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 소녀 미소는 ‘20년 후의 나에게 보내는 챗’이라는 아이디어로 ‘전국 학생 앱 개발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사립학교 한빛스쿨로 전학한다. 그러나 새 학교에 적응하기도 전에 미소 앞에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일들. ‘20년 후의 미소’는 앞으로 미소에게 일어날 불행들에 대해 경고한다.
그러던 어느 날, 미소는 눈앞에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일들이 돌아가신 아빠와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그리고 아빠의 비밀 코드를 풀 수 있는 한 소년. 미래의 미소는 그 아이와 가까워져서는 절대 안 된다고 하지만, 미소는 직감적으로 그 아이만이 진실을 밝힐 수 있음을 느끼는데….
최근작 :<티라노의 열두 달 채소 먹기> ,<요즘 어린이 개념어휘> ,<반려곤충 키우기>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재미없는 글을 쓸 바엔 키보드를 만지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어린이 책을 쓰고 있습니다. 쓴 책으로는 ‘오 마이 갓! 어쩌다 사춘기’ 시리즈, 《반려식물 키우기》, 《게임 회사에서는 하루 종일 게임만 할까?》, 《지금 내 노래를 부를게, 야호!》, 《요즘 어린이 맞춤법》, 《요즘 어린이 속담》, 《망원경은 타임머신이야》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사고뭉치 소방관 오케이 2> ,<멍멍말 통역사 김야옹 2> ,<똥볶이 할멈의 힘 주는 말> … 총 129종 (모두보기) 소개 :엉뚱한 상상을 좋아해요. 배꼽 빠지게 재미난 이야기를 쓰려고 머리를 쥐어짜지만 행복한 동화작 가입니다. 지은 책으로는 「똥볶이 할멈」 「천재 의사 시건방」 「멍멍말 통역사 김야옹」 「다판다 편 의점」 「후덜덜 식당」 「챗걸-시즌1」 「흔한남매 안 흔한 일기」 시리즈와 『열지 마! 냉장고』 『살려 줘!』 『드림드림 학원 황금 헬멧의 비밀』 『오랑우탄 인간의 최후』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SNS :https://instagram.com/fommy__y 소개 :명지대학교 영상디자인과에 재학 중이며, For me라는 말에서 따온 이름의 fommy라는 소녀를 그리는 작가예요. 자신을 위해 행복한 시간을 갖고, 자신을 사랑할 줄 아는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www.instagram.com/fommy__y
대답해 줘! 네가 정말 미래의 나라면…….
“어느 날, 미래의 나에게 챗(chat)이 왔다!”
주인공 소녀 미소는 ‘20년 후의 나에게 보내는 챗’이라는 아이디어로 ‘전국 학생 앱 개발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사립학교 한빛스쿨로 전학한다.
그러나 새 학교에 적응하기도 전에 미소 앞에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일들!
‘20년 후의 미소’는 앞으로 미소에게 일어날 불행들에 대해 경고한다.
그러던 어느 날, 미소는 눈앞에 일어나는 미스터리한 일들이 돌아가신 아빠와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그리고 아빠의 비밀 코드를 풀 수 있는 한 소년. 미래의 미소는 그 아이와 가까워져서는 절대 안 된다고 하지만, 미소는 직감적으로 그 아이만이 진실을 밝힐 수 있음을 느낀다.
무엇이 바뀌었어?
나의 선택 때문에 미래의 나는 행복해졌니, 불행해졌니?
미소의 선택으로 20년 후의 미소에게도 변화가 시작된다. 행복? 불행? 결과는 알 수 없지만, 현재의 미소와 미래의 미소는 끊임없이 갈등을 반복하며 예측 불가한 자신들만의 인생을 만들어 간다.
국내 최초의 챗노블 단행본 <챗걸 시리즈>. 1권에 이어 <챗걸2권_ 너, 나, 그리고 비밀 코드> 역시 한치 앞도 가늠할 수 없는 수수께끼와 로맨스의 강렬하고 팽팽한 이야기, fommy의 사랑스러운 일러스트가 독자들의 마음을 단박에 사로잡는다! ‘현재 미소’의 선택에 따라 ‘미래 미소’의 삶도 달라진다는 은유적 상징이 갈등에 정점을 더하며 ‘10대 로맨스릴러’의 새 지평을 연다.
