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산본점] 서가 단면도
(0)

백범 김구는 한국 독립운동의 상징적인 존재로, '독립운동'하면 대한민국임시정부를 생각하게 되고 '대한민국임시정부'하면 '백범 김구'를 떠올린다. 그만큼 독립운동을 초지일관 전개하며 주도하였고 그 중심 기관으로 널리 알려진 대한민국임시정부를 이끌었다. 생명의 위협 속에서 임시정부 활동을 하던 김구는 어린 자식들에게 유서를 남기고자 장편의 글을 쓰기 시작했는데, 그것이 <백범일지>의 시작이다.

일종의 유서였던 <백범일지> 상권은 1929년에 완성되었고, 이어 1942년 <백범일지> 하권을 완성했으며, 해방된 후 1947년 국사원에서 단행본 형태로 처음으로 <백범일지>가 출간되었다. 국사원본 <백범일지>는 어려운 국한문 혼용의 친필본 원고를 한글 문체로 풀고 축약하여 김구의 삶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만들어 대중성을 확보했지만, 김구의 진면모를 다소 변형시킨 게 아니냐는 의혹을 받기도 했다. 이후 김구 가족이 보관하고 있던 친필본이 그 모습 그대로 출간되면서 여러 곳에서 정본, 필사본 등 다양한 형태의 <백범일지>가 출간되었다.

도서출판 더스토리는 백범 김구 탄생 140주년과 <백범일지> 출간 70주년을 기념하여, 보물 1245호로 지정된 친필본 <백범일지>를 역사학자이자 백범 김구 연구가인 역자가 깊이 있는 해설을 곁들여 현대어로 새롭게 번역하였다. 최신 원전 번역본으로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독립운동에 모든 것을 던진 김구의 삶을 생생히 전하기 위해 백범 글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풀고 더했다. 또한 1947년 국사원 오리지널 초판본 표지디자인을 그대로 되살리고 패브릭 재질의 고급형 표지디자인을 통해 간직하고 싶은 초판본의 느낌을 살렸다.

최근작 :<초판본 백범일지>,<백범일지>,<불멸의 문장들> … 총 17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인천 지역의 민족운동>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인하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학교 연구소에 있다가 지금은 (사)인하역사문화연구소에서 공부를 하면서, 인하대학교에 출강을 하고 있다. 백범 김구와 그가 쓴 《백범일지》를 쭉 연구해왔고, 박은식과 신채호, 여운형 등 근대 인물에 대한 논문을 써왔다. 인천 지역의 역사나 문화, 독립운동에 대한 여러 편의 글을 집필했고, 관련 자료들의 번역을 공동으로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