근작 :<교육이 없는 나라>,<카이스트는 어떤 학생을 원하는가>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카이스트는 어떤 학생을 원하는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KAIST와 충남대학교의 입학사정관을 역임했다. 서울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 학위를 받고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를 거치는 등 대학 교육과 입학 선발 문제를 기획하고 실행해왔다. 이 책 2장을 책임 서술했다.
최근작 :<카이스트는 어떤 학생을 원하는가>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KAIST 학생생활팀장. KAIST 새내기과정학부 행정팀장과 KAIST 입학사정관, ICU학생선발팀장을 역임했다. University of Santo Thomas에서 행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 책 3장을 책임 서술했다.
최근작 :<카이스트는 어떤 학생을 원하는가> … 총 2종 (모두보기)

메디치미디어   
최근작 :<조국 오디세이>,<뚜벅 터벅 지구별 여행기>,<대통령의 글쓰기>등 총 252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5위 (브랜드 지수 106,01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