20년 후의 나와 톡을 주고받을 수 있다면?
어느 날, 20년 후의 나에게 톡이 온다면? 물론 처음엔 너무 놀라 핸드폰을 떨어뜨리거나 별 이상한 사람 다 있다며 메신저를 차단해 버릴 거다. 그러나 정말 나에 대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모든 걸 알고 있다면? 타로마스터 앞에 섰을 때처럼 두 손을 모으고 조심스럽게 물어보지 않을까. “저는 커서 뭐가 되나요? 누구랑 결혼하나요?”
알 수 없는 미래가 불안하기만 한 10대 소녀 미소. 그런 미소에게 인생 꿀팁을 주는 ‘미래의 내’가 나타났다! 앗싸, 로또 번호라도 물어봐야 하나?
하지만 행운이라고 생각했던 ‘20년 후 나’와의 만남은 점점 잘못된 만남으로 변해 간다. 프로그래밍을 좋아하는 미소에게 앱 개발 대회에 참가하지 말라는 둥, 전학 간 학교에서 새 친구를 사귀지 말라는 둥. 더 이상 간섭을 참을 수 없는 미소는 ‘미래의 나’와 나눈 대화를 모두 지워 버린다.
“내 미래를 모두 알고 있다고? 아니, 너는 하나도 몰라. 왜냐고? 난, 네가 시키는 대로는 절대 하지 않을 거니까.”
열다섯의 미소가 만들어 가는 미래와 서른다섯의 미소가 알려주는 미래. 과연 미소 앞에 펼쳐질 진짜 미래는?
정해진 미래, 뻔한 로맨스 따윈 거부하겠어!
걸걸한 소녀들의 당당한 선언 “웃기지 마! 쳇”
상상의집 걸스 픽션 <챗걸girl>는 기성세대의 프레임으로는 감히 예측할 수도, 단정할 수도 없는 소녀들의 이야기이다.
“내 말 들어. 다 널 위해서야. 내 말대로 하지 않으면 넌 불행해질 거야.” 끊임없이 챗을 보내 간섭하는 ‘미래의 미소’가 기성세대를 상징한다면, 이에 맞서는 ‘현재의 미소’는 어디로 튈지 모르는 10대의 모습을 고스란히 보여 준다. 평행우주의 콘셉트에 ‘현재 미소’의 선택에 따라 ‘미래 미소’의 삶도 달라진다는 은유적 상징이 추리 소설의 정점을 더한다.
거기에 사랑, 친구, 우정, 꿈 등 10대들을 위한 소재가 가득하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스타 fommy 작가의 그림은 1018 꿈꾸는 소녀라면 누구나 책장에, 가슴 한켠에 꽂고 싶은 로망이 아닐까.
챗 형식으로 전개되는 빠른 서사와 뛰어난 가독성, 로맨스와 수수께끼의 플롯도 소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그동안 어른들에 의한, 어른들의 걸스 픽션에 상처받은 소녀들이라면, 기대해도 좋다! 걸걸한 소녀들의 진짜 걸girl작을!
톡으로 고백하는 시대, 새로운 로맨스가 필요해
국내 최초 챗노블 출간!
바야흐로 톡으로 썸을 타는 시대다. 며칠 밤 하얗게 지새우며 연애편지를 쓰던 시대의 로맨스는 지금의 10대에게 통하지 않는다. 그러나 톡으로 고백하는 오늘날의 10대에게도, 머리를 싸매고 연애편지를 쓰던 옛날의 10대에게도 ‘죽고 못 사는’ 공통된 이야기가 있다. 바로 꿈, 사랑, 우정, 아이돌, 그리고 현재와 미래에 관한 치열한 그들만의 고민이다.
<챗! 걸girl>은 ‘지금’을 살고 있는, ‘요즘 소녀’들의 로맨스이다. 챗을 통한 빠른 스토리의 전개나 소장하고픈 풍부한 감성의 일러스트, 매력적인 캐릭터와 호기심을 자극하는 수수께끼 플롯은 모두 소녀 독자들을 위한 선물 같은 것이다.
그러나 무엇보다 가장 큰 선물은, 어른들이 만들어 놓은 세계에 “쳇!” 하고 따르지 않을 권리가 소녀들에게 있음을 깨닫게 한다는 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