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 종교지도자, 정치가, 작가, 스타 등 각 분야에서 성공한 전 세계 인사들의 격언과 금구를 실은 명언집이다. 지은이가 인터뷰, 에세이, 자서전, 방송 등에서 정수들만 뽑아 모았다. 성공하고 싶지만 아직 확고한 목표를 세우지 못한 사람, 목표는 세웠지만 결단력이 부족한 사람, 큰 시련 앞에 좌절한 사람들에게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Excellence: 탁월함’과 ‘성공’을 주제로 하여 집중도를 높였다. 각각의 주제를 드러내는 소제목과 저자의 메시지가 어우러져 성공에 대한 동기를 자극한다. 총 356개의 명언을 실어, 날마다 한 개씩 읽으며 성찰하고 또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탁월함Excellence’과 ‘성공’을 키워드로 한 신개념 명언집!
신간 『엑설런스: 최고의 당신을 만들어줄 단 한 권의 책』은 기업가, 종교지도자, 정치가, 작가, 스타 등 각 분야에서 성공한 전 세계 인사들의 격언과 주옥같은 금구들이 실린 독특한 명언집이다. 여기 실린 글들은 저자가 인터뷰, 에세이, 자서전, 방송 등에서 모은 것으로 정수들만 뽑아낸 것이다. 이 명문장들은 성공하고 싶지만 아직 확고한 목표를 세우지 못한 사람, 목표는 세웠지만 결단력이 부족한 사람, 그리고 큰 시련 앞에 좌절한 사람들에게 등대처럼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준다.
이 책은 기존의 틀에 박힌 듯한 명언집들과 차별적이다. 위인들의 명언들을 무작위로 모아놓은 다른 책들과 달리 ‘Excellence: 탁월함’과 ‘성공’을 주제로 하여 집중도를 높였다. 각각의 주제를 분명히 드러내는 소제목과 저자의 메시지가 어우러져 독자들의 성공에 대한 동기를 자극해줄 것이다.
고리타분한 죽은 명언의 시대는 지났다!
『엑설런스』를 통해 이 시대 성공 인물들의 생생한 명언과 만나라!
감동 문구로 이 책을 빛낸 인물들로는 아인슈타인이나 에디슨 같은 위인부터 미국 공화당 대통령 후보 존 매케인, 민주당 후보 버락 오바마, 스티브 잡스나 워런 버핏 같은 재계 인사, 그리고 성공한 방송인인 오프라 윈프리 등으로 매우 다양하다. 대부분 지금 시대에 주목받고 있으며 모두가 역할 모델로 삼고 닮고 싶어 하는 인물들이다.
이 성공한 인물들은 명언을 통해 어떻게 해서 정상의 반열에 오르게 되었는지 혹은 실패에 좌절했을 때 어떻게 대처했는지 밝힌다. 스티브 잡스는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찾는 것이 성공의 관건이라고 밝힌다. “좋아하는 일을 찾으십시오. 좋아하는 일에 대한 마음은 사랑하는 이를 대하는 마음처럼 진실해야 합니다…….”(Part 1 본문 21쪽) 워런 버핏은 일찌감치 큰 야망을 품었으며 자신의 성공을 의심해본 적이 없었다. “나는 부자가 되리라는 사실을 단 한순간도 의심해본 적이 없다.”(Part 1 본문 33쪽) 지금은 성공한 방송인이지만 예전에 앵커로서 실패를 맛본 오프라 윈프리는 실패에 대해서 이렇게 말한다. “우리는 살면서 실수하는 때도 있고 상처받는 일도 많다. 어떤 사람들은 그런 경우를 가리켜 ‘실패’라고 말하지만 나는 ‘하나님의 길’이라고 표현한다……,”(Part 3 본문 122쪽)
한편 그들처럼 성공하고 탁월한 사람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그리고 의미 있는 삶을 위해서 어떤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지 그 비법이 담겨 있다. 존 매케인 미 공화당 대통령 후보는 용기를 우선적으로 꼽는다. “여러분도 다 배웠겠지만 용기란 두려움이 없는 상태를 말하는 게 아닙니다. 두려움이 있어도 행동할 수 있는 자질을 말하는 것이죠.”(Part 3 본문 141쪽) 버락 오바마 미 민주당 대통령 후보는 세상을 위한 삶을 살라고 강조한다. “자신을 과소평가하지 말고 이 나라가 처한 도전을 받아들이십시오. …… 이제 큰 꿈을 향해 달려나가십시오. 그때야 비로소 여러분의 진정한 잠재력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Part 4 본문 312쪽)
이처럼 그들이 수십 년 혹은 한평생의 노력을 바쳐 얻어낸 결실들을 핵심만 추려내고 압축해 그 소스를 독자들에게 제공한다. 따라서 이 책을 읽다 보면 마치 성공한 인물들과 직접 만나 이야기하고 조언을 듣는 듯한 느낌이 들 것이다.
소중한 당신을, 그리고 소중한 그분을 위한 단 한 권의 책!
여기에 실린 명언들은 총 356개로, 날마다 한 개씩 읽으며 성찰하고 또 동기를 부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엑설런스』는 한번에 읽어 해치우는 것이 아니라 곁에 두고두고 되새기면서 읽으면 좋은 소장할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이다. 또한 고급 원단과 은박을 활용한 고전적인 분위기의 표지와 노트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 소장용은 물론 선물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 책은 총 5개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자세히 살펴보면, ‘Part 1 뜨거운 열정’은 독자들의 동기를 자극하며 행동하게 만드는 명언들로 가득하며, ‘Part 2 풍요로운 인간관계’는 성공한 인물들의 인간관계 관리 비법이, 그리고 ‘Part 3 어려울 때 힘이 되는 한마디’에는 제목 그대로 역경에 처해 어려울 때 도움이 될 만한 어드바이스가 담겨 있다. 또한 ‘Part 4 어제보다 나은 나’에서는 자기 계발의 의미를 되짚어보며 실천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Part 5 의미 있는 삶을 위한 원칙’에는 삶을 더 풍요롭고 의미 있게 만들어줄 성공한 사람들의 노하우를 담았다.
이처럼 다섯 개의 파트 아래 각각의 주제들로 엮인 명언들은 읽는 이들의 성공을 향한 마음을 뜨겁게 지펴줄 것이다.