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하루가 다르게 발전해 가는 과학기술의 변화를 근거로 100년 후 지구환경과 인류의 생활상을 예측하는 책. 이 책이 묘사하는 100년 후 지구의 모습은 희망적이다. 생존을 위협하는 문제들이 드러난 만큼 인류가 지혜를 발휘해 곧 해결책을 마련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 해결책의 중심에는 바로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과학기술이 있다.

그러나 '100년 후 미래'라고 해서 모든 것이 장밋빛인 것은 아니다. 왜냐하면 문화나 사회적 가치관, 그리고 여타 구조 등이 과학기술의 빠른 발전속도를 따라잡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로 인해 현재로서는 아무 문제가 없고 생각할 필요조차 없는 것들이 그때가 되면 무엇보다 큰 사회 문제가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유전자 조작 기술이 발전하고 인공자궁이 개발되면 복제인간의 허용 여부가 많은 논란을 낳을 것이다. 만약 자신의 복제인간을 만든다면 본체는 안락사에 동의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올지 모른다. 한편, 어린아이의 유전자를 분석해 그 아이에게 꼭 맞는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아이의 또 다른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가로막을 수 있다는 문제를 일으킨다.

<100년 후 미래>에서는 이런 문제와 관련해 우리 청소년으로 하여금 현재 시점에서와 100년 후 시점에서 과연 어떤 것이 옳고 그른지를 생각해 보도록 이끈다. 나아가 100년 후 미래를 경험하게 될 청소년이 예측되는 과학발전에 맞춰 지금 무엇을 고민해야 할지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다.

최근작 :<100년 후 미래>
소개 :1953년 도쿄대학 공학부 전기공학과 졸업하고 같은 대학에서 공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스미토모 전기공업주식회사에 입사한 후 통신케이블, 마이크로파, 빛, 초전도, 시스템 등을 연구하며 부회장에까지 올랐다가 2005년 나카하라 종합연구소를 세웠다. 2004년 영국의 훈장인 CBE를 수상했으며, 2003년에는 전기?전자공학 국제학회인 IEEE의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 메달을, 2006년에는 기술경영 부분 세계 최고 국제회의인 PICMET에서 세계 최고 리더에게 주는 LTM 상을 받았다.
최근작 :<100년 후 미래>
소개 :2005년 봄, 일본 최고의 재벌그룹인 스미토모 그룹의 옛 경영진들이 모여 포럼 ‘100년 후 미래기술의 전망과 꿈’을 개최한 이후 100년 동안 세계가 얼마나 변화?발전할지와 관련해 심도 깊게 연구했다. 그 내용을 책으로 출판하자는 요청이 쏟아지자 본격적으로 ‘미래예측연구회’를 설립, 토의를 거듭한 후 청소년이 100년 후 미래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한 것이《100년 후 미래》이다.
최근작 : … 총 67종 (모두보기)
소개 :1969년에 태어났어요. 한양대학교 일어일문학과를 졸업하고 책 만드는 일을 했어요. 현재는 해외의 좋은 책을 찾아 소개하고 번역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옮긴 책으로는 《도토리의 집》 《수학의 비밀》 《스무살 경제학》 《교사를 당황하게 하는 아이를 만났을 때》 등이 있어요.
최근작 :<미래를 읽다 과학이슈 11 Season 10>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물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휴스턴대학교 물리학과에서 고체물리, 양자동역학, 양자카오스 연구 등으로 박사학위를 받은 후, 삼성종합기술원에서 계산과학팀장을 맡아 다양한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수행했다. 1990년대 후반 양자컴퓨터와 양자암호 등을 연구하자고 회사에 제안하였으나 그때는 너무 일렀던 듯하다. 이후 카이스트 물리학과를 거쳐 2002년부터 고등과학원에서 연구하며, 양자정보분야 국제학술대회인 AQIS 운영위원장, 미래양자융합포럼 공동의장을 맡고 있다. 2021년 현재 고등과학원의 부원장 겸 교수로 재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